미국 셀프 계산대에서 좀도둑질을 줄이려는 월마트의 노력으로 고객과의 '적대적인' 만남 급증
https://nypost.com/2023/10/13/walmarts-bid-to-cutdown-on-shoplifting-at-self-checkout-leads-to-surge-in-hostile-encounters/
보고서에 따르면 월마트가 도난 방지 기술을 이용해 셀프 계산대에서 물건을 훔치는 행위를 단속하려는 노력으로 인해 시간제 근로자와 쇼핑객 사이의 "적대적인" 만남이 급증했다고 합니다.
내부자 보고서에 따르면, 수익성을 갉아먹는 도난 증가에 맞서 싸우는 많은 소매업체 중 하나인 대형 체인점은 직원들에게 셀프 계산대에서의 구매를 추적하는 휴대용 장치를 제공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직원들은 끈적끈적한 쇼핑객을 다루기 위한 적절한 교육을 받지 못했다고 주장하며, 그 중 많은 사람들이 자신에게 물건을 던지거나 구매한 제품을 모두 스캔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공격적으로 변한다고 매체는 보도했습니다.
일리노이주의 한 Walmart 직원은 Insider에 “정말 불편하고 안전 문제도 발생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Walmart의 절차에 대한 TikTok 비디오를 게시한 전직 직원에 따르면 직원들은 누군가가 품목을 스캔하지 못한 것으로 의심되면 등록기를 비활성화하라는 지시를 받았으며 고객은 "도움을 요청할 수 밖에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00:0103:56
영상에 따르면 직원들은 "기계에 문제가 있는 척"하고 계산원이 계산할 통로로 고객을 안내하라는 지시를 받습니다.
4
일부 월마트 직원은 물건을 훔친 것으로 의심되는 고객과의 갈등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적절한 교육을 받지 못했다고 말합니다.Getty Images를 통한 LightRocket
4
전직 Walmart 직원이 회사가 셀프 계산대에서 절도를 처리하는 방법에 대한 TikTok 비디오를 만들었습니다.TikTok/obeygoddess
이 회사는 고객이 스캔하지 않고 가방에 물건을 넣는 순간을 포착하는 셀프 계산대 통로에 대형 비디오 스크린을 추가했습니다.
직원들은 고객을 도둑질했다고 비난하지 말고 관리자에게 전화하라는 지시를 받았지만 도난 방지 기술은 "증거가 바로 거기에 있고" 고객에게 표시되기 때문에 이전보다 더 대립적인 느낌을 준다고 한 직원은 인사이더에게 말했습니다.
직원은 인사이더에게 고객이 "종종 방어적인 행동을 한다"고 말했습니다.
4
일부 고객은 장바구니에 있는 모든 품목을 스캔하지 않고 Walmart에서 물건을 훔칩니다.게티 이미지를 통한 AFP
또 다른 사람은 “대부분 금전 등록기를 속이려고 하는 사람들이 가장 화를 내는 사람들이다”라고 덧붙였다.
매장 내 절도는 전국의 소매업체에 심각한 문제가 되었으며, 이로 인해 주요 체인점에서는 피해가 큰 지역의 매장을 폐쇄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달 타겟(Target)은 도난과 직원 안전을 주요 이유로 할렘 매장을 포함해 주요 도시의 9개 매장을 폐쇄한다고 발표했습니다.
4
Walmart는 직원들에게 고객을 절도 혐의로 고발하지 말고 관리자에게 전화하라고 지시합니다.게티 이미지를 통한 워싱턴 포스트
미니애폴리스에 본사를 둔 체인점은 성명을 통해 “절도와 조직화된 소매 범죄가 우리 팀과 손님의 안전을 위협하고 지속 불가능한 사업 성과에 기여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이러한 매장을 계속 운영할 수 없다”고 밝혔다.
월마트도 올해 오레곤주 포틀랜드에서 운영했던 마지막 2개 매장 을 포함해 매장을 폐쇄했지만, 폐쇄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은 없으며 대신 "실적이 부족하다"고 말했습니다.
185
어떻게 생각하나요?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
월마트 CEO인 더그 맥밀런(Doug McMillon)은 올해 초 도난 사건이 "역사적 수준보다 더 높다"고 지적했습니다.
지난 달 애틀랜타 월마트 매장에 방화범이 발생해 불이 났고 매장 내부에 새로운 경찰 '작업 공간'을 마련해 다시 문을 열 것이라고 월마트 측은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