用神通變 용신 통변
在四柱預測學中,以正偏財為財,已為定論。
但這只是從一個側面來看的狹義的專指,一般而言,
運通時自然就是財利,所以從廣義而言,財即養生資生之物。
然而我們稍稍往前控究一步就可知道,只要能起著養生資生之功能的皆可視為財,
並非單純指人民幣或美元港幣而已。
4주 예측학에서 정편재가 재가 되는 것은 예견된 정론이 된다.
그러나 이것은 특정 기준의 측면에서 좁은 의미일 뿐이며,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운이 통할 시에 자연히 재리이므로, 넓은 의미에서는 재는 양생 자생의 사물입니다.
그러나 조금 더 나아가 재로 간주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면 건강 보존과 생명의 기능을 할 수 있는 한
원화나 미국 달러, 홍콩 달러만이 아닙니다.
換言之亦即並非以正偏財為座標。
而應該以用神的五行調和平衡為通則。
運通財亦通,以平衡觀而言的氣穴為用神喜神,
此亦可謂之“借力平衡”。
바꾸어 말해, 정편재를 좌표로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용신에서 응해는 오행조화 평형이 통칙이 됩니다.
운통이고 재 또한 통하며, 평형의 개념에서 말한 기혈은 용신 희신이 되며,
이 또한 "차력 평형"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比如財能生官,官亦能生財,“升官”然後“發財”麼!
此為五行反生、五行反誨等理論在六爻中的活用。
예를 들어, 재는 관을 생할 수 있고, 관은 또한 재를 생할 수 있는데, "승관"한 후 "발재"한다!
이것은 5행 반생이 되고, 오행 반회(가르침)론은 육효중의 활용입니다.
是故,兄弟能奪財,亦可生財,
用神(比如世爻)弱財爻旺時,逢兄弟即能生財;
財會壞印,但印也能生財,印是養之物,印是事業,印旺事業旺。
逢官可以有名,逢財逢比則可進財。
그러므로 형제가 재물을 빼앗을수 있고, 또한 재물을 생할 수 있으며,
용신(세효같은 비견)이 약한 재효가 왕할 때, 형제를 만나 즉 재를 생할 수 있다.
재가 모여 인이 나쁘지만, 인 또한 재를 생할 수 있고, 인은 기르는 사물이고, 인은 사업이고, 인왕은 사업왕입니다.
관을 만나 유명해질 수 있고, 재를 만나고 비견을 만나면 재를 벌 수 있습니다.
子孫能生財,財也能生子孫。
將錢買機器、買進貨物、開工廠、再投資、財利不是更多麼!
자손은 재를 생할 수 있고, 재 또한 자손을 생할 수 있다.
돈은 기계를 사고, 물건을 사고, 공장을 열고, 재투자하고, 재정적 이익을 얻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요!
開始講運通時,財是財利,但當財為忌神,
運不通時,則財便代表空頭支票,貪污、不義之財等害己之物。
在六親通變中,兄弟可以視為投資,
若化父母或子孫則更是投資了,兄弟也是朋友、同事、夥計、平輩人等。
子女是小孩,也是徒弟、學生、小輩人;
子孫又是商品、貨物、科技成果等。
운통의 이야기 초반에 재는 재리이지만, 재는 기신이되고,
운이 불통시이면, 재는 공허한 수표, 부패, 부정하게 얻은 재물등 해로운 것들을 나타낸다.
6친 통변중에서 형제는 투자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만일 화 부모 또는 자손이면 더 많이 투자하고, 형제도 친구, 동료, 친구, 동료 등입니다.
자녀는 어린이이며, 또한 견습생, 학생, 주니어입니다 ;
자손또한 상품, 화물, 과학기술성과 등입니다.
父母為工廠、實體、公司、房屋、車輛、護照。
鑰匙、資料、教材等,臨火為電話。
在看卦中,為了看透用神,可用一種“正反觀爻法”來看,
看卦不是看某爻地支是何六親,何六神,應爻臨兄還是父,而應該倒過來看,如;
부모는 공장, 기업, 회사, 집, 차량, 여권입니다.
열쇠, 교재, 교재 등은 전화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육효에서 신의 사용을 통해 보기 위해 "정반관효법"을 사용하여 볼 수 있고,
간괘는 어느효 지지를 보고 어느 육친,어느6신,응효 임형은 부이며,응해를 살피고,예를들면;
占婚姻,看應爻,不是說“應爻是什麼”?
有哪些內容?
而要這樣看:是什麼佔據了應爻的位置?
결혼 점에서, 응효를 보고 "응효가 무엇입니까"?
어떤 내용이 있습니까?
그리고 이렇게 봅니다 : 어느 점에서 응효의 위치입니까?
比如應爻是兄弟,則是如此看:
是兄弟佔據了應位(妻宮),這是鵲巢鳩佔,
兄弟飛臨妻位,意味著此妻乃“人皆可夫”,
大眾情人一個,多主不睦,與八字中日支坐比劫相類。
예를 들어, 응효는 형제이면 다음과 같이 볼 수 있습니다 :
형제가 점에서 응위(처궁)이면, 이는 까치의 둥지에 비둘기가 차지하고,
형제 날아 아내의 위치로 가고, 의미에서 이 아내는 "누구나 남편이 될 수 있다"로 나타나며,
큰 무리 연인이 하나이며, 많은 주가 친하지 않는것이며, 더불어 8자중 일지에 앉은 비겁과 유사합니다.
卦例;原來是個牙醫; 괘예: 원래는 치의사
子/酉/癸醜(寅卯)陳先生問職業為何?
白官 、 巳 應
田父 、、未
勾兄 、 酉
朱父 、 辰 世
龍才 、 寅
玄子 、 子
測工作通常看父母爻官爻等等,但是細細的琢磨起來,
應該是看用神付出精力的那個爻才是、
付出力氣的那個爻叫“子孫爻”,子孫是用神的瀉神,
是英華泄處處,甘心情願付出處,用力處,故為工作之性質。
예측공작은 보통 부모효 관효등에 달려 있지만, 가만히 생각해보면,
응해는 용신 부출을 보아 정력의 어느 효 재능인 것이며,
부출은 기의 힘인 어느효는 "자손효"라 하고, 자손은 용신의 사신이며,
이는 영화가 곳곳에 설하며, 감심 청원부 출처, 힘사용하는곳이므로, 공작의 성질이 된다.
因為付出之後,他才能變為財,所以子孫能生財。
財生何來?
從付出勞動得到的勞動成果(子孫)轉化而來。
(工作和單位是不同的概念)。
이유는 부출 후에 그는 비로소 변해 재가 될 수 있으므로, 자손이 재를 생할 수 있다.
재 생은 어디에서 오는가?
부출 노동에서 얻은 노동의 성과(자손)에서 전화하며 옵니다.
(일과 단위는 다른 개념입니다.)
在這個卦中,用神是辰土,世爻,
第四爻的酉金是用神的“作業物件”,
酉屬金,表示堅硬,其字形象牙齒,
臨勾陳,在應方,為客人,他幹的就是。
“勾”去顧客牙齒的事。
이 괘중에서, 용신은 진토, 세효이며,
제4효의 유금은 용신의 "작업 물건"이며,
유는 금에 속하고, 단단한 표시이며, 그 글자 형상은 치아이고,
구진이 오면, 응방에서는, 객인이 되고, 다른 천간의 갖는 것이다.
"구진"이 고객 치아의 일을 제거합니다.
應爻為顧客,臨白虎,所以他的客戶專門在自己的頭的位置(六爻、口中)出血。
卦中酉金陽爻居四爻的陰位,很不穩便了,
那是因為牙齒不好的緣故——所以才光臨陳先生這個所在。
因為酉金不穩;
所以才會動,動了才能生子孫的財把牙拔了,客人才會付錢。
응효는 고객이고 백호에 있으므로 그의 고객 전문은 자기의 머리 위치(6효, 입 안)의 출혈에 있습니다.
괘중 유금 양효가 4효의 음(陰)위치에 있어, 매우 불안정한데,
이 때문에 치아가 좋지않은 연고로 - - 고로 비로소 빛이 진선생의 자리에 온 것이다.
유금이 숨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비로소 동은, 동해 비로소 자손의 재를 생할 수 있고, 돈을 뽑아서, 객인이 돈을 낼 것이다.
如果再觀察觀察酉爻上下爻情況,你會啞然失笑——父母爻為工具,
兩父夾一酉,鉗住牙齒往外拔(事態順序線往外進行),
兩父夾酉都在一個兌卦中,兌為毀,斷!拔掉啦!
만일 다시 관찰하여 유금효 상하효 상황을 관찰하면,너는 아연 실소하며- - 부모효는 도구이고,
두 부는 하나 유를 조이고, 치아를 조이고 뽑고(사태 순서선이 밖에서 수행됨),
두 부는 유를 조이고 모두는 하나의 태괘중에 있고, 태는 훼(헐다)이되고,판단은! 플러그를 뽑아라!
“三個女人一台戲”,
三個爻在其所在的卦中也可唱一台戲。
從以上的種種分析來看,圖像已基本清楚。
"3개는 여인이 한 무대에서 연극하는 사람",
3개 효는 그위치에서 있는 괘중에 있고 또한 한무대 연극을 노래합니다.
이상의 종류들분석에서 살펴보면, 도상은 이미 기본이 선명합니다.
於是我說:
“看樣子你是個牙科醫生了!”
“是啊!你算得真有意思。”
他說:
“三百六十行,哪一行行業不好猜,卻偏偏算出我是牙醫,這周易也是太奇怪了!”
그래서 나의 말은 ;
"치과의사인 것 같은데요!"
"그래! 당신은 정말 흥미 롭습니다."
그 말은 ;
"360행은, 한행 업종인지 도리어 짐작하기 어렵지만, 내가 치과의사라고 계산했을 뿐인데 이 주역 또한 너무 이상하다! "
在本節中您學習到
1、用神不是一個狹隘的概念,
可根據五行生克平衡包括反生反克等原理從卦的全局中去把握,
有的卦甚至不需先尋用神。
2、用神要服從於“作用力”原則。
이 섹션에서는 다음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1. 용신은 좁은 개념이 아니며,
오행생극평형이 반생반극등 원리에 따라 괘를 근거한 전국에서 파악할 수 있으며,
일부 괘에서 지나치게 먼저 용신을 찾을 필요가 없다.
2. 용신은 "작용력"의 원리에 복종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