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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KTX 부산지역 제2정거장 제안
Sirius 추천 0 조회 1,499 09.07.15 09:51 댓글 6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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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9.07.16 19:59

    물고 늘어지는건 여전하시군요. 에휴 관둡시다. 쯧

  • 09.07.16 09:43

    애초부터 이 글은 김해시의 수요를 잡는 역을 짓는 것에 대한 것이 아니었는데, 모두들 궁극적인 목표를 잊고 계시는군요

  • 작성자 09.07.16 11:35

    사실, 구포역을 대신할 만한 제2역을 건설해야 하는 만큼, 구포역 수요에서 비중이 큰 김해시 수요도 일정 부분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위에 다른 분은 접근 방식이 다른 것입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09.07.17 01:05

    그 부분에 대한 우려는 저도 깊이 공감합니다. 아무래도 터널 3중과 경기장과 불과 13m 차이밖에 나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는 공사비가 좀 깨지기는 할 겁니다. 다만, 수영.해운대 수요는 부전=사직동이고, 김해.구포 수요는 부전<사직동 이라고 봅니다. 물론, 부전역도 저는 나름 좋다고 봅니다. 부전역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면 저는 부전을 지지합니다. 다만, 부전vs노포동으로 갈린 상황에서 양쪽의 대립도 무마하고 장점을 극대화 하는 방법을 모색해 본 것입니다.

  • 작성자 09.07.17 01:07

    하지만, 동대구 발착 총 26편성 중에서 절반인 13편성 정도는 통째로 부산으로 보내야 할 겁니다. 아무래도 경주와 울산의 수요가 본선으로 흡수되는 만큼, 동대구에서 아무 이유없이 끊어 버린다면 부산.울산.경주가 아무 이유없이 피해를 보는 겁니다. 마산의 경우에는 현재의 동대구착발 26편성 중 13편성을 KTX-2 단독으로 마산으로 굴리다가, 차후에 포항이 개통되면 마산+포항 체제가 괜찮을 것 같습니다.

  • 울산 경유하는 KTX를 부전착발로 굴리면 될듯 한데요.. 현재 서울-부전 새마을호 개념처럼요..

  • 작성자 09.07.18 01:08

    2단계 개통이 되면 경부고속선 KTX는 서울-부전 새마을호와 비슷한 형태의 노선으로 가게 됩니다.

  • 호남선 착발 KTX열차들이 KTX-2열차로 전차량이 바뀌면 20량 짜리 KTX 많이 남아서 경부선으로 많이 들어올듯 합니다..

  • 09.07.26 00:11

    토론에 참가하면서 '반박을 하지 말라'? 이해가 되지 않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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