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DBS 디지털 뱅킹 서비스 중단; 영향을 받는 ATM
DBS는 토요일 오후 7시부터 '점진적으로 서비스를 복원'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https://www.channelnewsasia.com/singapore/dbs-digital-banking-services-down-disrupted-atm-not-working-paylah-paynow-3846026
싱가포르: 토요일(10월 14일) DBS 온라인 뱅킹 및 결제 서비스가 다운되었고 ATM 서비스도 여러 곳에서 중단되었습니다.
정전은 토요일 오후 3시쯤 시작됐고, 은행은 여러 건의 불만이 접수된 후 오후 4시 40분쯤 페이스북 게시물을 통해 사과했다.
오후 6시 10분경 또 다른 페이스북 게시물에서 은행은 오후 7시부터 "점진적으로 서비스를 복원"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DBS는 “조사 결과 서비스 중단은 다른 여러 조직에서도 사용 중인 데이터센터의 문제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우리는 백업 데이터 센터로 전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Tampines Central, Tampines One 및 White Sands 지점을 제외한 모든 지점이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우리는 서비스를 복구하는 동안 귀하의 인내심을 구합니다. 우리 시스템은 손상되지 않으며 귀하의 (돈)과 예금은 안전하게 유지됩니다."
다운디텍터에서는 오후 3시 50분 기준으로 3,500건이 넘는 신고가 발생하는 등 DBS 관련 신고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후 4시 40분경에 DBS의 디지털 뱅킹 서비스에 로그인을 시도했지만 "우리 서비스에 트래픽이 너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곧 리디렉션됩니다. 또는 나중에 로그인하십시오."라는 오류 메시지와 함께 돌아왔습니다.
DBS의 페이라! 서비스도 중단되었습니다.
DownDetector는 또한 WhatsApp, Facebook, Instagram 등에 대한 보고서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십 명의 사용자가 DBS의 최신 Facebook 게시물에 정전에 대해 불평하는 댓글을 달았습니다.
Melvin Emmanuel Chan은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DBS 신용카드나 직불카드로 결제할 수 없습니다. PayNow와 NETS도 다운되었습니다."
또 다른 사용자는 "거래 도중에 멈췄습니다. 앱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30분 이상 기다렸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나요???!!!"라고 말했습니다.
Hui Chi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머리를 파마한 후에는 미용실에 비용을 지불할 수 없습니다. 운 좋게도 그들은 저를 잘 알고 떠나도록 해주었습니다. 이 문제가 빨리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DBS님, 저는 PayNow, PayLah!, 신용카드를 사용하여 음식을 살 수도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ATM을 이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ATM 기계는 모두 오프라인 상태였습니다. 유일한 해결책은 CDC 바우처를 사용하여 결제하는 것이었습니다." Faith Lim 님이 작성하셨습니다.
DBS ATM도 정전으로 인해 영향을 받았습니다. 기계의 오류 메시지는 "이 터미널은 일시적으로 오프라인 상태입니다."입니다.
CNA의 질의에 대해 씨티은행은 은행 서비스에 '일시적인 중단'이 발생했으며 점진적으로 서비스를 복원하기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고객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UOB는 모든 디지털 서비스와 ATM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OCBC는 CNA에 정전이 발생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DBS가 온라인 뱅킹 및 결제 서비스에 중단을 겪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올해 초 약 두 달 동안 두 차례의 중단 이후 싱가포르 통화청(MAS)은 5월 DBS에 추가 자본 요건을 부과했습니다 .
지난 5월 DBS CEO인 피유시 굽타(Piyush Gupta) 는 혼란에 대해 사과 하고 특별 이사회 검토가 "최우선 과제"로 완료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CNA/m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