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조립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조립전에 사용설명서를 처음부터 끝까지 정독후 조립을 하시기 바랍니다 |
마지막부분에 모터와 변속기 관련 사항도 첨부 하였습니다
사용설명서도 조만간에 업로드 하겠습니다
순간접착제보다 에폭시를 사용합니다... 시간적인 여유가 있어서 사용합니다
에폭시는 반드시 1:1 비율로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링케이지에 에폭시를 충분히 묻힌 다음 카본 로드 넣었다 빼다를 몆회 반복후 장착합니다(사진상은 많이 나온 상태입니다)
구리스(super lube)등을 볼엔드와 링케이지에 묻힌후 작업을 하면 보다 수월하게 길이 변경을 할수 있습니다
반조립 상태로 제공됩니다 kraken 700보다 경량화를 하였습니다.
아래 테일 기어 조립시 방향을 확인하시고 조립하세요...
서보는 나중에 장착을 하셔도 좋은데 나중에 장착시 서보혼 볼트 잠금시 조금은 불편합니다(사용설명서 순서로 조립 권장)
베어링과 베어링 사이 Spacer Arm을 잘 확인하고 조립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이부분은 세리믹 구리스를 선호 합니다(개인적인 취향 입니다)
저희는 90=90을 사용고 매우 당황을 했습니다 너무 빡빡(Tight)해서... 비행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사용설명서에도 나옴)
방향에 주의해서 조립하시기 바랍니다
트러스트 베어링에서 구리스가 많이 도포되는 부분이 헤드 안쪽 방향입니다(위 헤드 조립 그림에도 나와 있습니다)
Refernce Pin은 스와시를 메이 샤프트에 장착후 조립니다
약간 사선이 정상입니다
너무 강하게 조이시면 볼트가 파손됩니다(조심스럽게 조여야 합니다)
사진처럼 벨트를 펼친(정렬)후 조립합니다 잘못 조립시 벨트가 끊어져 위험할수 있습니다...
사진이 없어서 kraken 700 ㅜㅜ(개인적인 취향입니다)
고블린사에서 스텐다드 서보를 사용하도록 옵션을 제공합니다
저도 선정리는 못하는 사람입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서보 마운트입니다 고무제질이라 조이실때 신경을 조금 쓰입니다
카본 프레인에 서보선이 닿지 않도록 주의 합니다(닿을만한 부분에는 사진과 같이 처리하거나 다른 조치를 취하세요)
정품 서보혼 사용시 길이가 길어서 약간의 가공이 필요합니다(니퍼로 조심스럽게 잘라냄), 캐노피 장착전에 반드시 확인
순접은 너무 빨라서 실패할수 있으므로 에폭시를 사용했습니다 고무링 안쪽에도 에폭시를 사용해야 좋습니다
장착후에 공기 압력으로 튀어나와서 양쪽에 한개씩만 작업후 장착합니다
이때도 에폭시로 작업(시간 여유가 있습니다)
작업전 반드시 장착을 해보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처녀 비행 전후 반드시 점검.... 수시로 점검하셔야 합니다
모터 변속기 권장 사양입니다
첫댓글 상세한 조립기가 멋집니다 꼼꼼하게 조립하시는거 같습니다
멋진조립기 잘봤습니다 많은 도움이 될듯합니다
오늘 택배 보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580 이면 일반 기체 600 급 과 700 사이 정도 되나요? (보성 제품들과 비교해 주시면 잘 알아들어요 ㅎㅎ)
사이즈는 600급입니다 로터는 600mm까지만 사용할수있습니다
@이재강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