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여름캠프 안내문
안녕하세요? 이명심 글쓰기 교실입니다.
작년 세월호 사건에 이어 올해는 메르스 때문에 아이들 데리고 어디를 간다는 것에 고민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3월에 이미 저희가 캠프 갈 ‘오마이 스쿨’ 예약을 해놓은 상태이지만 메르스 때문에 추이를 보고 결정해야지 생각했습니다.
7월 들어 어느 정도 메르스가 진정된 것 같고, 무엇보다 아이들이 너무나 기다리고 있고, 캠프를 통해 선후배들과 친해지기도 하고, 집을 떠나 친구들과 함께 지내며 협동과 배려를 배울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캠프 준비를 했습니다.
올해 여름 캠프도 강화도에 있는 ‘오마이스쿨’로 갑니다. 몇 해 전부터 가는 곳이라 익숙한 곳이기도 하고, 거리상 멀지 않아 차 타는 시간이 짧아 부담이 적습니다.
오마이스쿨은 오마이뉴스에서 운영하는, 폐교를 리모델링 해놓은 곳으로 운동장이 있어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곳입니다. 강당이 있어서 아이들과 단체 게임 등 음악회 하기도 좋습니다. 무엇보다 유기농 먹거리를 이용해 맛있게 식사준비를 해주셔서 안전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잠자리도 침대방과 온돌방으로 나뉘어 편안하게 잘 수 있습니다.
오마이스쿨의 단점은 물놀이 할 계곡이나 강이 주변에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강화 로얄호텔에서 운영하는 워터파크에서 물놀이를 하고, 캠프장으로 이동할 예정입니다.
이번에도 아이들을 돌보아줄 보조교사(저희 글쓰기 교실 졸업한 대학생)가 5명 가기로 했습니다. 저도 아이들과 안전한 캠프가 되도록 아이들과 이야기 많이 하겠지만, 부모님들께서도 아이들에게 안전 교육을 시켜주시면 좋겠습니다.
캠프비는 작년과 동일하게 하려 했는데 워터파크 입장료가 작년보다 2000원 인상되었습니다. 물썰매장이 새로 생겨서 인상되었다고 합니다.
캠프비는 7월20일까지 보내주세요. 개인 사정으로 못 가시는 분은 미리 알려주세요. 캠프장과 수영장에도 인원체크해서 알려드려야 합니다.
장소: 강화도 오마이스쿨(인천광역시 강화군 불은면 넙성리 459-1 전화 032-937-7430)
출발: 8월 6일(목) 오전 9시 창동 청소년수련관 앞(동아청솔 아파트 맞은편)
도착: 8월 8일(토) 오후 3시-4시 사이 창동 청소년 수련관 앞
캠프비: 166,000원
내역-캠프장 숙소와 시설이용비, 식사 10만원
교통비 20000원
수영장(점심포함) 단체이용가 21000원
고기 수박 파티 1만원
여행자보험료, 선물비, 보조교사비, 행사물품비, 비상약값 15000원
첫댓글 네~~~감사합니다.
준이 참석이요!
계좌번호 한번 더 알려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