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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과 웹디자인 [冊] : 용문면 하금곡리 출신 강오한(康五漢, 1959- , 大昌中高 卒業, 安東大 學長) 등의 저서로, 328쪽, B5, 21세기사에서 2001년 2월 5일에 출간하였다. [책 소개] : 인터넷의 기본 기능을 비롯해 인터넷 서비스를 실습 위주로 싣고, 다양한 검색엔진을 사용한 정보검색을 실습하고, 웹 편집기를 사용한 홈페이지 제작을 설명했다. 아울러 다양한 예제를 사용해 웹 프로그래밍 개발을 실습할 수 있도록 했다. [목차] : PART 1. 인터넷의 이해 / 제1장 인터넷의 개요 ...12 / 제2장 WWW ...37 / 제3장 인터넷 서비스 ...55 / PART 2. 인터넷의 활용 / 제4장 인터넷 정보검색 ...84 / 제5장 홈페이지 만들기 ...111 / PART 3. 웹 프로그래밍 / 제6장 CGI 활용 ...156 / 제7장 자바스크립트 ...191 / 제8장 CSS와 DHTML ...233 / 제9장 웹서버 구축 ...285(daum 2009)
응용 소프트웨어 실습(應用 소프트웨어 實習(S/W包含)) [冊] : 용문면 하금곡리 출신 강오한(康五漢, 1959- , 大昌中高 卒業, 安東大 學長)의 저서로, 208쪽, B5, 희중당에서 1996년 8월 25일에 출간하였다. [목차] : 001. 소개 / 002. 컴퓨터의 기본구조 / 003. 한글 위도우즈 / 004. 통합 소프트웨어 / 005. 워드 프로세서 / 006. 스프레드 시트 / 007. 데이타베이스 / 008. 통신(daum 2009)
능동형 태그를 포함한 900㎒ RFID 교육용 시스템의 설계(能動形 태그를 包含한 900㎒ RFID 敎育用 시스템의 設計 =System Design of 900㎒ RFID Eucational System including the Active Tag) [學術저널] : 용문면 하금곡리 출신 강오한(康五漢, 1959- , 大昌中高 卒業, 安東大 學長) 등(김휴찬 ...)의 논문으로, 한국인터넷정보학회에서 2007년 8월에 발행한 <인터넷정보학회논문지> 제8권 제4호 51~59쪽(9쪽 分量)에 수록되어 있다. [목차] :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900㎒ RFID 교육용 시스템/ Ⅲ. 설계 및 구현 알고리즘/ Ⅳ. 교육용 RFID 시스템 기능점검/ Ⅴ. 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본문 요약] : 본 논문에서는 RFID 기술 중 리더와 태그간 900㎒ 대역을 사용하여 교육용 시스템 설계를 제시하였다. 능동형 태그와 리더의 설계를 임베디드 환경에서 제시하였으며 리더와 접속 가능한 서버의 소프트웨어 개발은 PC 윈도우 운영체제 환경에서 실현하였다. 개발 환경으로는 AT89C51ED2가 리더와 태그의 프로세서로, 개발 언어는 C 언어로, 이를 제어하기 위하여 케일 C 컴파일러가 사용되었다. 서버인 PC에서는 비쥬얼 스튜디오상의 비주얼 C 언어가 사용되었다. 시스템의 기능 점검을 위하여 PC에서는 리더를 통해 태그 주소를 인지하고, 메모리에 데이터를 읽고 쓰는 기능을 첨가하여 900㎒ 대역의 RFID 교육용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구성하였다.
=This paper presents the development of RFID educational system based on using 900㎒ air interface between the reader and the active tag. The software of reader and the active tag is developed on embedded environment, and the software of PC controlling the reader is based on window OS operated as the server. The AT89C51ED2 VLSI chip is used for the processor of the reader and the active tag. As the development environment, Keil compiler is used for the reader and the active tag of which the programming language is C. The visual C language of the visual studio on the PC activated as the server is used for development language. To verify the function of the system, PC gets the tag"s identification number through the reader and send the data to write the active tag memory a certain content as "write" operation . Finally the data written from the active tag"s memory is sent to the PC via the reader as "read" operation and compare the received data with one already sent to the tag.(daum 2009)
그리드자원의 정적 정보를 활용한 중복배정 스케줄링 알고리즘(그리드자원의 靜的 情報를 活用한 重複配定 스케줄링 알고리즘 =A Workqueue-Replication Scheduling Algorithm Using Static Information of Grid Resources) [學術저널] : 용문면 하금곡리 출신 강오한(康五漢, 1959- , 大昌中高 卒業, 安東大 學長) 등(강상성 ...)의 논문으로, 한국정보과학회에서 2007년 6월에 발행한 <한국정보과학회 2007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논문집> 제34권 제1호(A) 284~285쪽(2쪽 分量)에 수록되어 있다.(daum 2009)
그리드 컴퓨팅을 위한 웹기반 동적스케줄링 시뮬레이션 플랫폼(그리드 컴퓨팅을 爲한 웹기반 動的스케줄링 시뮬레이션 플랫폼 =Web-based Dynamic-scheduling Simulation Platform for Grid Computing) [學術저널] : 용문면 하금곡리 출신 강오한(康五漢, 1959- , 大昌中高 卒業, 安東大 學長) 등(강상성 ...)의 논문으로, 한국정보과학회에서 2006년 6월에 발행한 <한국정보과학회 2006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논문집(A)> 418~420쪽(3쪽 分量)에 수록되어 있다. [목차] : 요약/ 1. 서론/ 2. 관련 연구/ 3. 웹기반 동적스케줄링 시뮬레이션 플랫폼(WGridDSP)의 구조/ 4. WGridDSP의 기능 및 적용 예시/ 5. 결론/ 6. 참고문헌/ [본문 요약] : 본 논문에서는 그리드 컴퓨팅 환경을 위한 동적 스케줄링 알고리즘을 웹상에서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그리드 스케줄링 시뮬레이션 플랫폼을 설계하고 구현하였다. 구현한 웹기반 동적스케줄링 시뮬레이션 플랫폼은 자바 환경의 그리드 스케줄링 툴킷인 GridSim과 GridBroker를 수정하여 시뮬레이션 도구로 활용하였으며, 자원 모델링, 작업 모델링, 알고리즘 컴파일을 웹상에서 수행할 수 있다. 특히, 실시간 자원정보를 활용하는 동적 스케줄링 알고리즘을 지원함으로써 실제 그리드의 특성을 최대한 반영하였다. 구축한 플랫폼은 향후 그리드 연구에 기반구조로 활용될 수 있으며, 스케줄링 기법의 성능 분석을 위한 도구로 사용될 수 있다.(daum 2009)
공업계 고등학교를 위한 전자신문활용교육 학습 모형의 설계 및 구현(工業界 高等學校를 爲한 電子新聞活用敎育 學習 模型의 設計 및 具顯) [學術저널] : 용문면 하금곡리 출신 강오한(康五漢, 1959- , 大昌中高 卒業, 安東大 學長) 등(이경환)의 논문으로, 한국산업정보학회에서 2006년에 발행한 책 18-28쪽(11쪽 分量)에 수록되어 있다. [본문 요약] : 최근에 새로운 교수 학습 방법의 하나로 대두되고 있는 e-NIE는 학습자 중심의 흥미와 적성, 창의성 개발, 비판적 사고력의 함양을 통한 문제해결능력과 의사결정 능력을 키워 준다. 본 논문에서는 공업계 고등학교 전기과의 전기 전자 측정 과목 중에서 I. 측정 일반 단원을 중심으로 보충 심화 학습지를 개발하였으며, 이를 활용한 e-NIE 수업 모형을 설계하고 구현하였다. 본 논문에서 제안한 e-NIE 수업 모형의 효과를 검증하기 위하여 통제 집단에게는 전통적 수업을 실시하고 실험 집단에게는 e-NIE 수업을 실시한 후 결과를 분석하였다. 그 결과 e-NIE 수업을 실시한 학습자들이 학습 동기, 학습 태도, 자기 주도적 탐구력 분야에서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daum 2009)
사회과 지역교과서 활용을 위한 전자교과서의 설계 및 구현(社會科 地域敎科書 活用을 爲한 電子敎科書의 設計 및 具顯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Electronic Text Books in order to Utilize Regional Text Books for Social Studies) [學術저널] : 용문면 하금곡리 출신 강오한(康五漢, 1959- , 大昌中高 卒業, 安東大 學長)의 논문으로, 한국컴퓨터교육학회에서 2006년에 발행한 책에 수록되어 있다.(daum 2009)
전자교과서에 대한 인식과 학업 성취도에 관한 연구(電子敎科書에 對한 認識과 學業 成就度에 關한 硏究 =A Study on Perception and Academic Achievement of Electronic Textbooks) [學術저널] : 용문면 하금곡리 출신 강오한(康五漢, 1959- , 大昌中高 卒業, 安東大 學長) 등의 논문으로, 한국정보과학회에서 2005년 7월에 발행한 <한국정보과학회 2005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논문집(A)> 82~84쪽(3쪽 分量)에 수록되어 있다. [목차] : 요약/ 1. 서론/ 2. 전자교과서 설계 모형/ 3. 전자교과서에 대한 인식 조사/ 4. 학습자의 학업성취도 검사/ 5. 결론/ 참고문헌 / [본문 요약] : 본 논문에서는 전자교과서 개발을 위한 새로운 모형을 제시하였으며 이를 적용하여 초등학교에서 교재로 사용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의 내용을 중심으로 사회과 전자교과서를 구현하였다. 또한 구현한 전자교과서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과 학습자의 학업성취도를 조사하고 분석하였다. 구현한 전자교과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책 메타포를 활용한 네비게이션을 적용하였으며, 온라인의 장점을 살린 외부 사이트 연결이나 외부 프로그램과의 연결 외에도 풍부한 멀티미디어 자료를 제공하였다. 실험 결과 학습자의 학업성취도 측면에서 지식ㆍ이해 영역과 기능 영역에서 학습자의 학업성취도가 높게 나타났다.(daum 2009)
자기조절 학습전략 수준에 따른 정보통신기술 활용수업 모형이 정보활용 실천력에 미치는 효과(自己調節 學習戰略 水準에 따른 情報通信技術 活用授業 模型이 情報活用 實踐力에 미치는 效果 =The Effect of the Instructional Models for ICT on the Practical Ability in the Application of Information with Relation to the Levels of Self - Regulated Learning) [學術저널] : 용문면 하금곡리 출신 강오한(康五漢, 1959- , 大昌中高 卒業, 安東大 學長) 등의 논문으로, 한국정보과학회에서 2005년 4월에 발행한 <정보과학회논문지 : 소프트웨어 및 응용> 제32권 제4호 327~334쪽(8쪽 分量)에 수록되어 있다. [목차] : 요약/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ICT 교수-학습 시스템 구현/ 4. 수업 설계 및 적용/ 5. 연구결과/ 6. 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 [본문 요약] : 최근에 정보통신기술(ICT)이 교육과정에서 다양한 내용을 지도하는데 중요한 도구로 등장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자기조절 학습전략 수준에 따른 ICT 활용수업 모형이 정보활용 실천력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였다. 실험집단을 3개로 구성하고 ICT 활용수업 모형인 문제해결학습, 토의학습, 정보탐색학습수업을 적용하였다. 실험 도구로는 자기조절 학습전략과 정보활용 실천력 설문지를 사용하였으며, 자기조절 학습전략 설문지로 사전검사를 실시하고 정보활용 실천력 설문지로 사전 및 사후 검사를 실시하였다. 실험에서 자기조절 학습전략 수준이 높은 집단이 낮은 집단보다 정보활용 실천력이 높게 나타났으며, 이외에도 다른 흥미로운 결과들이 나타났다.
=Recently, ICT has emerged as an indispensable tool for teaching a variety of subjects in education systems. In this paper, we examine the effect of the instructional models for ICT on the practical ability in the application of information with relation to the levels of self-regulated learning strategies. Students were divided into 3 groups, according to the instructional model for ICT which were problem search learning, problem solution learning, and discussion learning. As an experimental tools, we did pretest using self-regulated learning strategies measurement questionnaire and did pretest and posttest using practical ability in the application of information measurement questionnaire. The results show that higher level of self-regulated learning strategies group has high practical ability in the application of information than lower level group. Other interesting results are also provided.(daum 2009)
자기조절 학습전략 수준에 따른 정보통신기술 활용수업 모형이 정보활용 실천력에 미치는 효과(自己調節 學習戰略 水準에 따른 情報通信技術 活用授業 模型이 情報活用 實踐力에 미치는 效果 [學術저널] : 용문면 하금곡리 출신 강오한(康五漢, 1959- , 大昌中高 卒業, 安東大 學長) 등(김기남)의 논문으로, Korean Information Science S..에서 2005년에 발행한 책 327-334쪽(8쪽 分量)에 수록되어 있다. [본문 요약] : 최근에 정보통신기술(ICT)이 교육과정에서 다양한 내용을 지도하는데 중요한 도구로 등장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자기조절 학습전략 수준에 따른 ICT 활용수업 모형이 정보활용 실천력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였다. 실험집단을 3개로 구성하고 ICT 활용수업 모형인 문제해결학습, 토의학습, 정보탐색학습 수업을 적용하였다. 실험 도구로는 자기조절 학습전략과 정보활용 실천력 설문지를 사용하였으며, 자기조절 학습전략 설문지로 사전검사를 실시하고 정보활용 실천력 설문지로 사전 및 사후 검사를 실시하였다. 실험에서 자기조절 학습전략 수준이 높은 집단이 낮은 집단보다 정보활용 실천력이 높게 나타났으며, 이외에도 다른 훙미로운 결과들이 나타났다.(daum 2009)
OVPN에서 최적의 Optical-LSP를 설립하기 위한 OSPF-TE+ 내의 다중파장 최소간섭 경로 라우팅 알고리즘 적용 방안 연구(OVPN에서 最適의 Optical-LSP를 設立하기 爲한 OSPF-TE+ 內의 多衆波長 最少干涉 經路 라우팅 알고리즘 適用 方案 硏究 =A Study on Multi-Wavelength-Minimum Interference Path Routing Algorithm Mapping Scheme in OSPF-TE+ for Establishing Optimal Optical-LSPs in OVPN) [學術저널] : 용문면 하금곡리 출신 강오한(康五漢, 1959- , 大昌中高 卒業, 安東大 學長) 등(정창현 ...)의 논문으로, 한국정보과학회에서 2004년 10월에 발행한 <한국정보과학회 2004년도 가을 학술발표논문집> 제31권 제2호(Ⅲ) 136~138쪽(3쪽 分量)에 수록되어 있다. [목차] : 요약/ 1. 서론/ 2. Ovpn의 구조 및 OSPF 동작/ 3. MW-MIPR 라우팅 알고리즘/ 4. OSPF-TE+와 MW-MIPR 알고리즘 적용/ 5. 결론 및 향후 과제/ 참고문헌 / [본문 요약] : IP망을 활용한 VPN(Virtual Private Network)에서의 QoS 보장 및 광대역 서비스 제공에 대한 해결 방안으로 차세대 광 인터넷을 통한 OVPN(Optical VPN) 기술이 제시되고 있다. 차세대 광 인터넷의 구현이 IP/GMPLS(Generalized Multi-Protocol Label Switching) over DWDM(Dense Wavelength Division Multiplexing) 프로토콜 프레임워크로 표준화되고 있는 현실에 비추어 볼 때 IP/GMPLS over DWDM 백본 망을 통한 OVPN은 차세대 가상시설망으로써 멀티미디어 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적의 방안이다. 이러한 멀티미디어 서비스 제공을 위한 OVPN에서는 최적의 Optical-LSP(Label Switched Path) 의 설립이 요구되고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차세대 OVPN의 모델 및 망의 blocking probability를 향상하기 위한 미래의 잠재적인 연결 요구에 대해 간섭을 최소화하면서 경로를 설정하는 MW-MIPR 라우팅 알고리즘을 제시하고 이를 라우팅 프로토콜인OSPF-TE+(OSPF Extensions in Support of Generalized MPLS)에 맵핑하기 위한 방안을 제안한다.(daum 2009)/ →예천의 자랑(460) : 강오한(예천 출신 안동대 교수의 논문들)(作成 張炳昌 醴泉郡廳홈페이지 自由揭示板 2004-03-02 照會 107) →예천의 자랑 제4권(張炳昌 著 2004年) =613쪽/ →예천의 자랑(1521) : 강오한 학장(신문수 등.축하/예천방문47)(作成 張炳昌 醴泉郡廳홈페이지 自由揭示板 2007-11-19 照會 1354)
강오한 : 자랑1974:강오한學長2(附예천방문484)/ 작성자 장병창/ 작성일 2009-08-07 (07:11)/ 조회 382회/ 예천의 자랑(1974) : 용문면 하금곡리 출신 강오한 학장(2)(附 예천방문 484)/
태스크 스케줄링 기법의 실험적 구현(태스크 스케줄링 技法의 實驗的 具顯 =Experimental Implementation of Task Scheduling Strategies) [學術저널] : 용문면 하금곡리 출신 강오한(康五漢, 1959- , 大昌中高 卒業, 安東大 學長) 등의 논문으로, 한국정보과학회에서 2004년 4월에 발행한 <한국정보과학회 2004년도 봄 학술발표논문집> 제31권 제1호(A) 76~78쪽(3쪽 분량)에 수록되어 있다. [목차] : 요약/ 1. 서론/ 2. 태스크 스케줄링 기법/ 3. PC 클러스터 구축과 스케줄링 기법의 구현/ 4. 성능 평가/ 5. 결론/ 참고 문헌 /
[본문 요약] : 본 논문에서는 태스크 스케줄링 기법을 PC 클러스터에 구현하여 스케줄링 기법의 성능을 분석한다. 구현된 스케줄링 기법은 태스크 그래프를 입력으로 받아 PC 클러스터로 스케줄링하며, 휴리스틱을 사용하여 태스크를 선택적으로 중복함으로써 병렬연산시간을 단축한다. 실험을 한 결과 본 논문에서 소개한 스케줄링 기법이 비교 기법보다 병렬연산시간 측면에서 성능이 우수함이 확인하였다.(daum 2009)
모바일 환경에서 문제은행에 기반한 학습 시스템의 개발(모바일 環境에서 問題銀行에 基盤한 學習 시스템의 開發) [學術저널] : 용문면 하금곡리 출신 강오한(康五漢, 1959- , 大昌中高 卒業, 安東大 學長) 등(장무수, 송희헌)의 논문으로, 한국산업정보학회에서 2004년에 발행한 책 46-54쪽(9쪽 分量)에 수록되어 있다. [본문 요약] : 현대사회에서 휴대전화의 보급이 확산되면서 휴대전화와 인터넷이 결합된 무선 인터넷의 모바일이라는 서비스가 나타나게 되었다. 모바일 서비스의 시작과 더불어 모바일 컨텐츠의 개발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어 기존의 유선 인터넷 환경에서 이루어지던 서비스들이 점차 무선 인터넷 환경의 모바일로 이동되고 있다. 그러나 모바일 환경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컨텐츠들은 벨소리,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분야가 대부분이며 학습을 위한 컨텐츠는 매우 부족한 상태이다. 본 논문에서는 학습자들이 한정된 자리에서 벗어나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문제은행 학습 컨텐츠에 접속하여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모바일 학습 컨텐츠를 개발하였다.(daum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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