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첫출근했는데 신규 셋업중인 공장이라서 인증 취득의 미션이 떨어졌습니다.
나름 글로벌 기업이기는 하나 국내에는 올초부터 본격적으로 공장 세팅하기 시작했구요
아직 양산전입니다.
품질팀도 없었는데 저 한명을 시작으로 품질팀이 생겼고.. 어쨌든 타이틀은 품질 팀장 ㅎ
경력자이고 ISO9001 사후관리 경험은 물론 있습니다만 신규로 취득한 경험은 없네요.
일단 총괄 이사에게는 6개월정도는 준비기간이 필요할것 같다고 말씀드렸지요.
레퍼런스 문서로 해외 본사로부터 문서는 받았는데 그냥 번역만 해놓은 수준이라
검토도 되어야하고 이게 실제와 어느정도 부합하는지 실행 가능한 수준인지 봐야겠지요.
샘플 만들고 있는 수준이고 기본적인 업무분장만 되어있지 ISO에서 요구하는 사항에 대한
이해 및 실행 수준은 최저 수준으로 판단됩니다.
ISO만 받으면 된다면야 저 혼자서 해보겠는데 당장 12월 1월 해외고객 감사준비하여 승인이 나야
양산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니 그게 더 급하고 그러면서 실제 내부 품질관리도 정립해야하는데..
업계가 전혀 경험없던 생소한 분야이고
저 역시 2015 개정판에 대한 경험도 없고해서 심사기관을 선정하여 컨설팅을 받을까 고민중입니다.
그게 나을까요.. 백지상태에서 6개월이면 가능할까요. 문서작업을 각 부서에서 빨리 해줘야 하는데
인원이 부서별로 한 두명 정도라서 제가 많은 부분 노가다를 같이 해줘야 할듯합니다.
혹시 ISO도 신규 취득시 양산 실적이 얼마나 필요하다든지 그런건 없었죠?
신규 취득 진행해보신 분들.. 컨설팅 받아보신 분들 경험좀 들려주세요. 괜찮은 컨설팅&심사기관 있으면
소개도 부탁드리구요. ^^
사실 ISO는 걱정 들하는데 가장 스트레스 받을 부분은 고객감사.. 영어로 ;; 횡설수설 못하는 영어..
그것도 써본지가 너무 오래되서 걱정이네요. 미국쪽인데 평가지의 질문항목이 300개나 되던데 ㄷㄷ
오자마자 일복 터졌습니다. 연말 연초에 아주 바쁘겠어요 ㅋㅋ
첫댓글 네이버 품질카페에서 뵌분이군요...반갑습니다...^^
제가 업무가 너무 바빠서 댓글이 늦어 죄송합니다.
해외 고객 감사의 경우 고객이 누구인지를 알아야 그 수준에 맞게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컨설팅은 일번적인 수준에서부터 최고 수준까지 가능합니다.
원래 인증은 실행하는 프로세스(OEM 가능)에 한해 인증을 줄 수 있습니다.
우선 샘플을 만들고 있다고 하니 컨설팅 하는 동안 가능한 수준에 올라올듯 하네요.
만약 인증범위에 누락된 부분이 일부 있다 할지라도 추가 특별심사를 통해 언제든 추가가 가능합니다.
특별 추가 심사는 그 공정만 보기 때문에 소액으로도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070-7666-5435번으로 전화 주시면 상세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좋은 결실 있으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