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성경 복습과 7- 8절에 대하여 탐구
히6:7-8 - 자기 위에 자주 내리는 비를 흡수하여 땅을 가는 자들에게 합당한 채소를 내는 땅은 하나님께 복을 받지만 가지와 찔레를 내는 것은 버려지고 저주함에 가까이 있어 마지막에는 불살라지리라
* 만일 떨어져 나가면 ---> if they shall fall away, ---> if <가정절> 두 가지 문법 1) 가능한 가정법 : 회개에 이르지 못하는 완전히 분리함, 2) 불가능한 가정법 : 구원이 취소되거나 잃어버리는 일.
* 하나님께서 사람을 흙으로 만드신 이유 ? ---->> 중요함, 주일오후 시간에 탐구함 고전1장26-29절
* 흙 -->땅--> 밭 ---> 동일한 의미를 지닌 명사 ---> 비를 흡수하여 합당한 채소를 내야 된다.
* 가지와 찔레를 내게되면 ---> 버려지고 저주함에 가까이 있어 마지막에는 불살라진다.
참조성경 : 눅4:4, 막4:3-8 , 요15:1-6
히6:9 -- 그러나 사랑하는 자들아, 비록 우리가 이같이 말하지만 너희에 관하여는 더 좋은 것들과 또 구원에 동반되는 것들이 있음을 우리는 확신하노라.
사도바울은 하나님의 공의의 지팡이로 엄하게 판결하는 무서운 분이시지만 하나님의 자녀들에게 더 좋은 것들을 주시고 구원에 동반되는 것들을 주시는 분이라는 것을 확신 시킨다
* 더 좋은 것들 구원에 동반되는 것들 ----> 하나님께서 사람을 흙으로 만드신 것, 은혜에 참여하는것에 확신. 하나님의 영적 자원의 풍성함
확신 해야될 일 --> 참조 성경 : 롬15:17, 빌1:7, 히10:39,
히6:10 - 하나님께서는 불의하지 아니하사 자신의 이름을 위해 너희가 보여준 너희의 행위와 사랑의 수고 곧 너희가 성도들을 섬겨 온 것과 또 섬기고 있는 것을 잊지 아니하시느니라.
살전 1:3
하나님 곧 우리 [아버지]의 눈앞에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너희의 믿음의 행위와 사랑의 수고와 소망의 인내를 끊임없이 기억하기 때문이니
* 믿음의 행위 , 사랑의 수고, 소망의 인내,---> 믿음은 행위가 따라 오게 되어 있습니다.빌2:13 예수그리스도를 사랑하게 되면 그분을 위해 수고하게 되고 그 수고는 그분의 말씀을 믿는 믿음으로 부터 나오게 됩니다. 성경이 말씀하는 대로 행하는 것. 주님을 위해 수고하는 것이고 섬기는 것입니다. 이러한 수고를 통해 나오는 것이 선한 행위입니다. 이것이 성경적 순서입니다.
* 믿음의 행위와 사랑의 수고를 하는 성도는 소망의 인내를 가지고 하게 됩니다.
이런 자들을 하나님께서 선택하셨습니다.
* 사랑의수고---- 성도들을 섬겨온것, 또
섬기고 있 는것 하나님께서 잊지 않으신다
* 하나님께서 선택한 사람이 복음을 믿게 하는 것이 아니라 복음을 믿는 사람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히6:11 - 너희 각 사람이 동일한 열심을 나타내어 끝까지 소망의 충만한 확신에 이르기를 우리가 바라노니 이것은 너희가 게으르지 아니하고 믿음과 인내를 통해 약속들을 상속받는 자들을 따르는 자들이 되게 하려 함이라.
* 이것은 게으르지 아니하고 ----> 목표를 염두에 두는 성도는 절대로 게으르지 아니하다. 소망의 충만한 확신에 이르기를 바라는 것. 소망은 이것을 보증하고 보장한다.
* 소망의 충만한 확신 ----> 믿음과 인내를 통해 약속들을 상속받는 자들을 따르는 자들 . <사도들의 교리와 믿음을 따르는것, 고전11:1. 하나님을 따르는자 엡5:1,
* 소망의 확신 : 그리스도
갈 3:16
이제 그 약속들은 아브라함과 그의 씨에게 하신 것인데 그분께서 여럿을 가리키며, 씨들에게, 하지 아니하시고 하나를 가리키며, 네 씨에게, 하시나니 이 씨는 그리스도시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