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저분하고 낡은 차를 가장 드라마틱하게 바꿀 수 있는 방법이라면 자동차 광택을 들 수 있는데요. 자동차 광택 전문 기업인 카업 분당지사에서 하이엔드 광택 서비스를 받은 시공 후기를 전해드릴까 합니다.

지난 달 말 KT 체험 FREE로 카업(Carup) 분당지사에서 하이엔드 광택 서비스 시공을 받고 왔습니다.
네이버에서 지도 검색을 하면 카업 분당으로는 아직 검색이 되지 않고 피디아이카시스템으로 검색해야 위치 확인을 할 수 있더군요. 통합 검색으로는 블로그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시공을 받은 실내 전경입니다.

카업 분당지사는 우수시공점이자 현대자동차 블루핸즈 오토스킨케어 공식 시공점입니다. 또한 현대자동차 더 클라시스 프로그램 지정 시공점으로 현대자동차 VVIP 우수고객에게만 하는 서비스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믿고 맡길 수 있다는 의미겠죠.

시공 전 제 애마 SM525V입니다.

검은색 차량이라 흠집이 나도 티가 더 잘나지만 반면에 광빨도 잘 사는데요.


그동안 쭉 자동세차만 해와서인지 유독 이런 원형의 흠집을 많이 볼 수 있는데 검은색이라 가까이에서 보면 티가 더 잘나죠.

뒤쪽에는 주차중 테러를 당한건지 긴 흠집까지 있었고요. 카업 하이엔드 광택 서비스로 이런 흠집 없애는건 문제 없다고 하더군요.
카업 하이엔드 광택 서비스는 세정 > 검사 > 보호 > 클리닝 >폴리싱 > 포면 탈지 > 유리막 코팅의 순서로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시공 시간은 최소 6시간 정도 걸린다고 해 오전에 차를 맡기고 왔습니다. 긴 작업 시간 때문에 직접 시공 과정을 볼 순 없었죠.
시공 전 먼저 외부세차를 진행 했는데 아래 사진에 얼핏 보이지만 휠까지 전문 세척제로 깔끔하게 세척해주시더군요. 지금껏 아무리 세척제로 닦아도 없어지지 않던 얼룩들이 말끔히 사라져 구형 SM의 종특인 부식과 긁힘을 제외하고는 실버 컬러의 휠 색상이 깔끔하게 되살아난 모습입니다.


자동차 광택 작업을 하기 전에 크롬 부위 전체를 마스킹 테잎으로 가려 주었습니다. 세차를 한 상태라 시공 전에도 광이 나보이긴 하지만 검은색 차라 유독 그런것이죠. 시공 후 사진을 보시면 확실한 차이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광택 시공에 가장 중요한 광택기와 각종 약품들이 보이네요.

이제 어떻게 시공될지 궁금증을 안고 카업 분당지사 사장님께서 제공해준 차를 이용해 집으로 왔습니다. 카렌스 LPG 차량인데 수동입니다. 제 면허가 수동면허이고 첫 차도 수동차이긴 했지만 대학교 때 수동차 몰아보고 얼마만에 몰아본지 모르겠네요. ㅋㅋ 가뜩이나 스타트가 느린 차인데 시동을 몇 번씩이나 꺼먹으니 뒤에 있던 차들이 다들 도망가고 빵빵대고 난리가 아니었네요. ㅎㅎ
이제 시공 후의 사진들과 비교 사진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회사차를 타고 올 수 있었던 이유가 마침 사장님도 같은 동네에 사시기 때문이었는데요. 그래서 직접 배송까지 해주셨죠.

해질녘에 받은지라 사진은 시공 받은 이튿날 찍었는데요. 정말 감탄사를 감출 수가 없을 정도로 광빨이 장난이 아니었습니다. 신차보다 우수한 광택 형성이 된다는게 과언이 아니더군요. 차체 뿐만 아니라 타이어와 휠까지 번쩍번쩍한걸 볼 수 있습니다.


시공 전에 보이던 흠집은 찾아볼 수 없고 더욱 짙게 보이는 검은색과 돌아온 광택을 볼 수 있습니다.

차량의 광택이 감소하는 요인으로는 클리어코트(투명페인트)에 각종 오염물질(새똥,먼지,타르 등)과 산성비로 인한 부식, 이를 제거하려다 생긴 흠집 등으로 난반사가 생기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이를 새차처럼 복구하는것이 자동차 광택 작업(Polish)이죠. 하지만 베이스 코트(페인트)까지 깊게 생긴 흠집은 광택이나 유리막 코팅으로도 어쩔 수 없습니다.




사진으로도 멋지지만 실제로 보면 더욱 훌륭합니다. 하지만 사진에는 없는 스톤칩(일명 돌빵) 같은 것들은 어찌할 수가 없게 남았는데요. 클리어코트가 아닌 베이스코트나 프라이머리 도장까지 침투한 것이기에 아무리 광택 내고 코팅해봤자 소용이 없죠. 그것들은 붓페인트로 살짝살짝 마무리 해줬습니다.
이상으로 카업 하이엔드 자동차 광택 서비스 시공 후기를 전해드렸는데요. 이 시공의 목적은 자동차 외부 표면을 원래의 색과 깨끗한 면으로 복원시키고 보호해주는데 있는데 이 시공을 통해 광택도를 80% 이상 향상 시킬 수 잇다고 하고 유리성분 피막을 형성해 표면을 보다 강화하기에 생활 스크래치 발생을 최소화 시키고 방오(먼지나 오염물질이 묻는것) 기능 향상, 발수 효과까지 주어 세차를 보다 쉽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중고차 뿐만 아니라 새차(신차)의 광택도도 보다 높게 만들고 오랜 기간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새차도 요즘은 많이 한다고 하네요.
실제로 시공 후 먼지가 보다 덜 묻고 먼지가 묻어도 눈에 띄는 광택을 경험할 수 있었는데요. 시공 받고 근 2주를 세차 한 번 안했지만 보는 사람마다 광빨 죽인다고 하시네요. ㅋㅋ 이렇게 시공을 하면 효과가 3년까지도 지속된다고 합니다. 물론 보다 신경써서 관리를 해야 하는데요. 자동(기계) 세차는 되도록 지양해야 하고 먼지털이개도 사용하지 않는게 좋으며 1달에 한번 정도 왁스를 발라주면 좋다고 하네요. 하지만 방오 기능 향상과 발수 효과로 세차는 보다 쉬워져 물세차만 해도 깨끗하게 탈 수 있다고 합니다. 헌데 검은 차다보니 벌써부터 살짝 물티슈와 휴지로 먼지를 닦았을 뿐인데도 흠집이 눈에 보이네요. ㅠㅠ 세차시 반드시 젖은 물수건과 왁스 도포할 때도 극세사 타올을 써야 한다고 합니다. 앞으로 무료쿠폰 있어도 기계 세차보다는 물뿌려주고 손세차 약품 써서 세차 하는 수고를 해야겠네요. 보기에는 멋지지만 역시 관리와 유지보수의 길은 멀고도 험합니다. ㅜㅜ R.S.d. :)

<이 리뷰는 KT에서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하는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