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예술랜드 '마이다스손' 당일치기 여수 맛집 멋집 감성여행
https://youtu.be/Xy7jtD0pw68
[한국아트뉴스=어랑 ptask@daum.net]
자연을 모티브로 한 국제적인 휴양지 ‘여수예술랜드 리조트’가 관광객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여수관광 메카로 급 부상하고 있다.
여수예술랜드는 ‘쉼’ ”그것조차 예술이 되는 곳“이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2018년 7월 문을 열었다. 여수 돌산 평사리 일원에 모두 1500억 원 가량을 투자해 체류형 테마리조트로 건립됐다.
▲ 전남 여수시 돌산읍 평사리 일원에 자리한 예술랜드 리조트
외국 관광으로만 눈을 돌렸던 관광 1세대 시기에 문화와 예술이 결합된 국내 최초로 복합리조트로 새로운 활로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더욱 놀라운 것은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리조트로 모든 디자인에는 건축저작권이 등록된 국내 유일의 예술작품이 녹아 있으며 객실마다 오션~뷰를 조망할 수 있어 눈길 닿는 곳마다 예술가의 혼이 담겨있다.
객실에서 바라보는 해안가 절벽위의 풍광은 탄성과 마음까지 짜릿함을 느낄 수 있고 일출과 일몰을 동시에 볼 수 있는 빼어난 경관은 환상 그 자체다.
여기에 관람객이 작품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 2차원의 평면 작품을 3차원인 입체로 표현한 국내 첫 3D트릭아트 뮤지엄을 갖추고 있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예술랜드 조각공원에 설치된 조각 작품들
특히 세계적인 아티스트 전시회와 1년 내내 운영되는 미디어아트 전시관과 갤러리는 무명 작가들의 활동을 뒷받침해주고 있으며 여수예술랜드를 찾는 관광객은 자연스럽게 작품과 호흡을 마치고 진정한 ‘쉼’을 만끽하고 있다.
게다가 이곳 고품격의 리조트에서 창밖으로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그림 같은 조각공원과 야외수영장, 테라스, 카라반 등을 갖춘 환상적인 경치는 마치 유럽의 어느 유명 휴양지에 온 것만 같은 착각에 빠져들게 한다.
무려 5000여 평 규모의 야외 조각공원에 설치된 수많은 예술 작품과 숲이 연상되는 힐링 공간으로 설계된 객실은 으뜸이다. 리조트에서 내다보는 여수 바다를 품은 오션~뷰는 그야말로 환상 그 자체다.
▲조각공원의 인기쟁이 마이다스손 전망대
한국의 나폴리 여수를 정원에 담은 조각공원 ‘풍경’은 여수의 아름다운 바다를 배경으로 조각 작품들이 빗어내는 환상적인 풍광은 탄성을 자아내게 만들며 하나하나의 조각 작품들은 작가들이 표현하고자 했던 감정을 유추해 보며 공원을 걷다보면 색다른 마음의 힐링을 담아낼 수 있다.
또한 빼어난 경관속에 얹혀있는 카페‘라피크’는 또 하나의 힐링 포인트다. 바다 절벽위에 놓여 있는 라피크는 그 자체가 한 폭의 그림이다. 건물 모든 곳에서 자연과 함께 할 수 있고 지하로 내려가면 바닷길을 걸을 수 있어 국내 최고의 카페로 인정받고 있으며 국내 인기 예능 프로의 촬영지로도 유명세를 날리고 있다.
첫댓글 여수 예술랜드 전남 관광산업 메카로, '마이다스손' 인기 절정
https://m.cafe.daum.net/9595kimmini0A0/OF3z/191/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