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병원담당 성헌진헌맘이예요. 저도 해외입양에 관심이 많아서 이리저리 알아본적이 있어서 답변드립니다. 저희 카페는 미국 입양은 진행한 경험은 있지만 뉴질랜드는 경험이 없어서 정확한 정보는 아닐수도 있습니다. 또한 수의사샘들 말씀으론 준비를 잘하면 불가능한것도 아니라는 긍정적인 답변을 주시기도 했었읍니다.
뉴질랜드는 호주 영국과 마찬가지로 검역이 아주 까다롭다고 알고 있구요. 제가 컨설팅을 받았던 업체에서의 답변을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개, 고양이를 뉴질랜드로 데리고 들어가기 위해서는 사전에 많은 준비가 필요하며, 도착 후?뉴질랜드 검역시설에서 반드시 30일 이상의 계류기간을 거쳐야 합니다.
1. 마이크로칩 장착
ISO 표준에 맞는 다양한 마이크로칩이 인정되며, 광견병 항체가 검사 등이 이루어지기 이전에 장착을 해야 합니다.
2. 광견병 예방 접종
불활화 백신을 사용하며, 생후 3개월 이상의 개, 고양이에 출국 전 1년 이내에 접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접종 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해야 합니다.
3. 광견병 항체가 검사 (1차)
접종을 하고?3주이후에 실시해야 합니다. 검사는 정부 공인 기관에서만 가능하며, 기준은 0.5 IU/ml 입니다.
검사 결과지에는 마이크로칩 번호가 정확히 기입되어 있어야 하며, 검역시 제출이 요구됩니다.
?
?
4. 계류장 예약, 수입승인서(import! permit) 신청 및 운송예약
?
뉴질랜드 입국은 광견병항체가검사(1차) 후 6개월에서 1년 사이에 가능하며, 이에 맞추어 계류장 예약과 수입승인서 신청 및 운송예약을 해야 합니다.
첫댓글 30일 계류면
얼마나 스트레스 받을까요
제가 제일 걱정하는 부분중 하나예요. 기내 동반 탑승도 여러제한이 있는걸로 알고 있구요. 높은 고도를 올라가는 거라 심장질환이 있는경우는 더더욱 위험할것 같기도 해요. 오늘같은 날은 바람만 부러도 무서운 생각밖에 안나네요
으ㅠㅠ계류기간에 검사과정에 이동시간까지 으ㅠㅠ그냥그쪽 유기된아이 돌봐주는게 좋을거같은데. .이민가도 난 내새끼 당연데꼬간다 생각했는데 저래 고생시키느니 이민 갈생각을 말아야겠군요
호주나 뉴질랜드는 비행시간만 11시간 이상이여서 아이들에게는 확실히 무리일것 같긴 해요 ㅠㅠ
그러네요... 아가가 고생이 너무 많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