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하시고 사랑으로 충만하신 하나님 아버지!
모든 만물에게 생기를 주셔서 저마다 새움을 돋우고, 꽃망울을 터뜨리는 아름다운 계절을 허락하시니 감사합니다. 코로나 사태로 고통받고 움츠려 있는 사람들에게도 생기를 주셔서 고난을 극복하고 일어나게 하옵소서.
이 시간에 저희들이 사순절 끝 주일을 종려주일로 지키며,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오니 저희들의 예배를 받아주시옵소서.
예수님께서 어린 나귀를 타고 죄악의 도성 예루살렘에 입성하실 때, 종려나무 가지를 흔들면서, 호산나를 외치며, 예수님을 맞이하던 무리들은, 평화의 왕으로 오신 예수님의 고귀한 뜻을 깨닫지 못하고, 그만 십자가에 달려 죽으시게 하였습니다.
하나님! 고난주간이 시작되었사오니, 주님께서 달려죽으신 십자가를 묵상할 때에, 저희들의 무지함을 깨우쳐 주시고, 진정으로 회개하는 날들이 되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나무에 달려 죽으실 때, 흘리신 보혈과 찢겨진 못자국을 생각하며, 그 고통을 저희들 가슴으로 느끼면서, 마침내 부활하신 주님을 맞이하게 하옵소서. 이제부터 예수님의 마음과 성품과 삶의 모습을 닮아가며, 작은 예수로서 이 땅위에 하나님 나라의 씨를 뿌리는 참된 일꾼들이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 저희들이 고난주간에 릴레이 금식으로, 그리스도의 고난을 기억하면서, 참회와 깨달음의 기회를 삼으려고 합니다. 또한 금식 헌금을 모아서, 배고파하는 북한 동포들에게 보내고, 민주화투쟁으로 피흘리는 미얀마 시민들에게 보내서, 조금이나마 저들의 허기를 달래주고, 용기를 잃지 않도록 나누려고 하오니, 성령께서 저희들 마음에 자원하는 심령을 뜨겁게 하여 주옵소서.
생명사랑교회를 사랑하시는 하나님! 코로나 상황이지만, 주님께서 허락하신 새 장막에서 새로운 선교사역을 펼치고자 합니다. 저희들에게 지혜와 능력을 주시고, 거룩한 영을 부어주옵소서. 암울한 선교환경이라도, 저희 교회가 새 생명의 길을 열어가게 하여주옵소서. 성도들이 말씀을 가까이하고, 기도에 힘을 쓰며, 신앙훈련에 동참함으로써, 실력을 기르고 당당히 선교사역의 길을 나서게 하옵소서.
하나님! 대통령과 모든 공직자들에게 하늘의 지혜를 주셔서, 백성들을 보살피고, 코로나 상황을 잘 극복하며, 남북 간의 신뢰와 협력을 잘 이끌어 가고, 까다로운 외교문제를 슬기롭게 해결해 가게 하소서. 거짓과 불의와 진실을 가장한 악의 세력을 몰아내고, 공정한 사회,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어 가게 하소서.
하나님! 오는 4월7일엔 서울시장과 부산시장 보궐선거가 있습니다. 모든 시민들이 깨어 있어서 분별력을 가지고 투표장으로 나가, 서민들을 따뜻하게 보살펴 줄 수 있는, 정직하고 참된 일꾼을 선택하게 도와주시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군부의 독재에 맞서서 투쟁하고 있는 미얀마 국민들을 긍휼히 여겨주옵소서. 수많은 사람들이 거리로 뛰쳐나와 항거하다가, 무자비한 폭력 진압으로 무수이 죽어가는 모습을 보니, 40년 전 광주민주항쟁의 참상을 보는 듯합니다.
하나님! 미얀마 백성들을 굽어 살펴 주시고, 속히 참극을 멈추게 하여 주시옵소서. 죽음으로 맞서는 저들의 민주화 투쟁이, 반드시 승리하도록 역사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의 귀한 말씀을 듣기 원합니다. 주님의 종을 통하여 말씀이 선포될 때,
저희들이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하시고, 영상으로 예배드리는 가정마다, 인터넷으로 예배에 참여하는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주님의 사랑과 은총을 가득히 내려 주옵소서.
감사함으로 드리는 저희의 종려주일 예배를 기쁘게 받아 주시기 원하오며,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