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산문협 회원들의 건강괴 친목, 그리고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걷기 모임 ‘문토회’가 출범했음을 알려드립니다.
‘문토회’는 매주 토요일, 회원들이 모여 산책길을 걷거나 혹은 둘레길 트래킹, 가벼운 산행을 하는 모임입니다.(요일은 토요일이 원칙이지만 요청에 의해 일요일, 또는 공휴일 진행도 가능합니다)
아산문협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가까운 지인들과 함께 참여하셔도 좋습니다. 서로간에 부담없이 참여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정해진 날짜에 모임을 갖기는 하지만 회원 모두가 의무적으로 반드시 참여해야 하는 것은 아니고 시간이 되는 분만 참여하시면 됩니다.
‘매주 토요일에는 몸과 마음의 힐링을 위한 걷기모임이 있다’는 것을 인식해 두시고 시간이 되면 나오셔서 함께 걷는 것입니다.
주로 우리 아산지역의 산길, 들길, 강변길, 호숫길, 마을길을 걷게 되며 단순히 걷는 것 만이 아니라 우리 지역의 인문학과 자연, 생태, 환경에 대해 함께 생각을 나누는 모임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또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다른 지역의 아름다운 길을 걷는 시간도 마련할 계획입니다.
걷는다는 것은 모든 건강의 기초입니다. 우리의 발바닥에는 우리 몸의 5장6부 등 모든 장기를 잇는 신경이 모여있어서 꾸준히 자극을 해주면 몸이 튼튼해진다고 합니다.
여기에 좋은 사람들과 함께 걸으며 나누는 대화와 가벼운 다과는 금상첨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관심 가져주시고 시간 되는대로 참여해서 즐거움을 함께 나누시길 바랍니다.
12월 첫주 모임은 1일, 서울 망우역사문화공원입니다.
구체적인 시간과 집결장소 등은 곧 이어 올리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당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