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닐라, 필리핀 — 오늘 석유 회사들은 석유 제품 가격의 상당한 인상을 시행하여 연속적인 몇 주 동안의 롤백을 끝낼 것입니다. 별도의 권고에서 석유 회사들은 휘발유 리터당 P1.20, 경유 리터당 P6.85, 등유 리터당 P3.50의 가격 인상을 발표했습니다. 가격 조정은 오전 12시 1분에 시행을 시작한 Caltex와 오전 8시 1분에 시행되는 Cleanfuel을 제외한 대부분의 석유 회사에 대해 오늘 오전 6시에 발효됩니다. 오늘 엄청난 가격 인상으로 디젤 및 등유 가격이 5주 연속 하락하고 휘발유 가격이 2주 연속 하락했습니다.
이번 주 가격 인상은 국제 석유 시장의 움직임을 반영하며, 주로 지난주 석유수출국기구(OPEC)와 러시아를 포함한 동맹국의 대규모 감산 발표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지난 화요일 조정에 따라 에너지부의 데이터는 휘발유의 경우 리터당 P14.45, 디젤의 경우 리터당 P28.95, 등유의 경우 리터당 P23.25의 순증가를 보여주었습니다.
Investing.com-- 월요일 유가는 중국 서비스 부문의 예상치 못한 위축이 수요 둔화에 대한 두려움을 부채질하면서 하락했지만, OPEC의 공급 감소와 러시아의 추가 차질 전망으로 유가는 한 달래 최고치에 근접했습니다. 런던에서 거래되는 브렌트유 선물은 배럴당 0.7% 하락한 97.73달러를 기록했으며 미국 서부 텍사스산 원유 선물은 20:51 ET(00:51 GMT)까지 배럴당 0.2% 하락한 92.42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두 계약 모두 석유수출국기구와 그 동맹국들이 2020년 COVID-19 전염병 이후 최대 규모의 공급 감축을 발표한 후 지난 주에 10% 이상 상승하여 한 달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주요 교량 폭발 이후 러시아-우크라이나 갈등이 고조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러시아의 공급 차질이 더 커질 것이라는 전망도 원유 가격을 뒷받침했습니다. 그러나 주말 동안의 Caixin 데이터에 따르면 9월에 중국의 대규모 서비스 부문이 예기치 않게 축소된 것으로 나타난 후 원유 수요 전망은 침체되었습니다. 이 수치는 일련의 COVID-관련 잠금이 올해 경제 성장을 심각하게 위축시킨 후 세계 최대 석유 수입국의 원유 수요 둔화에 대한 새로운 두려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제조업 활동에 대한 Caixin 수치도 9월에 수축을 보였습니다. 이번 주에 발표될 중국 무역 데이터는 중국으로의 원유 선적에 대해 더 많은 빛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세계 2위 경제 대국의 석유 수요는 올해 꾸준히 감소했으며 최근 현지 수출 할당량이 인상되면서 더 큰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원유 시장은 또한 미국 정부가 유가 상한선을 설정하기 위한 새로운 조치를 경계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석유수출국기구(OPEC)+의 감산 결정을 비판하고 전략비축유(Strategic Petroleum Reserve)의 감산을 늘리겠다고 공언했다. 재닛 옐런 재무장관은 최근 파이낸셜타임스(FT)와의 인터뷰에서 "도움이 되지 않고 현명하지 못하다"고 비판했다. 미국 금리 인상 가능성도 단기적으로는 유가에 부담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금요일 예상보다 나은 미국 고용 보고서에 따르면 트레이더들은 다음 달 연준의 급격한 금리 인상에 대한 기대치를 높였다. 시장이 긴축 유동성 조건이 수요를 위축시킬 것이라고 우려함에 따라 미국 금리 인상은 올해 유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이번 주 후반에 발표될 미국 인플레이션 데이터는 연준의 금리 인상 계획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달러 강세는 달러로 책정된 원유 선적을 수입업자에게 더 비싸게 함으로써 수요를 위축시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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