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 시동 전류가 시동 후보다 높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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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터의 시동 전류는 얼마입니까?
모터의 시동 전류가 정격 전류의 몇 배인지에 대한 의견이 다르며, 그 중 많은 경우가 특정 상황을 기반으로합니다.
예를 들어, 10 회, 6 내지 8 회, 5 내지 8 회, 5 내지 7 회 등.
하나는 모터의 속도가 0 일 때 시작 순간 (즉, 시작 프로세스의 초기 시간)에이 시점의 전류 값이 고정 된 회 전자 전류 값이어야한다고 말합니다.
가장 자주 사용되는 Y 시리즈 3 상 비동기 모터의 경우 JB / T 10391-2002 "Y 시리즈 3 상 비동기 모터"표준에 명확한 규정이 있습니다.
정격 회 전자 전류 대 5.5kW 모터의 정격 전류 비율의 지정된 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동기 속도가 3000 일 때, 고정 된 회 전자 전류 대 정격 전류의 비는 7.0이다.
동기 속도가 1500 일 때, 고정 된 회 전자 전류 대 정격 전류의 비는 7.0이며;
동기 속도가 1000 인 경우, 잠금 로터 전류 대 정격 전류의 비율은 6.5입니다.
동기 속도가 750 인 경우, 고정 로터 전류 대 정격 전류의 비율은 6.0입니다.
5.5kW 모터는 더 높은 전력을 가지며, 더 낮은 전력을 갖는 모터의 시동 전류와 정격 전류의 비율이 더 작습니다. 따라서 전기 교육 자료와 많은 곳에서 비동기 모터의 시동 전류는 정격 작동 전류의 4-7 배라고 말합니다.
왜 모터의 시동 전류가 더 높고 시동 후 전류가 더 낮습니까? 모터의 시작 원리와 회전 원리를 이해해야합니다.
유도 전동기가 정지 상태에있을 때, 변압기와 마찬가지로 전자 기적 관점에서, 전원 공급 장치에 연결된 고정자 권선은 변압기의 1 차 코일과 동일하며 폐회로 회 전자 권선은 변압기의 단락 2 차 코일;
고정자 권선과 회 전자 권선 사이에는 전기 연결이없고 자기 연결 만 있으며 자속은 고정자, 공극 및 회 전자 코어를 통해 닫힙니다.
닫는 순간 로터는 관성으로 인해 회전하지 않았으며 회전 자기장은 최대 절삭 속도 동기 속도로 로터 권선을 차단하여 로터 권선이 가능한 최대 전위를 감지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변압기의 2 차 자속이 1 차 자속에 대항 할 필요가있는 것처럼, 고정자 자기장에 대항하기 위해 자기 에너지를 생성하는 회 전자 도체를 통해 큰 전류가 흐른다.
공급 전압에 해당하는 원래 플럭스를 유지하기 위해 고정자는 자동으로 전류를 증가시킵니다.
이 때 로터의 전류가 매우 크기 때문에, 고정자 전류도 정격 전류의 최대 4-7 배까지 크게 증가하기 때문에 시동 전류가 큰 이유입니다.
시작 후 전류가 작은 이유 :
모터 속도가 증가하면 고정자 자기장 절단 로터 도체의 속도가 감소하고 로터 도체의 유도 전위가 감소하며 로터 도체의 전류도 감소하므로 고정자 전류의 전류 일부가 자기의 영향을 상쇄하는 데 사용됩니다 회 전자 전류에 의해 생성 된 플럭스도 감소하므로, 고정자 전류는 정상에서 정상에 이르기까지 크거나 작다.
모터의 시동 전류를 줄이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모터의 시동 전류를 줄이는 일반적인 시동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직접 시작
l 시리즈 저항 시작,
l 자동 커플 링 변압기 시작,
l 스타 델타 감압 시작
l 주파수 변환기 시작
직접 시작
직접 시작은 모터의 고정자 권선을 전원 공급 장치에 직접 연결하고 정격 전압에서 시작하는 것입니다.
시동 토크가 크고 시동 시간이 짧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가장 간단하고 경제적이며 가장 안정적인 시작 모드입니다.
전류가 크고 시동 토크가 작고 작동이 편리하며 시동이 빠릅니다.
그러나이 시동 모드에는 많은 전력망 용량과 부하가 필요하며 이는 주로 1W 미만의 모터 시동에 적합합니다.
직렬 저항 시작
모터 직렬 저항 시동은 강압 시동 방법입니다.
시동 과정에서 시동 전류가 고정자 권선 회로의 직렬 저항을 통과하면 저항에서 전압 강하가 발생하여 고정자 권선에 추가 된 전압이 감소하여 시동 전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자동 커플 링 변압기 시작
자동 변압기의 멀티 탭 전압 감소를 사용하면 다른 부하로 시작해야 할 필요성을 충족시킬뿐만 아니라 더 큰 시동 토크를 얻을 수 있으며 이는 종종 대용량 모터를 시동하는 데 사용됩니다.
가장 큰 장점은 시동 토크가 크다는 것입니다. 권선 탭이 80 % 인 경우 시동 토크는 직접 시동의 64 %에 도달 할 수 있으며 탭으로 시동 토크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스타 델타 감압 시작
정상 작동에서 고정자 권선이 델타로 연결된 다람쥐 케이지 비동기 모터의 경우, 고정자 권선이 시작시 스타에 연결되고 시작 후 삼각형에 연결되면 시작 전류가 감소하고 전력망에 미치는 영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줄인.
이러한 시작 모드를 스타 델타 감압 시작 또는 간단히 스타 델타 시작 (Y-& 시작)이라고합니다. 스타 델타 기동을 사용하는 경우 기동 전류는 델타 연결에 의한 원래 직접 기동의 1/3입니다.
스타 델타가 시작되면 시작 전류는 2-2.3 배에 불과합니다.
즉, 스타 델타 스타팅이 채택되면, 델타 연결 방법에 따라 스타팅 토크도 원래 직접 스타팅의 1/3로 줄어 듭니다. 무부하 또는 경부 하 시동에 적합합니다.
다른 스타터와 비교할 때 가장 간단한 구조와 가장 저렴한 가격입니다. 또한 스타 델타 기동 모드에는 또 다른 장점이 있습니다. 즉, 부하가 가벼우면 스타 연결 상태에서 모터를 작동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정격 토크와 부하를 일치시켜 모터의 효율을 높이고 전력 소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주파수 변환기 시작
주파수 변환기는 현대식 모터 제어 분야에서 가장 높은 기술적 내용, 가장 완벽한 제어 기능 및 최상의 제어 효과를 갖는 모터 제어 장치입니다.
전력 전자 기술과 마이크로 컴퓨터 기술이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비용이 많이 들고 유지 보수 기술자의 요구 사항도 높아서 주로 속도 조절이 필요한 영역과 속도 제어에 대한 높은 요구 사항에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