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피를 이용해서 스킨케어로.
요즘은 커피를 이용한 탄력을 주는 퍼밍제품과 리프팅제품의 재료로 사용된 제품 화장품이 인기다.
이는 정제된 카페인이 피부에 탄력을 주고, 피부속 수분을 빨아 들어 노폐물 제거하는 기능이 있다.
커피찌꺼기는 얼굴에 펴 바르고 그 위에 꺼즈를 덮고 5분씩 주 2회를 반복하면 피부에 불필요한 유분제거와 미백효과가 탁월하다니 미백, 수분제거, 탄력까지 1석 3조의 효과를 볼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오래된 원두커피가루를 거름망에 넣어 욕조에 담가 놓은제 입욕을 하면 커피향은 기분좋게 만들고 원두커피에 있는 유효성분은 피부를 메끄럽게 만들고 윤기나게 한다.
특히, 눈가 다크서클의 경우 카페인성분이 든 화장품을 사용하면 큰 효과를 볼수 있다.
* 커피찌꺼기를 천연비료로.
커피찌꺼기 속에는 질소, 나트륨, 인등 여러성분이 포함 되어있다.
탄소알갱이가 많은 다공질자체에 영양분이 남아 있어 식물의 비료로 안성맞춤. 원두커피 찌꺼기를 화분위에 깔아두면 적당한 수분유지와 더불어 진딧물 및 벌레가 생기는 것도 방지 할수 있다.
* 부엌 씽크대 기름때 제거로.
커피찌꺼기는 기름기를 잘 흡수하기 때문에 기름기 가득한 식기를 씻을때 커피찌꺼기를 뿌린뒤 스폰지로 닦아 내어 더운 물로 행구면 기름때가 말끔이 제거된다.
후라팬의 찌든 기름때는 커피찌꺼기와 물을 붓고 살짝 끊이면 기름기뿐만 아니라 잡냄새까지 제거해 준다
* 바늘쌈지에 원두커피찌꺼기 말린 것을 넣은후 봉해두면 커피찌꺼기 성분때문에 바늘에 녹이 쓸지 않는다.
* 고기를 잴때 커피를 넣으면 고기특유의 누린내을 없애주고 돼지고기 맛을 고소하게 해준다.
또, 질긴고기에 커피를 넣으면(1근에 1스푼정도) 고기를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