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세계대전에서 노르망디 상륙 작전으로 제 2전선이 형성됐습니다. 그런데 그 전부터도 독일은 동부와 서부 이중전선 아니었나요? 만약 상륙작전으로 전선이 새롭게 형성되었다면 강의에서는 '소련 vs 독일' 지역이 제2전선이 되었다고 하셨는데 '연합국 vs 독일' 지역이 제2전선이 되어야하는 것이 아닌가하는 의문이 생겨 질문 드립니다.
첫댓글네ㅎ 주전선과 부전선의 용어에서 파생된 제2전선에 대해 말씀드리지요. 제2차 세계대전에서는 1941년 6월 독일군의 전격전에 직면한 소련군이, 강력한 독일군의 세력을 분산시키기 위하여 미국과 영국에 대해서 유럽에 제2전선을 펴줄 것을 요구했습니다. 미국과 영국은 다른 지역에서의 작전 때문에 그것을 즉시 실행하지 못하였으나 결과적으로 44년 6월에 노르망디에 상륙함으로써 유럽에 제2전선을 설치하게 되고, 동부 전선의 소련군과 협동하여 독일을 협공한 것을 의미합니다.
첫댓글 네ㅎ 주전선과 부전선의 용어에서 파생된 제2전선에 대해 말씀드리지요.
제2차 세계대전에서는 1941년 6월 독일군의 전격전에 직면한 소련군이, 강력한 독일군의 세력을 분산시키기 위하여 미국과 영국에 대해서 유럽에 제2전선을 펴줄 것을 요구했습니다. 미국과 영국은 다른 지역에서의 작전 때문에 그것을 즉시 실행하지 못하였으나 결과적으로 44년 6월에 노르망디에 상륙함으로써 유럽에 제2전선을 설치하게 되고, 동부 전선의 소련군과 협동하여 독일을 협공한 것을 의미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