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등급 스킬비교하며 설명 들어간다
전설은
확실한건 다크가 범위기가 더 많고 도트뎀이 더 많아서
일반몹사냥은 더 힘든건 사실이다
일반스킬
일반스킬은 두 직업 모두 같다
여기서 다크유저들 문제가 생긴다 왜 아크가 좋은평가 듣는줄아냐? 아크 밥줄스킬이 이 기본 연계스킬이다
Mp회복 둘째치고 연계기 세트 dps 타직업이 넘볼수 엏다 공격력 % 나누기 쿨타임 해봐라 물론 모션 , 시전속도 생략한 수치상의 의미이다
소서러스 공통 연계스킬은 dps가 30 , 44, 50
위의 쉬치는 스킬업그레이드 하기 전 수치이다 연계기만으로 다른직업 스킬 모든쿨 돌리는 dps가 뽑힌다
그대신 연계기 안좋은점은 모션이 길고 투사체속도가 느리다는 점인데 딜로 편의성을 찍어누른 스킬이다
고급스킬
고급스킬에는 서로 cc기 차이 하나뿐이다
아크는 낙뢰와 차가운기운이다
둘다 요약하연
단일타게팅 3초후 확정 기절+ 270%
범위기 5초간 초당 80%+슬로우50% 이다
다크는 독성늪과 약화다
범위기 5초간 초당80%+슬로우30%+ 중독딜 초당10%
범위기 20% + 10초간받는데미지 10%증가
희귀스킬
희귀스킬부터 두직업간의 스킬이 많이달라진다
아크 얼음보호막 화염사슬 화염폭발
보호막은 40초쿨 체력의 10%이다 어느 컨텐츠등 그럭저럭 쓸만하다 40초마다 물약 2~3개 절약한다
화염사슬은 pvp스킬이다 단일 속박판정은 매우좋다 하지만 딜계수가 80% + 화염 도트딜20%라 사냥 및 보스전에서는 안쓰인다
폭발류스킬은 두직업 똑같으므로 비교하지않는다
다크
부패 석화 독성폭발이다
부패는 범위기 6초간 60%딜
석화는 단일기 100%딜 + 4초간 행동불능 받는딜감소
희귀스킬에서 자사는 아크 2 개 다크 2개 쓰고
보스도 아크 2개 다크 2개이다
영웅스킬
여기는 내가 2천짜리 스킬 밖에안배워서 툴팁비교밖에 안된다
아크는 단일기 2개 범위기 1개 그중 유틸기1개 딜링 스킬 2개
다크는 단일 3개 그중 딜링스킬 1개와 두개의 디버프스킬이다
전설스킬
아크는범위기 550% +화상도트딜 32%
다크는 범위도트 75% 8번타격 + 중독도트딜 40% +슬로우
현재 다크 이슈는 상태이상 도트딜 올미스 + 치명타 안터지는 도트딜 계수 + 범위기때문에 자사 2스킬돌린다 이다
아크로 직변할까요 하는 질문에 답하자면
1
아크는 상태이상 도트딜 화상 스킬 3개
다크는 상태이상 도트딜 중독 스킬 3개로
상태이상 도트딜 스킬 개수는 같다
총 계수합은 화상 72% 중독92 %
상태이상딜의 빗나감으로 딜 누수가 느껴지면 아크로 갈아타자
2
범위기는
아크 4개 다크 5개로 다크가 한개더 많다
범위기가 많아 자사가 힘들면 아크로 갈아타라
3
도트딜 크리 문제
상태이상딜을 제외한
아크는 도트딜 차가운 기운과 먹구름 2개
다크는 독성늪 부패 흡혈의고리 독의숨결 3개이다
도트딜 크리의 부재로 딜부족을 느끼면 아크로 갈아타라
2천만까지 배운 아크 lv 54후기상 자사 돌릴때 딜링기는 연계기 얼음가시 낙뢰 얼음방패 정기흡수이다
다크는 연계기 얼음가시 석화 흡혈고리로 생각된다
틀린거나 실사용하지 않는 스킬들이 있으면 지적바란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수치로 때리니까 얼타네
@쌍도끼전사 ㅋㅋ 지나가다 보고 웃고간다.
수치같은거 써서 그럴싸하게 보이려면 뭐라도 재대로 알아보고와서 쓰던가 ㅋㅋ 얼척없네
다크 안해본티내지마라.
가서 부패 툴팁한번 더 읽고, 절 3번하고 와서 댓글로 죄송하다고 사과박아라
그냥 범위라는 불편한점빼면 다크가 딜더쎔
흡혈고리 씹사기
화염사슬은 도트 화상이 다 맞는다고 하여도 계수가 100%에요.
평타와 데미지가 같아요.
수동 조작으로 화염 폭팔 연계로 사용하거나 발할라나 PVP에서 사용할 것이 아니면 자동사냥에는 돌리지 않는게 좋아요.
얼음 보호막 역시 시전모션과 시간이 존재하지만, 보호막의 수치는 총 체력의 10%에요.
얼보를 사용해서 얻는거라곤 몬스터의 평타 한대와의 교환과 피격 슬로우 효과인데,
차라리 시전하는 시간에 평타 하나 더때리는게 이득이에요.
물론 스킬 업그레이드를 하면 이점을 볼수도 있지만 비용이 너무 비싸서 할 엄두도 안나요.
언급 하신 스킬 모두 사용하기보단 꺼두는게 이득인 스킬이에요.
사용한다고 달라질것도 없고 MP소모량만 증가하는 오히려 DPS를 깎아먹는 스킬이니까요.
그리고 말씀하신 다크위자드 연계기 얼음가시 석화 흡혈고리는 전혀 맞지 않아요.
얼음가시는 독성 늪과 부패과 기본 3연계기의 중간 간격을 맞추는 스킬이며 계수도 낮은편에 속해요.
석화는 걸리는 순간 받는 데미지의 50% 경감효과가 있는거지 증가하는게 아니에요.
계수도 100%이기에 평타 두대 더때리는게 이득입니다.
정기흡수 역시 도트 타격 단일 채널링 스킬이므로 별반 도움이 안됩니다.
@나이트리아 데미지 경감50퍼여도 4초간 딜안받고 패는건데 저스킬을 안쓰나요? 흪혈고리는 도트간격이 혹시 전설아바타끼면 평타간격보다 긴가요?
@소서uu 데미지 50%경감을 무시하시면 안됩니다.... 석화들어간상태에서 들어가는 모든 데미지가 50%안들어가는거에요
예를 들면 7층에서 파사할때 석화써대면 파티원들 딜이 모두 50%감소되는거라 사냥속도에 영향을 줍니다.
석화는 사냥 속도를 늦출뿐...
석화는 딜 감소 50퍼라서
석화 들어간 상태에서 스킬 때려박으면 겁나 빡침
ㅋㅋ 지나가다 보고 웃고간다.
다크 안해본티내지마라.
부패가 디버프 상태이상으로 들어가는데 왜 그거 쏙빼놓고 마치 아크랑 다크랑 상태이상 디버프 수치 차이 별로안나는것처럼 써놓냐?
다크안해본티나니까 뻘글로 이상한 선동하지마라
가서 부패 툴팁한번 더 읽고, 절 3번하고 와서 댓글로 죄송하다고 사과박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