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교통공단, 고령보행자 교통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공모전 수상작 공개
- 2024년도 교통안전 홍보작품 공모전 수상작, 공단 SNS채널에서 확인 가능
- 수상작은 한국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 캠페인에서 활용 할 예정
고령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양보와 배려를 담은 작품을 공개하고 교통안전 캠페인에 활용한다.
한국도로교통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서범규)은 25일(금) 경찰청과 공동 개최한 ‘2024 교통안전 홍보작품 공모전’의 광고영상‧광고포스터‧사진 부문 수상작을 한국도로교통공단 SNS채널에 공개했다.
올해 42회를 맞는 교통안전 홍보작품 공모전은 ‘고령보행자 교통안전 문화 정착’을 주제로 고령자의 교통안전 의식 함양과 고령자에 대한 양보‧배려하는 교통문화를 제고하기 위해 진행했다.
각 부문별 대상은 △광고영상 ‘오늘의 배려가 만드는 내일’(정서현), △광고포스터 ‘STOP, 일단 멈춰주세요’(정상필) △사진 ‘행복IC’(이상신)가 수상했으며, 수상자에게는 경찰청장 상장을 수여한다.
이외에도 △광고영상 ‘고령보행자에 대한 양보와 배려’, △광고포스터 ‘老’심초사 없는 보행길, 운전자 여러분의 배려가 만듭니다.’, △사진 ‘도로에는 차들이 달리고, 하늘의 구름은 새가 되어 날아가고’ 등 총 17작품을 선정했다.
공모전 수상작은 공단 공식 SNS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에서 확인가능하며, 교통안전 캠페인에 활용할 예정이다.
서범규 한국도로교통공단 이사장 직무대행은 “고령자 교통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양보와 배려의 교통질서 의식이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제고된다면, 성숙한 교통문화가 자연스럽게 만들어질 것”이라며, “공단 공모전에 관심을 가져주신 분들에게 감사인사와 수상자들에게 축하를 전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