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러스감염증 이후 삶 구체적 준비해야 할 때
-신기 대광로제비앙센텀29 등 지역개발은 교회에 기회-
-한사랑교회당 신축 지역개발과 무관하지 않을 것-.
여수 신기는 전국에서도 드물게 교회묘판이라고 해도 지나치지 않을 정도로 교회밀집도가 높은 곳이다, 전남동부권에서 중량급인 은파교회가 있고 그 외에도 크고 작은 교회가 밀집되어 있는 곳이 신기동이다. 신기동에 아파트 건설은 교회들에게 기회가 된다는 뵈도 무방할 것이다. 며칠 전 시내에서 용무를 보던 중에 2023년에 입주를 시작하는 건강과 휴식, 문화가 함께 있는 고품격 커뮤니티 아파트 건설현장을 볼 수 있었다.
위치는 여수여천의 중심지로 여수의 부러움을 안겨주기에 충분한 랜드 마크로 숲세권과 학세권, 사통팔달의 교통프리미엄까지 기대가 되는 곳으로 쌍봉, 웅천지구, 여서동 등 번화가와 이어져 있고, 여수시청이 가깝고, 이마트, 롯데마트, 흥국상가, 여천제일병원, 한국병원, 여천전남병원, 대형마트, 은행 등 편리한 인프라가 갖춰져 있는 여수 신기동 8번지로 대광로제비앙센텀29아파트 건설을 위한 터 닦기가 한창인 걸 보게 된다.
신기초등학교를 비롯해 웅천중, 여선중, 여천중, 안산중, 여수삼일중, 무선중, 여천고, 여수충무고, 전남대 여수캠퍼스, 한영대 등 명문 초 중 고교 등이 가까워 우수한 학군을 자랑한다는 최상의 입지로 제2종 주거지역이 된다는 것이다. 또한 고락산, 비봉산, 망마산, 거북공원, 신기공원, 소호해변공원 등 자연녹지지역으로 아파트 10개동에 지하 2층, 지상 4~29층 등 고층 아파트로 파노라마 조망을 눈앞에서 누리는 여유와 주거를 넘어선 남다른 품격 높은 용을 높인 테라스와 테라스 형 발코니 아파트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것이다.
총 363세대이며, 1층~4층 상가동이다. 커뮤니티 시설로 골프연습장, GS룸, 피트니스센터, 주민회의 실이 들어선다. 교통의 요충지로 신기삼거리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KTX여천역, 종합버스터미널이 가깝다. 코로나19라는 재난 속에서도 불구하고 건설 바람이 세차게 부는 곳이 눈에 들어온다. 여수는 도로 철도 등 SOC광역도로교통망 확충사업 등 땅값이 계속해 오름세를 지속하고 있다는 것이다.
건설경기를 촉진함으로써 지역경제를 되살릴 수 있는 여건조성을 기대한다. 교회들은 지역개발에 관심이 높다. 한사랑교회도 최근 새 예배당과 건축하고 교육관을 리모델링한 것도 지역개발과 무관하지 않다고 봐야 할 것이다.
백신접종완료 자들로 찬양대, 소모임도 가능하고, 대면활동이 조금씩 재개되면서 다시 교회에 나오는 등 바이러스 감염증 이후의 삶을 구체적으로 준비해야 할 때가 됐다고 보면 지역개발에도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 끝으로 바라기는 무엇보다 건설현장의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할 수 있도록 가슴으로 안전의식 행동으로 안전을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란다.
/여수=정우평 목사, 010-2279-8728【교계소식】문서선교후원계좌 우체국 500314-02-264196 정우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