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오늘은 제주도 동쪽 끝에 있는 ' 우도 여행 ' 관련 포스팅 올려봅니다 .

참고로 , 우도로 들어갈 수 있는 배는 종달리 해안에 있는 두문포항과 제주도 동쪽 끝 성산항 ! 이렇게 두곳이 있습니다.
제가 설명드리는 곳은 흔히 많이들 찾으시는 '' 성산항 '' 입니다 .

성산포항에 도착하시면 일단 주차를 하셔야 합니다.
주차장도 새로 생기고 편의시설들도 있어서 성산항이 참 편했는데요 .
주차비용은 하루 8천원 정도이며 경차는 50% 할인을 받습니다 .

매표하시기 전에 승선신고서를 두장 작성하셔야 합니다.
한장은 들어갈때 한장은 나올때 사용하는거구요 . 여러명이서 함께 방문하는 상황이고 사람이 많다면
한분은 승선신고서를 작성하시고 한분은 대기 하고 계심 조금 더 빠르게 매표가 가능하실꺼에요 .

우도에는 렌트카입도가 제한됩니다 !
장애인(1-3급) , 만 6세 미만 , 65세 이상 어르신 , 임산부 등과 동행하는 경우 렌트카 입도가 가능하며
우도에서 숙박을 하시는 경우에도 ( 텐트 안됨 , 차박 안됨 , 노숙안됨 . 숙박업소에 예약하는 경우만 해당 ) 렌트카 입도가 가능합니다.

자 일단 ! 성산항에서 출발하는 우도 배시간은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5시 까지 있으며
주의할점은 30분 간격으로 교차 출발한다는 점입니다.
넉넉잡아서 그냥 오전 8시부터 그리고 오후 4시 30분까지 있다 라고 생각하시면 배를 놓칠 경우는 없을듯해요^^

참고로 우도에 들어가는 요금은 성인 1인 왕복으로 10,500원 입니다.
편도요금은 4,500원인데 입도할때 도립공원 입장요금과 터미널 이용요금등이 함께 붙기때문이구요 .
들어가실때 표를 두장 받는데 나오는건 잃어버리심 끝나요^^;; 꼭 잃어버리지 말구 가지고 계세요.

배를 탈때 자동차를 가지고 들어가는 상황이라면 매표후에 차에 타서 항구 앞에 차를 대기해두시면 되구요 .
걸어서 들어가실 경우에는 옆쪽으로 사람이 대기하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을 이용하시면 되세요.

그리고 우도에 들어가기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10분 정도 밖에는 되지 않아요.
개인적으로 멀미가 있는 편인데도 여기 다녀올때는 멀미가 하나도 없네요 .

그리고 우도에는 볼만한것들도 많고 일몰,일출이 상당히 아름다워서요 .
이왕이면 1박을 하고 오시는걸 저는 추천드리는 편이예요.

우도 숙소 알아보실때 ~ 참고하시면 좋은 숙소는 [ 돌채펜션 ] 입니다.
지금 보고 계시는 독채펜션인데 A룸 / B룸 해서 두채있구요.
A동은 성인 4인 + 영아 1인에 B동은 성인 2인까지 최대 가능하더라구요.

대형욕조 있고 ~ 안마기 있고 ~ 가족 사우나실에 ( 건조식 ) ~~
잔디밭에 바베큐시설까지 준비되어 있어서 참으로 좋더라구요 .

개인적으로 참 예쁘다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2020 올해 !
가장 자연친화적으로 잘 지어진 집 대회에서 이곳이 3등을 했다고 합니다 ^-^

참고로 ~ 돌채펜션 주변에는 24시 편의점이 있어서 맥주 사러 가기도 편했구요.
우도 내에 마트가 있어서 고기 등도 구입할수는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왕이면 뭐 성산부근에서 구입하고 들어가면 마음이 조금 더 안심되겠죠? ㅎㅎ

아주 편~~ 하게 쉬다 온 곳이라 같이 알려드려봤구요.
인기가 꽤 있는 편이다보니 예약은 서두르셔야 할꺼예요 .

마지막으로 우도의 꽃 ㅎㅎ 서빈백사장 영상 남기고 갑니다.
우도 ! 여행 ! 즐겁게 다녀오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