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가장 비싼 스위트룸은 1박당 NT$260,000인 불가리 호텔(Bulgari Hotel)이 매물로 나와 있습니다.
https://cn.ntdtv.com/gb/2023/10/15/a103806336.html
가장 비싼 스위트룸은 1박당 NT$260,000인 불가리 호텔(Bulgari Hotel)이 매물로 나와 있습니다.
불가리 호텔 상하이 웹사이트 홈페이지의 일부. (웹페이지 스크린샷)
베이징 시간: 2023-10-16 03:51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신당뉴스, 베이징 시간 2023년 10월 16일] 중국 공산당 대형 국영 기업 소유의 고급 호텔인 불가리 호텔 상하이(Bulgari Hotel Shanghai)는 고가의 럭셔리 호텔로 유명하다. 1박 숙박 비용은 일반적으로 6,000위안(RMB, 아래 동일)에 이릅니다. 최근 해당 호텔은 곧 매물로 나올 예정 이며, 거래를 통해 얻은 자금은 해당 호텔이 속한 회사의 대출금과 이자부채 상환에 사용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OCT Group Corporation의 자회사인 OCT (Asia) Holdings Co., Ltd.는 자회사 "OCT Shanghai Land"가 Shanghai Suhe Bay 프로젝트의 호텔 시리즈 자산을 공개 상장 및 판매 할 계획이라고 이달 11일 발표했습니다. 베이징 주식거래소. 이번 목표 예정가는 OCT (아시아)가 결정했으며, 거래가는 24억3000만 위안 이상이다.
이번 발표에 따르면 OCT Asia는 이번에 상하이, 산시, 허난 및 기타 성 및 도시에 위치한 여러 프로젝트를 판매할 계획이다. 그중에는 상하이 징안구 산시북로 108항 5-8번, 11번, 16-18번이 포함됩니다.
또한 이사회는 자산 매각을 통해 그룹의 자산이 활성화되고 자산회전율이 가속화될 것으로 믿고 있다고 밝혔으며, “이번 거래에서 발생한 현금유입은 대출금 및 차입금 상환에 활용될 수 있으며, 그룹의 부채를 줄일 수 있다”고 밝혔다. 이자부채를 상환하고 투자수익을 실현합니다."
14일 중국 매체 '이차이 글로벌(Yicai Global)'의 보도에 따르면 상하이 징안구 산시북로 108항이 그 유명한 불가리 호텔이 위치한 곳이다. 그리고 데이터에 따르면 위에서 언급한 매각 공고에 나열된 "상하이 수허완 프로젝트"에는 불가리 호텔, 불가리 아파트 , 예술가 스튜디오 및 일부 주거 및 관리 거주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공개 정보에 따르면 OCT(아시아)는 2012년 불가리 그룹과 협력 계약을 체결하여 상하이 수허 만에 불가리 호텔과 불가리 아파트를 건설했습니다 . 그 중 불가리 호텔은 2018년 6월 20일 공식 오픈했으며, 세계에서 여섯 번째 불가리 호텔이다. 호텔의 본관은 48층 타워로 옛 상하이 상공회의소 자리를 개조한 것입니다.
불가리 호텔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상하이 불가리 호텔은 객실 82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10월 14일 최저 가격은 1박당 5,800위안, 가장 비싼 스위트룸은 1박당 260,088위안이다. 고급 스위트룸은 면적 393㎡에 강 전망과 스카이라인 전망을 360도로 감상할 수 있다고 한다.
이제 최고급 럭셔리로 유명한 이 호텔이 매물로 나올 예정이어서 업계 관계자들의 많은 탄식을 불러일으킬 수밖에 없다.
Huamei의 수석 전문가인 Zhao Huanyan은 최근 China Business News와의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분석했습니다. 불가리 호텔의 포지셔닝은 처음부터 럭셔리 브랜드를 강조하는 것이었습니다. 3년 동안 이어진 중국 공산당 바이러스 전염병(COVID-19)으로 인해 많은 고가 호텔의 객실 점유율이 급격히 감소했으며 이는 불가리 호텔의 숙박 사업에 확실히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Zhao Huanyan은 OCT가 상하이 수허완 프로젝트의 일부 자산을 매각하기로 결정한 것은 불가리 호텔의 열악한 운영 여건뿐만 아니라 상장회사의 전반적인 자금 회수 필요성 때문으로 여겨진다고 말했습니다. 판매 후, 카드 변경 여부는 수령인과 운영진 간의 협의에 따라 결정됩니다."
공개 정보에 따르면 OCT(아시아)의 최종 지배 주주는 OCT Group Co., Ltd.(이하 OCT 그룹)입니다. OCT 그룹은 1985년 11월 11일에 설립되었으며 심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주로 문화 관광 산업, 부동산, 호텔 개발 및 운영에 종사하고 있으며 최고 관리 조직은 "국유 자산 감독 관리위원회"입니다. 국무회의."
즉 OCT그룹 은 중국공산당 국무원 국유자산감독관리위원회가 직접 관리하는 대규모 중앙기업 이다 .
상하이 불가리 호텔이 매물로 나온다는 소식이 전해지기 전, 상하이 불가리 아파트는 이미 2022년 10월 주인이 바뀌었다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공시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OCT(아시아)는 상장을 통해 상하이수치기업관리유한회사(Shanghai Shouchi Enterprise Management Co., Ltd.) 지분 51%를 매각했는데, 후자의 핵심자산은 불가리아파트다. 2023년 4월 3일에 이 거래가 완료되었으며 Shanghai Shengfenlai Enterprise Consulting Partnership은 이를 구매하기 위해 6억 1200만 위안을 입찰했습니다.
OCT(아시아)의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6월 30일 현재 회사는 전년 동기 대비 약 77.9% 감소한 약 1억 9,400만 위안의 영업 이익을 달성했으며 회사 주주들은 1억 9,400만 위안의 손실을 입었습니다. 약 212만원.
OCT(아시아)는 부동산 경기 침체가 지속되면서 그룹의 투자, 펀드사업 및 일부 관계사에서 큰 손실이 발생한 것이 실적 하락의 주된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해외 여론에서는 OCT Asia가 고품질 자산을 자주 판매하는 주된 이유는 부동산 산업이 중국 경제에 미치는 영향과 전염병의 영향 외에도 중국 공산당 당국이 '간첩을 모두 잡아라'와 같은 캠페인을 시작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 캠페인으로 인해 외국 사업가와 해외 관광객들이 중국 진출을 꺼리게 되었고, 이로 인해 중국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었습니다. 관광산업과 고급 호텔 산업도 심각한 영향을 받았습니다.
앞서 중국 공산당 간부들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중국 여행사가 유치한 외국인 관광객 수는 2019년 같은 기간의 5.58%에 불과했다.
(허야팅 기자/담당 편집자 후롱 종합취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