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 자격조차 없는 입사 지원자 외아들 이시형에게10년 이상 시행돼지 않은'수시 인턴 전형'이 전격 적용됐지만"엄격한 서류전형 끝에 채용됐다"고 사기쳐...'
2mb가 노골적인 낙하산 인사, 청개구리 인사를 아무 부끄럼 없이 단행하고 있는가운데, 아들 이시형마저 사돈 기업인 한국타이어에 입사시켰다. 이에 대해, 2mb는 23일 저녁 기자간담회에서 아들이시형의 입사에 대해 "가장 안전한 데 보냈다"고 말했다.
1. 우선, <한겨레신문>의 보도를 간추려 보자.
2mb 아들은 단독으로 '수시 인턴 모집과정'을 통해 선발되었지만, 한국타이어가 5월 말발표한 인턴 선발 공고를 보면, 지원조건이 '2009년 2월 졸업예정자'로 되어 있다. 2mb 아들은 이미 미국펜실베니아 주립大 경영학과를 <중퇴>한지도 수년이 지나 지원 자격이 없다.
또한, 한국타이어는 인턴이 3개월 동안 우수한 실적을 보이면 바로최종 면접대상자로 선별해 임원 면접만으로 정직원으로 채용하는 ‘수시 인턴제도’가 있긴 하지만, 이 제도는 지금껏 최소 10년 이상 시행되지 않았었다. 또한, 한국타이어의 인터넷 채용정보에도 수시 인턴에 대한내용이 전혀 없다. 이에 대해 한국타이어측은 "우수 인재를 수시로 채용하기 위한 수시인턴 전형"이라며 "2mb 아들이 일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히고 서류를 접수해와 엄격한 서류전형 끝에 채용하게 됐다." 라고 설명했다.
2. 신종 낙하산 인사?
위 한겨레 보도를 요약해 보면, 지원 자격조차 없는 입사 지원자에게 10년 이상 시행돼지 않은 '수시 인턴 전형'이 전격 적용되어 "엄격한 서류전형 끝에 채용됐다"는 말이다.그러나 한국타이어의 주장인 "엄격한 서류전형"을 적용하면 이시형은 지원조건이 맞지않아 서류 전형에서 바로 탈락해야 맞다. 이것이 명백한 특혜가 아니고 무엇이라는 말인가. "엄격한 서류전형"이 아니라 “엄격한 배경전형”이라고 해도 무방한 거 아닌가. 2mb 아들은 낙하산도 '아주 특별한 낙하산'을 타고 '안전한 곳'에 내려온 것이다.

3. 한국타이어, 근로자에게 안전한 곳인가?
한편, 한국타이어 대전공장과 금산공장 등에서는 지난해9월까지 약 1년 반 동안15명이 각종 질병과 사고 등으로 숨져 원인을 놓고 논란이 있어 왔다. 사망자 중 관련 질병은 심장질환(7명), 폐암(2명),식도암(1명), 간세포 암(1명), 뇌수막 종양(1명) 등이다.
돌연사한 직원들의 사인으로 추정되는 물질은 타이어 접착에 쓰이는 <솔벤트>다. 직원들은 보호 장비도 없이밀폐된 공간에서 작업을 한 것으로 전해진다. 숱한 의혹이 제기되자 노동부 산하기관인 '한국 산업 안전 공단'과 '산업 안전 보건 연구원'이 '역학 조사단'을 구성해 한국타이어 대전공장과 금산공장의 작업환경 평가를 실시했으나, 그 내용은 아직도 베일에 가려져 있다.
또한 2004년부터 최근까지 한국타이어 대전공장과 금산공장, 연구소의 산재신청 건수가 연간 15~29건으로 경쟁업체인 금호타이어의 같은 기간 200~560건에 비해 1/10에도 미치지 못한다. 금호타이어가 한국타이어보다 근로자 수가1.5배 많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 수치는 한국타이어 측에서 산재 신청을 막았다는 것 外에는 달리 설명이 되지않는다.
4. 가장 위험한 곳의가장 안전한 곳에 착지한 2mb 아들
위 근거를 종합해 보면, 과연 2mb 아들의 한국타이어 입사에 있어 '인사청탁' 또는 '아주 특별한 혜택'이 개입되지 않았다고 볼 수 있을까. 아직도 한국타이어 사원들의 돌연사는 그 내막이나 원인이 명확히 밝혀지지 않고 있다. 현장 근로자의 입장에서 본다면죽어서도 산재로 인정받지 못하는 가장 위험한 곳이다. 이렇게 위험한 곳인데, 이시형은가장 안전한 전형방법으로 가장 안전한 곳에가장 안전하게 착지해 가장 안전하게 근무하게 된다.
2mb 외아들 이시형은 예전에도 문제가 많았던 자다. 기부금 입학 의혹이일던 미국 대학을 중퇴했고, 고등학교 성적도 좋지 못했던 자가 아이비리그 대학에 입학했단다. 귀국해서 서울시장 빽~으로 AIG에 입사했다가 퇴직해서 수년간 백수로 지내며 2mb 性 노래방 빌딩 관리인으로 위장 취직, 세비 받으며 놀고 먹은 자다. ▀█▄█● 아이고 배야~!! 대한민국 사회귀족의 표본이란 점에서 기가 찰 노릇이다. 그런 그가 해외 관련 부서에서 근무하며 또얼만큼 대한민국 얼굴에 똥i칠을 하고 다닐는지 ㅉㅉ... 그 애비에 그 아들인 셈이다, 얼쑤~
5. 힘 있는 자들에겐 천당! 힘없는 자들에겐 지옥!
<두 사례>는 우리사회의 명암을 극명히 보여준다. 한국타이어의 가장 안전한 곳에 착지한 대통령의 아들 이시형과 한국타이어의 가장 위험한 곳에서 일하다 의문사한 직원들의 위상을 비교하면 천당과 지옥이다. 이렇듯, 2mb 정권은 우리 사회를 힘 있는 자들에겐 천당이요, 힘없는 자들에겐 지옥으로 만들고 있는 것이다.
2mb가 대통령으로서 우리 사회의 모순을 가슴으로 느끼는 사려 깊은 지도자라면 재임중 이런 선택을 하지 않았을 것이다. 한국타이어 실상을 뻔히알면서, 특혜 시비에 휘말릴 것을 뻔히 알면서, 오히려 자신의 아들을 "가장 안전한 데 보냈다"고 공언하는 대한민국 지도자의 모습을 보노라니 힘없는 자들은 참으로 허탈하기만 하다.
YB, 애국가(Rock Ver.), Single, 2006. 2. 21
6. 너무 뻔뻔하고 부도덕한 정권
사람에게서 가장 나쁜 짓 중의 하나가 남을속인 뒤 뒤통수치는 짓이다. 그런데2mb는
싹쓸이한 권력을 교묘히 이용해 그동안 겉 다르고 속 다른행태만 거듭하며 국민의 뒤통수를 치고 있다. 줏대 없는 외교로 외국으로부터 대한민국의 뒤통수를 연거푸 얻어맞는 분풀이를 국민에게 하는 걸까. 아이쿠~ 국민들은 앞으로 얼마나 더 많은뒤통수를 맞아야 할까.
2mb에게 등을 돌리려니 또뒤통수를 맞을것 같고, 그래서 정면으로 맞짱뜨는 게그나마 덜억울할 것같다. 그냥 두기에는 너무 뻔뻔하고, 부도덕한 정권이다. 애초에 2mb 정권은 힘없는 자들이 기댈 언덕이 아니었다...

...자꾸만 [명박퇴진]이 만지작거려진다.



BBk주가조작 사건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자살했었습니다..
그러나 그 사건의 핵심인 이명박은 사기를 쳐서 번돈으로..
딸들을 기부입학으로 명문 줄리어드 음대 보냈습니다..
그리고 아들 또한 기부입학으로 명문 시라큐스대(항간에는 아이비리그 펜실베니아 대학이라는 소리도 있음)에 입학했습니다..
그러나 학업부진으로 중퇴하고..
명품을 좋아하다보니 명품 짝퉁이라도 둘러야 직성이 풀리는 어머니의 영향으로
결국 명문 펜실베니아대 짝퉁 단과대학(College)인 펜스테이트 컬리지를 다니게 되었고,,,
이명박이 서울시장할 때.. AIG에 특혜주는 댓가로..
AIG에 입사하게 되지만.. 이멍박이 대통령 후보로 나오면서..
특혜비리 조사하는 과정에서 돌연 퇴사합니다.. 그 후..
이명박 소유의 윤락건물 관리인(?) 노릇을 하며 지냅니다..
현재는 주가조작 사건으로 기소된 셋째누나의 사위 조현범의 빽으로..
(참고로 조현범은 한국타이어 부사장 임..)
'수시인턴채용'이라는 이상한 방법으로 채용이되어..
한국타이어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돈으로 뭐든 다 해처먹으려는 천박한 속성..
역시.. 쥐버릇 남 못주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