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 광주에서 있었던 정책비전대회를 시청 한 후 운하공약을 내건
이명박 전시장의 캠프사람들의 마구잡이 발언에 대하여 실소를 하며
이글을 쓴다. 어찌보면 경부운하건설이 우리나라의 국운이 걸린 듯
밀어부치는 듯 하여 이곳 사정을 전하고저 한다.
질문을 확실하게 답변을 못하는 이 전시장은
운하의 문제점을 모르고 있을까?
이명박 전시장 캠프의 운하대책본부장을 맏고잇는
박승환의원에게 말해준다.
운하에 화물선을 움직이게 하는 것도 사람이 하는 일이기에
유럽사람도 아니 독일사람도 사고는 있을 수있는 것이다.
운하사고는 독일해상경찰의 기록만 봐도 모두 나와 있다.
1900년대에도 부지수로 사고가 났지만 우선 2000년대의 사고를 보자.
2000년 4월엔 정기 여객선과 유조선이 추돌하여 유조선에 불이났다.
2000년 9월엔 여객선이 교각을 받으면서 20여명이 중경상을 입었다.
2001년 8월엔 유조선이 파손되어 라인강물은 30킬로메터까지 기름 범벅이되었다.
2001년11월엔 1800톤의 살페터염산을 싣고가던 화물선이 불이났다.
2003년 9월28일은 로렐라이 근처에서 유람선이 파손되고
2003년 10월 1일은 두이스부륵에서 유조선이 추돌했다.
2007년만 해도 벌써 3월부터 지금까지 3번이나 운하사고가 발생했다.
2003년 가을은 가뭄으로 인하여 운항하던 유람선이 강바닥의 암반에 걸려 파손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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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KBS에 나와 이혜훈의원과 토론하던 박승환의원은
거짖말을 함부로 하고 있었다.
그는 독일에는 운하사고가 절대로 나질 않는다고 하며
지난번 라인강 사고는 한번 있었다고 했다.
유럼의 네델랜드나 독일은 운하사고 율이 100분1정도라고 했다.
그의 말을 듣고 정말 놀랠수 밖에없었다.
박승환의원은 이사실을 알아야한다.
우선 독일의 운하는 절대로 친환경적이라 볼 수 없다.
그 다음 선박이 다닌다 하여 수질이 좋아진다는 논리도 맞지 않는다.
또한 화물선의 수큐레를 돌려 수질을 맑게 한다는 것도 이해하기 어렵다.
선박들이 운항 할수 있는 수량확보 조절도 가능하다고 볼 수 없다.
독일도 가뭄때는 라인강 운항을 중지 하던지 적재량을 콘트롤 하게 된다.
라인강이 범람하면 교각때문에 운항중지된다.
운하를 독일어로 하면< Kanal>카날이라고 한다.
이 카날 즉 운하는 기존의 물 흐름이 있던 곳이나 또는
인위적으로 도랑을 파서 물을 흐르게 만든 수로라고 하겠다.
이런 운하나 작은 강은 독일의 웬만한 지역이면 흔히 볼 수 있다.
운하는 중부독일의 공업단지가 형성되어 있는 곳이면 볼 수 있는데
이는 공장에서 생산되는 물건을 운송하기 위하여 만든 것이라고 생각 된다.
그런 선입감이 드는 것은 운하가 있으면 화물을 실은 바지선이 종종
가는둥 마는둥 떠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또한 내가 살고 있는 쾰른시는 인구가 100만 정도 되는 도시다.
도시 외곽에는 종업원 몇 만명씩 들어 있는 세계 굴지의 회사들이
라인강 가에 진을 치고 있다.
바이엘 제약회사, 포드자동차회사 와이어회사 크록크너모토, 등
그리고 굴지의 정유회사와 화학물질 생산하는 회사들도 강가로 포진해 있다.
그러기에 쾰른에도 내항이 건설되어 있다.
쾰른 내항은 루루지방의 두이스부륵 내항 다음가는 규모로서
총 면적이 72 510 평방메터에 콘테이너 크레인<대중소>도합 10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5개의 콘테이너 장을 보유 하고 있 다.
물론 그 내항 안에는 운송업자들의 창고와 사무실등이 들어있다.
내항운영회사는 작년도 <2006년>처음 3%흑자를 냈다고 발표했다.
물동량은 쾰른 남족에 있는 기존의 육로콘터이너 터미널 보다 적은것으로 알고 있으며
내항의 운송물품은 대개 고철과 유류, 가스, 및 화확물질이 주종을 이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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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태어난 고국은 때아닌 운하 전쟁이 한창이다.
이명박 전시장이 제일 큰 대선공약으로 내놓은 경부운하 건설 문제로 인하여
국민들은 뜨거운 열기를 내며 12월 대선으로 달려간다.
비록 조국을 떠나온지 40년이 되었지만 조국이 잘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먼 타국에서도 관심깊게 보아오던 차 이명박 전시장의 경부운하 공약이
만만치 않음을 알게 되었고, 더구나 독일땅에 흔히 보는 운하건설이
국가 이익에 기여 할 것인가도 관심깊었다.
그런데 경부운하건설이란 프로젝트가 과연 성공 할 수 있을까?
여기에 이렇다 저렇다 말들만 무성하다.
나는 지난 3월 26일 라인강 화물선 사고를 목격하고 사실 그대로를 제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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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사고가 난후 주야로 무려 2주동안 각종 중장비를 동원하여 인양작업을 해야 했으며
라인강을 운행하던 400여척의 화물선들이 1일 2000 유로의 자비부담 손실을 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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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cfs12.planet.daum.net%2Fupload_control%2Fpcp_download.php%3Ffhandle%3DMnNkeWFAZnMxMi5wbGFuZXQuZGF1bS5uZXQ6LzExMzU3NjU5LzAvNy5qcGcudGh1bWI%3D%26filename%3D7.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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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cfs12.planet.daum.net%2Fupload_control%2Fpcp_download.php%3Ffhandle%3DMnNkeWFAZnMxMi5wbGFuZXQuZGF1bS5uZXQ6LzExMzU3NjU5LzAvOS5qcGcudGh1bWI%3D%26filename%3D9.jpg)
강물 속으로 굴러떨어진 콘터이너는 크레인을 장착한 선박이 찾아내여 인향하면 된다.
그러나 유조선이 추돌사고로 침몰하거나 화재가 나면 일은 간단치 않다.
아래사진은 애틸린이라는 화학물질이다.
이 콘테이너가 만약 파손 되었다고 가정해 보자.
강물이 식수원인 우리나라는 큰 문제가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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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님은 분명 애국자이십니다... 님의 글을 현명한 국민들이 많이 보아야 할텐데~~~ 어용매체에선 뭐하는지~~ 저도 열시미 알리겠습니다...
지금 새벽입니다. 낼 아침 일이 있어 사진을 못올렸습니다 . 퍼날라주십시요.
좋은 말씀,사진 감사합니다.
좋은 의견 고맙습니다.
맹바기가 정신이 나간 건 아닐까?
님의 말이 맞습니다.때아닌 운하를 꺼집어내 국민을 현혹하고 있습니다.철저하게 분석하여 국민이 허구엿다는걸 알려드려야합니다.
박승환 의원 말은 거짓말 이군요...운해에서 사고는 100년에 한번 일어 난다고 했던것 같은데 어느분 한번 찾아봐 주세요..운하에선 사고가 거의 없다고 말한것 같은데 요.. 좋은 증빙자료 올려주셔서 고맙습니다...
글 잘 보았네요...쓸데없는 공약 하지 말고 멀리 떠나라~~~
나를알고 적을아는데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좋은정보에 감사 드립니다
좋은 자료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런 좋은 글과 사진은 각종 포털이나 블로그로 많이 소개해야 합니다.
뭣 하나 제대로 된 자료가 없이 즉흥적으로 순간을 넘어가기 위해서 내뱉다니... 그럴 바엔 차라리 외국과 비교를 하지말던지... 이명박은 대국민사기극 대운하 공약 당장 철회하고 경선 후보 가퇴해야 마땅하다고 봅니다.
아마 이그림들은 사고중 드러난것 일것이고 그외 자질구래한 사고는 수도 없이 많을것입니다.
좋은정보이시군요 운하는 애초부터 안되는 일이었는데 어쩌자구 저렇게 앞뒤없이 밀어부치는지 ~하여튼 근성은 있어서 밀어부치기는 선수인가 봅니다.
검은안경쓴넘은 뭐하는넘이야...흉내낼걸내야지 삥신같은게...
경부운하는 전혀!!! 합리적이지 못 합니다!!! 그럴싸한 말로 현혹하는것에 넘어가면 안 됩니다...
ㅁㅂ사진은지웠으면합니다..선그라스하고있다면 박대통령 닮았다고 할까봐 쓰고 품잡는 모양인데 휴~따라하긴...
운하는 지겹네요..말이 안되니까요....
죤의견 감사드립니다... 님의 진정어린 충정 귀감이 될만 합니다...
사진 감사 합니다 언제나 노고가 많습니다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잘보고감니다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운하공약 , 우리를 위하는것이요?? 아니면 죽이려는 것이요??? 생각 좀 합시다~
박승환 이인간...우리지역군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