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할머니의 구두상자}
결혼하여 60년 이상 함께 살아온 노부부가 있었습니다.
노부부는 모든 것을 대화했고 모든 것을 공유했습니다.
서로 아무런 비밀이 없었었습니 다.
단 하나의 예외가 있었는데 그것은 할머니가 장롱 맨위에 은밀히 보관해 오던 구두상자였 습니다.
할머니는 남편에게 절대로 열어보지도 말고 물어보지도 말라고 주의를 주었습니다.
지금까지 오랜 세월이 흘렀지만 할아버지는 그 상자에 대해 조금도 궁금하게 생각해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할머니가 심하게 병이 들었습니다. 의사는 할머니가 다시는 회복하지 못할 것 같다고 말하였습니다.
함께 쓰던 물건들을 정리하면서 할아버지는 구두상자를 꺼내어 아내의 침대 곁에 갖다 놓았습니다.
할머니는 이제 상자안에 무엇이 들어있는지 남편에게 알려야 할 때라고 생각했습니다.
할아버지가 상자를 열자 상자안에는
코바늘로 만든 두개의 인형과 95,000달러 (1억3천만원 상당)의 돈뭉치가 들어있었 습니 다.
할아버지는 상자 안에 들어있는 것에 대해 물어보았습니다.
“결혼할때 친정 어머니가 제게 일러주셨어요. 행복한 결혼 생활의 비결은 절대로 다투지 않는 것이라고 그러시면서
남편에게 화가 나는 일이 있으면 조용히 코바늘로 인형을 만들라고 하셨어요.”
할아버지는 너무나 감격했습니다. 흐르는 눈물을 감추려 안간 힘을 썼습니다.
상자안에는 겨우 두개의 인형만이 들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 오랜 시간 살아오면서 아내가 자신에 대해 화가 난 적이 단 두번밖에 없었다니요.
그는 너무나 감격했습니다.
그래서 할아버지가 다시 물었습 니다.
“여보! 인형은 이제 알겠는데, 이 돈들은 무엇이요? 왠 돈이 요?” 할머니가 말했습니다.
“그 돈은 그동안 만든 인형들을 팔아 모은 돈이예요.”
우리 모두의 건강하고 축복된 결혼생활을 기원하고 축하드립니다.
기쁘고 행복한 날 바로 오늘 입니다 (받은 글)
첫댓글 참 멋진 인생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