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당신과 이어지는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이하 프린세스 커넥트)’의 쉰여섯 번째 공카 위클리 시간입니다. 금주 공식 카페는 16일 점검 후부터 진행 중인 제 1회 인기투표와 루나의 탑 클리어 공략 공유가 한창입니다. 추가 이벤트가 열려 유저들의 참여율이 높은 편이죠. 그리고 출시 예상 캐릭터를 위해 쥬얼을 모으는 움직임이 관찰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공카 위클리에서 확인해보세요.
제1회 프리코네 인기투표 개최
22일까지 랜드솔의 인기 소녀를 가리는 제 1회 인기투표가 진행됩니다. 계정당 1, 2, 3성 캐릭터 하나씩을 고르는데요. 완료 후엔 결과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투표 1회마다 스태미너 100을 지급하며, 인기 캐릭터는 추후 확률 업 이벤트 대상으로 선정하죠.
▲ 내가 좋아하는 소녀를 선택하세요!
공식 카페 유저들은 쥰이나 마코토처럼 꼭 필요한 캐릭터에게 투표해 달라고 호소하는데요. ‘최애캐’에 대한 사랑을 강조하는 이도 있답니다. 참고로 튜토리얼로 지급하는 미식전과 유이, 페스 한정 캐릭터 무이미와 크리스티나의 경우 투표는 가능하지만 확률 업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되니 알아두세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22일까지 공식 SNS의 ‘제 1회 프리코네 인기투표’를 공유해보세요. 기재된 해시태그 2종을 모두 입력하고, 자신의 SNS에 공유하면 총 43명에게 아크릴 스탠드 굿즈를 비롯한 현물 아이템을 지급합니다. 벌써 많은 유저가 인기투표를 공유하고 있는데요. 이때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공개로 작성하고, 해시태그가 모두 있어야 하는 등 주의사항이 있으니 공식 카페에서 꼭 확인해야 합니다.
루나의 탑 210층 EX 풀오토 공략
지난 16일 시작한 루나의 탑 공략이 이슈입니다. 얼마 전 전용장비 캐릭터가 다수 추가되어 프린세스 하트 파밍을 위해 도전하는 유저가 많죠. 그리고 16일 업데이트 후 클리어하지 못한 EX 퀘스트를 빠르게 선택하고 도전할 수 있는 EX 일람 기능이 등장해 편의성이 높아졌답니다.
공식 카페 ‘엘슈바리어’는 새로 열린 191층부터 210층까지의 등반과 클리어 방법을 모두 공략했습니다. 클리어 파티만 확인해 그대로 배치해도 되지만, 보스전을 대비해 여러 캐릭터를 써 TP를 채워두는 것도 하나의 공략법이라고 하네요.
▲ 루나의 탑 210층 EX 풀오토 공략 (출처: 공식 카페 ‘엘슈바리어’)
EX 파티는 3개까지 꾸릴 수 있는데요. 모든 캐릭터 육성이 완료된 상태라면 2파티만으로도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1파티는 마법 딜러에 탱커 노조미를 세운 ‘아카리-유이(새해)-하츠네-미사키(할로윈)’가 일반적입니다. 그리고 2파티는 등반 정석인 ‘쥰-무이미-마코토-크리스티나-시즈루(발렌타인)’죠. 아직 도전 중이라면 위 영상에서 정보를 획득하시길 바랍니다.
한편, EX 일람 기능 추가를 기념한 EX 클리어 인증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21일까지 자신이 도전을 원하는 EX 퀘스트에 도전하고, 클리어한 스크린샷을 인증 게시판에 업로드하면 됩니다. 참고로 210층 뿐 아니라 70, 110층 등 낮은 층 도전도 가능하고, 작성자 중 50명을 추첨합니다. 또한, 게시글 1,000개 이상 달성 시 전체 보상을 지급하니 지금 루나의 탑 EX에 도전하세요.
쥬얼을 모아 든~든!
공식 카페에서 앞으로 출시할 한정 캐릭터 대비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해외 서버 정보에 따르면 여름엔 고성능 한정 캐릭터가 등장할 예정이거든요. 이에 고성능 캐릭터 출시 전까진 쥬얼을 사용하지 않고 모으는 모습입니다.
이런 움직임은 초보 유저들에게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쥬얼을 2만개나 모은 초보 유저가 자신의 화면을 인증하며 ‘든든해졌다’고 말했네요. 글을 본 유저들은 ‘나도 뉴비인데 2만 2천개 모았다’며 글쓴이의 상황에 동조했답니다.
▲ 쥬얼을 모아 든든해진 유저 (출처: 공식 카페 갈무리)
항상 일편단심인 순정 소녀 – 아유미
아유미는 까다로운 스킬 세트를 이용해 아레나에서 활약하는 캐릭터입니다. 해외 서버 랭커들 사이에선 아유미를 픽해 시간 초과를 유도하는 덱이 유행하기도 했죠. 그녀는 범위 스턴, 암흑과 혼란을 보유해 적의 유니온 버스트가 빗나가도록 유도합니다.
이런 아유미는 지난 스토리 이벤트 ‘왕도의 명탐정 한탄하는 추적자’에서 정식으로 등장했습니다. 그전에는 캐릭터의 뒤쪽 일러스트에 모습을 비쳤지만, 전면에 나서지는 않았죠. 스토리 속에선 사건을 추적하는 카스미에게 마치 스토커스러운 세세한 일상까지 보고하는 등 존재감을 뽐냈습니다. 이름인 ‘아유미’가 걸음, 발자취라는 뜻을 지녀 캐릭터성과 잘 어울린다고 볼 수 있겠네요.
이번엔 카오리가 아니야!
공식 카페 ‘하지않습니다’는 꾸준히 카오리 팬아트를 업로드한 유저입니다. 매 게시글마다 카오리에 대한 애정을 표하며 공감을 유도했죠. 그런데 이번 팬아트의 주인공은 ‘콧코로’였습니다. 글을 본 유저들은 감탄사를 연발하며 대단하다는 뜻의 댓글을 남겼죠.
참고로 ‘하지않습니다’는 ‘그림 러프를 완성할 때마다 업로드할 예정’이라며 차기작을 예고했습니다. 더불어 콧코로는 언제 10랭크에서 탈출하냐는 질문도 남겼네요. 계속 10랭크에 머물더라도 꽃다발을 안고 있는 콧코로는 한결 행복해 보이니 안심해도 좋을 듯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