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화성시 매송면 어천리 어천역세권토지 매매합니다.
화성시 매송면 어천리 어천역세권 일대는 어천역-수인선과 KTX복합역사 건설로 인하여 도시계획이 수립되어 있어, 역사 주변으로 역세권개발이 이루어 지면 토지의 용도가 변경되어 지가상승이 크게 일어날 수 있는 지역입니다.
바로 며칠전 지난 7월 12일 화성시 고시 공고에서 매송면 어천리와 숙곡리 일원에 대하여 하기와 같이 개발행위허가를 제한한다는 공고문이 개시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이란 말은 무슨 뜻 일까요?
네이버 사전에서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의 의미를 검색하면, "도시-군관리계획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지역에 대하여 개인의 개발행위를 제한하는 지역"으로 나오는데요, 이 말을 좀 더 쉽게 풀이 하자면, 이 지역은 앞으로 지자체나 행정청이 주도해서 개발할 예정이니, 이 지역에 개별적인 행위는 하지 말아 주세요~ 하는 말 입니다.
어천리의 경우는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의 3번에 해당하는 지역으로, 지역내토지의 "용도"변경이 예상되는 지역으로 개발행휘허가의 기준이 크게 달라진다는 말은 해당 토지의 건폐율과 용적율이 달라지기 때문에 지가가 크게 상승하게 된다는 것 입니다.
따라서 해당지역에 건축을 하는 행위등이 일체 금지되며, 곧 지구단위계획이 떨어지면
거래도 할 수 없는 지역이 됩니다.
이번 공고에 올라온 화성시 도시개발 지역표시 지도 입니다.
어천역을 중심으로 고밀도개발 (TOD)을 할 시 역사중심으로 상업지-주거지로 도시개발계획이 떨어지게 됩니다.
회사 매물중 역사를 기준으로 앞쪽의 매물은 지분으로, 뒷쪽의 매물은 단필지로 분양 하고 있습니다.
소액으로 역세권, 그것도 KTX와 수인선의 더블역세권 토지를 구매하실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지요~
현재 매송면, 어천리 일대, 즉 개발지역내의 토지매물은 없습니다~
어천역에서 한참 떨어진 토지도 평당 200만원을 호가하고 있으며, 야목역이나 봉담역근처도 300만원이상을 호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분양하고 있는 토지는 평단 260만원이고, 어천역사 바로 앞뒤의 토지 입니다.
역에서 먼곳은 역세권은 아닙니다~ 물론 역의 규모나 역의 특성상 더 먼 곳까지 개발되는 예도 있으나, 보다 안정적인 투자를 원하시면 역에서 가까운 지역에 투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토지투자문의
010 9236 3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