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 릴리즈프리뷰 버전을 써보고 있는데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일반사용자가 사용하기에 매트로UI 도입과 스토어 같은것이 생긴 것 말고는
기능상으로 큰 변화는 없습니다.
비쥬얼적으로 약간 발전하고 기능 몇가지 추가시킨 윈도우7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실제로 윈도우7 바탕이라 새로운 OS로 넘어갈때의 호환성 문제도 별로 없다고 합니다.
약간 가벼워진 느낌은 듭니다. 부팅속도도 빠르네요.
불편한점은 시작메뉴가 사라져. 적응기는 약간 필요하다는 것 입니다.
윈도우7에 비해서 달라진점(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윈도우8에 새로 도입된 매트로UI 입니다. 윈도우 모바일에서 볼수있던 녀석이죠.
여기다가 아이콘을 추가하실수 있습니다.
배경과 색상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왼쪽 아래 테스크탑을 클릭하시면 예전의 바탕화면으로 이동이 됩니다.
요즘 OS들의 대세인 스토어!
아직 그리 많진 않습니다만... 곧 많아지겠죠.
스토어에서 다운받은 알송 입니다.
날씨 어플
바탕화면입니다.시작버튼이 없어서 작업표시줄이 다소 허전한 느낌입니다.
왼쪽하단의 작은 매트로UI 는 마우스를 가져가면 생기는 것입니다. 클릭하면 매트로UI로 들어갑니다.
익스플로러10 입니다. 매트로에서 실행화면 화면과 같이 저렇게 실행 됩니다.
바탕화면에서 실행하면 예전과 같이 뜹니다. 둘사이 전환은 당연히 됩니다^^
10버전은 약간 가벼워졌는데 일부 사이트에서 약간 깨지는 버그는 있는것 같습니다.
저는 크롬을 씁니다^^;;
첫댓글 근데 모니터 몇인치 쓰시나요???....
23인치 입니다^^
윈도폰7 이랑 비슷한 느낌이 드네요. 안써봤지만 ㅋㅋ 첫 인상은 딱 그것
비슷하죠. 저도 첨 봤을때 이거 뭐여? 모바일이여? 이생각이 바로 들었습니다.ㅋ
아 이것이 그 엑박과 연결된다는 .... 두번째 스토어 사진은 이미 엑스박스에 한참 전에 도입된 스타일이네요.
네.ㅋㅋ액박이나 윈도7폰 써봤으면 다 어디서 봤던 스타일입니다. 재탕이죠.
2013에 엑스박스 720이 나오는게 거의 기정사실이고, 컨셉은 엑박720과 모니터만 있으면 PC와 티브이가 필요없게 하는게 목표라고 하더군요. 그 첨병이 아마 이 윈도우 8과 엑스박스의 연동이아닐까 예측해봅니다.
스토어에 가보니 XBOX캠패니언이라는 것이 있네요. 이게 말씀하신 엑박과 윈도우8의 진정한 연동이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이 Xbox 컴패니언 미리 보기로 태블릿이나 PC에 저장된 최근 영화와 TV 프로그램, 음악, 게임을 찾아 Xbox 360에서 바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태블릿이나 PC를 리모컨으로 사용해 Xbox 360 본체에서 영화나 TV 프로그램, 음악, 게임을 마음대로 실행하십시오.
태블릿이나 PC에서 채팅이나 쇼핑 등 다른 활동을 하며 TV 화면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태블릿이나 PC를 조작하다 최근 Xbox 본체에서 수행한 작업으로 바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요렇게 되어있네요.
네 그런것 같습니다 엑박라이브로도 광고하더라구요
아직 체험판 아닌가요???
윈8은 모바일용으로 나왔다는 의견이 많더군요. 실제로 폰UI와 흡사한 부분이 너무 많아요.
윈폰7을 써봤기에 저런 방식은 익숙하지만, PC라 치면 심플하긴하지만, 쓸만할지 모르겠네요 ㄷㄷ
윈7에 비해서 부팅속도는 좀 빠른거 같은데 아직 안되는 프로그램이 많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