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소비 부진에 '더블일레븐' 대비 가격 전쟁 모멘텀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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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바바, 소비 부진에 '더블일레븐' 대비 가격 전쟁 모멘텀 구축
중국 전자상거래 대기업 알리바바가 소유한 전자상거래 플랫폼 티몰(Tmall)에 게재된 '더블 일레븐(Double Eleven)' 홍보 광고. (웹페이지 스크린샷)
베이징 시간: 2023-10-17 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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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당통신, 베이징시 2023년 10월 17일] 중국 경제가 계속 부진하고 소비가 위축되자 반년여에 걸친 치열한 가격 전쟁 끝에 중국 전자상거래 업체들은 '2023년 10월 17일' 가격 인하를 결정했다. Double Eleven ' 연말 쇼핑 카니발.
지난 토요일(10월 14일) 중국 전자상거래 대기업 알리바바 가 소유한 전자상거래 플랫폼 '티몰'과 ' 타오바오 ' 가 올해 ' 더블일레븐 쇼핑 카니발'에서 플랫폼의 핵심 목표를 밝혔다. 이는 "전체 네트워크에서 가장 낮은 가격"이며, 향후 3주 동안 8억 개 이상의 제품이 진열될 예정입니다.
동시에, 타오바오에 가까운 한 업계 관계자는 타오바오가 올해 '더블 11' 기간 동안 두 가지 주요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중국 언론에 유출했습니다. 동시에 ,
Tmall의 투자 규칙을 공식화한 '내부자'는 중국 언론에 올해 Tmall이 'Double Eleven Every Day Low Price' 캠페인을 시작할 것이며 해당 표시된 제품은 '전체 주기 추천 가중치'를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동시에 플랫폼은 '전 매장에서 300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한도 없음 등의 프로모션 방법을 출시했습니다.
알리바바 가 인수한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도 알리바바의 '더블 일레븐' 가격 전쟁의 모멘텀을 구축하기 위한 보고서를 월요일(10월 16일) 발표했다 . 보고서에 따르면 타오바오와 티몰 그룹은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지키고 있으며" 올해 '더블 일레븐(Double Eleven)' 쇼핑 시즌 동안 소비자들에게 많은 리베이트와 할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이달 말 세일 시즌이 시작되기 전 알리바바의 전자상거래 라이브 방송 플랫폼 '타오바오 라이브'는 10월 12일부터 23일까지 10억 위안(위안, 이하 동일) 규모의 현금 쿠폰을 배포할 예정이다. 짧은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인 "Douyin" 및 "Kuaishou"와 같은 경쟁사입니다. 알리바바가 대규모 구조조정에서 독점적 소유권을 보유한 유일한 핵심 기업인 타오바오와 티몰은 10월 24일부터 11월 11일까지 'Good Deals Every Day'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모든 가맹점이 참여할 수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알리바바 창업자인 마윈(Jack Ma)은 올해 5월 회사 전자상거래 임원들과 비공식적으로 만나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고 중국의 새로운 경제 현실에 적응하기 위해" 타오바오와 소비자에 다시 집중할 것을 제안했다.
다른 중국 전자상거래 회사도 따라잡을 수 없습니다. 전자상거래 대기업 징동닷컴(JD.com)도 며칠 전 10월 23일 오후 8시부터 '더블 일레븐(Double Eleven)' 프로모션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 회사의 이벤트 주제는 '리얼 싸구려(Real Cheap)'다. 이번 행사에서는 100억 위안 상당의 가격 보조금을 제공하고, 9.9위안 가격의 일련 제품에 대해 무료 배송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11월 13일까지 JD.com에서는 8억 개 이상의 제품이 판매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제로 중국 내 각종 크고 작은 전자상거래 업체 간 가격 전쟁은 이미 올해 초부터 시작됐다. JD.com이 창립 기념일을 맞아 진행한 6.18 대규모 프로모션 행사에서 중국 전자상거래 업체들은 역사상 '가장 잔혹한' 가격 전쟁이라 할 수 있는 전면적인 가격 전쟁을 벌였다. 제품, 가격, 서비스를 둘러싸고 "싸움"을 벌입니다.
올해 6.18 프로모션에서 전자상거래 기업 핀둬둬(Pinduoduo)는 장기적인 '수백억 보조금'을 기반으로 '슈퍼 레드 봉투', '대형 쿠폰', '전액 할인', '리베이트' 등의 활동을 추가했다. 업계 '전례' 없을 만큼 할인폭이 크다.
올해 '쌍일레븐'을 위해 Pinduoduo는 평소와 같이 '100억 보조금', '쿠폰 플래시 세일', '9위안', '초가치 대형 브랜드', '품질 과일 그룹' 등의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매 시간, 하루 최소 19회 쿠폰 판매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시간대별로 슈퍼쿠폰을 구매할 수 있으며, 결제 시 50할인 등 일명 '빨간 봉투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고 밝혔다. 100위안 이상, 50위안 이상 구매 시 20위안, 88위안.
중국 전자상거래 기업 간 장기적인 가격 전쟁에 대응해 중국 종합저널 '신관찰(New Observation)'은 105호에 관련 보고서를 게재하며 팔러컨설팅(Parler Consulting) 루오칭치(Luo Qingqi) 이사의 말을 인용해 소위 가격이 하락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 전자상거래 기업 간 전쟁은 본질적으로 일종의 가격 보조금이다. 눈속임."
보고서에 따르면, 비평가들의 눈에는 산업 체인 시스템 지원 부족으로 인해 전자상거래 기업은 단순한 가격 경쟁 단계에만 머물 수 있으며 기업의 정상적인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인 자금 조달에 의존할 수 있습니다. 산업발전의 본질에서 벗어난 이 모델은 전자상거래 산업에 많은 문제를 야기하고 전자상거래 시장의 혼란을 가중시켰다. 예를 들어, 가격이 너무 낮으면 상품 구매 경로를 보장할 수 없고, 판매 후 보증도 이행할 수 없으므로 결국 소비자는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더 많습니다.
(허야팅 기자/담당 편집자 쉬겅원 종합취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