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상장은행 자산 265조 위안 초과 (개인적)하지만 중국 자본시장 부실사태 알 수 없음
https://www.chinadailyhk.com/article/356693#China's-listed-bank-assets-exceed-265-trillion-yuan
얀 싱저우(Yan Xingzhou)
2018년 3월 21일 중국 북동부 랴오닝성 선양에 있는 중국 핑안보험(그룹) 핑안은행 지점을 보행자들이 지나가고 있다. (사진/IC)
월요일에 발표된 중국은행협회(China Banking Association)의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59개 상장 은행의 자산은 265조 위안(36조 3600억 달러)을 초과했으며 이들 은행은 은행 산업의 기업 경제를 지원하는 주요 원동력이라고 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중국 상장은행에는 대형 국유은행 6개, 합자은행 10개, 도시 상업은행 30개, 농촌 상업은행 13개가 포함돼 있다.
2022년 연례 보고서를 공개한 총 58개 은행의 기업 대출 잔액은 84조 위안을 넘어섰습니다. 이는 전년 대비 12.5% 증가한 수치이며, 이 수치는 전체 대출의 거의 60%를 차지합니다.
2022년 연간 보고서를 공개한 총 58개 은행의 기업 대출 잔액은 84조 위안을 넘어섰는데, 이는 전년 대비 12.5% 증가한 수치이며, 이 수치는 전체 대출의 거의 60%를 차지한다.
또한 읽어 보세요: 중국, 금융자산 리스크 관리 강화
중국은행협회 부회장인 싱 웨이(Xing Wei)는 "상장은행들은 신용공여를 적극적으로 늘리고 있으며 국가 경제의 핵심 분야와 취약한 고리에 대한 지원을 늘리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조 기업, 과학 기술 혁신 기업, 농업 관련 분야, 중소기업, 지속 가능한 개발 등과 같은 핵심 분야에 신용 자원이 제공될 것입니다."
58개 상장은행은 지난해 말까지 총 14조5900억 위안에 달하는 제조업 대출을 보유했으며, 협력업체 대출 잔액은 전년 대비 증가해 제조업의 변혁과 업그레이드를 강력하게 뒷받침했다. 보고서에.
다수의 은행들은 앞으로도 기업경제와 소비에 대한 지원을 계속 늘릴 것이라고 밝혔다.
Ping An Bank의 Ji Guangheng 사장은 "우리는 '소규모' 기업에 포괄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계속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더 읽어보기: 중국 국유은행의 자산건전성은 안정적으로 유지될 것
Jing Feng은 "소규모 기업이 어렵고 비용이 많이 드는 자금조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소규모' 신용금융 서비스의 품질과 효율성을 더욱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CZBank 부총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