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 화산참붕어찜
주소 : 전주시 덕진구 우아동1가 869-1
전화 : (063)246-2960~1
어제 저녁에 저녁약속이 있어 들린곳 아중역 옆에 위치하고 있는 화산참붕어찜..
전주에서 붕어찜이 땡길땐 저는 이곳으로 오지요...
예전에 저수지에서 붕어를 잡아오면 김치를 끓여먹어도 맛있고 여러스타일로해도 붕어만 넣으면 다 맛있게도 냠냠 햇었는데..
요즘엔 국산참붕어 구경하기도 힘드네요..식당에서도 국산으로 하기는 물량이 딸리구요..가격마추기도 힘들겠죠..
붕어찜하면 발라먹는 재미가 쏠쏠하고 실가리먹는맛도 좋구요 붕어도 역시 큰넘이 맛있지요 그래야 발라먹을거두 있구..
붕어찜 먹을때는 반찬이 필요없는것 같아요..그냥 입가심으로 동치미나 필요한거 같아요..
어제 저녁에 먹고 온 붕어찜 함 구경하실까요..
정면에서는 찍기 힘듭니다 그럴려면 도로로 들어가야 되서리..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붕어찜3인분을 시켰지요.. 다른거는 안시켜봐서 잘모름..
개운한 깻잎
적당히 맛들은 파김치와..
생각보다 맛있는 멸치짠지..
조개젓
감자조림?
제가좋아하는 콩장..
물김치? 어제 이거하고 먹었네요 ^^
잘익은김치...
붕어찜등장이요.. 이미 두마리는 퍼간 상태.. 개인당 2마리가 나오더군요..
한마리 떠억 퍼서 이제 발라먹기만 하면 되지요 ㅎ 평소에 밥 한공기 먹는 동생도 붕어찜 먹을때면 2공기는 기본으로다가 먹고오곤 하지요..
붕어찜을 다먹을때면 누룽지가 나오지요..
찾기는 쉽습니다.. 아중역 옆이니까요 ^^
다음에는 정도너츠 사장님이 알려주신 붕어찜 먹으로 가볼려구요..^^
이상 화산참붕어찜에서 하늬아범이였습니다 ~
가본지 1년은 되었군요.. 개인적으로 최고로생각하는집입니다.
아하 좋아하시는 집이군요^^
어릴때 아버지가 붕어 잡아오면.. 그땐 정말 징그럽고 싫어서.. 쳐다도 안봤는데..나이가 들어가니..요런게 땡기네요~ 붕어찜은 붕어보다는 실가리에 쌀밥~~ 캬~~ 지금 생각해보면.. 어릴때 아버지가 잡아오셨을때 잘 좀 먹어줄걸..하는 후회가 되서 더욱 애착이 가기도 해요^^;;;;
그니까요 어렸을적 먹엇던 음식들이 요즘엔 웰빙이다 퓨전이다 이러네요... 지금은 어렸을적 아버지가 잡아주셧던 국산참붕어 먹기 힘들죠 ..
몸에도 좋고 입맛도 좋은 붕어찜 먹고 싶을땐 아중리 화산붕어찜이 최고지요 돈까스도 정말 맛나더라고요 가족 모임으로 이여요
돈까스가 맛있다고 하더군요 저도 다음에 먹어볼려구요^^
개인적으로 붕어찜도 좋지만 멸치와 김치 조개젓만 먹어도 본전은 나오는집....백반집보다 반찬이 맛깔스러운거같고 단골분들에게는 누룽지도 가끔 싸주신다는 정보도있음...ㅎㅎ
허걱 누룽지를 ..저도 다음에 싸주라고해야겠다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