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미국이 공급한 전차 3분의 2 손실 – 미디어
https://www.rt.com/news/603032-abrams-tank-ukraine-us/
Military Watch Magazine은 러시아군이 쿠르스크 지역에서 최신 Abrams M1 전차를 파괴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파일 사진: 모스크바에 전시된 손상된 미국산 Abrams M1 탱크. © Getty Images / Sefa Karacan
Military Watch Magazine에 따르면 우크라이나는 불과 반년 만에 미국에서 공급받은 에이브럼스 M1 주력전차의 3분의 2를 잃었습니다.
이 매체는 목요일 기사에서 워싱턴이 키이우에 제공한 전차 31대 중 "약 20대" 가 러시아군에 의해 파괴됐다고 추정했다고 보도했습니다 .
Military Watch Magazine은 러시아 Telegram 채널에서 업로드한 영상을 바탕으로 최신 Abrams가 러시아의 쿠르스크 지역에서 폭파되었다고 보도했습니다. 우크라이나가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러시아 영토를 계속 침공하는 동안 잃어버린 최초의 미국 전차인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습니다.
더 읽어보기
바이든, 우크라이나에 장거리 미사일 공급에 '열려' - Politico
문제의 M1은 우크라이나가 미국산 전차의 방호력을 높이기 위한 조치를 취하면서 "상당히 개선된" 폭발 반응 장갑을 장착했으며, "특히 2024년 2월~4월 러시아군과의 첫 교전에서 큰 손실을 입은 후"라고 보고서는 밝혔습니다. 그러나 Abrams는 여전히 휴대용 대전차 미사일 시스템(아마도 Kornet일 것임)의 발사체에 맞설 수 없었으며, 이 미사일에 맞았다고 보도되었습니다.
Military Watch는 구독자들에게 M1을 운영하는 우크라이나군이 이전에 서방 언론에 "전자 부품의 응축 취약성과 러시아의 공격에 대한 취약성을 포함한 기술적 문제" 에 대해 불평했다고 상기시켰습니다 .
해당 매체는 에이브럼스, 독일 레오파드 2, 영국 챌린저 2, 소련 시대 T-80 전차를 "우크라이나 군에서 가장 희소한 전차 종류"라고 설명했습니다.
더 읽어보기: 러시아, Army-2024 엑스포에서 노획한 서양 장갑차 전시(사진/동영상)
그러나 키이우가 파괴된 레오파드를 EU 국가로부터 대체할 것으로 기대하는 반면, "미국이 에이브럼스 전차를 추가로 인도할 것이라는 징후는 거의 없었다" 고 지적했습니다 .
러시아 국방부는 토요일에 우크라이나가 8월 6일 쿠르스크 지역을 침공한 이후 이미 5,550명 이상의 군인과 71대의 전차를 포함한 수백 개의 군사 장비를 잃었다고 밝혔습니다.
이 스토리를 소셜 미디어에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