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상반기 미국 EV 판매 시각화
https://www.visualcapitalist.com/visualizing-u-s-ev-sales-in-h1-2023/
2023년 상반기 미국 EV 판매 시각화
이 그래픽은 2023년 첫 6개월(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동안 미국에서 각 브랜드가 판매한 EV의 수를 분석합니다.
S&P Global Mobility 에서 제공하는 이 데이터의 주요 내용은 Tesla가 해당 기간 동안 모든 경쟁사를 합친 것보다 더 많이 팔았다는 것입니다. 표 형식의 데이터는 아래를 참조하세요.
자동차 제조사매상
테슬라 | 325,291 |
GM | 37,164 |
폭스바겐 그룹 | 29,137 |
포드 | 26,849 |
현대자동차그룹 | 22,875 |
리비안 | 17,969 |
BMW | 17,512 |
메르세데스-벤츠 | 16,287 |
볼보 폴스타 | 12,995 |
닛산 | 8,444 |
도요타자동차(주) | 6,039 |
맑은 | 3,191 |
스바루 | 2,946 |
이 수치를 바탕으로 Tesla의 2023년 상반기 판매량은 325,291대의 EV 이며, 이는 경쟁업체의 총 판매량( EV 201,408대 )보다 61.5% 더 많은 수치입니다.
테슬라의 가격전쟁
Tesla의 강력한 성과의 핵심 원동력은 Model Y와 같은 인기 모델의 가격을 반복적으로 인하하는 능력이었습니다. 이전 그래픽에서 다룬 회사의 상대적으로 높은 이윤폭 덕분에 가격 인하는 가능 합니다 .
해당 그래픽에서 Tesla는 판매된 차량당 9,574달러라는 상당한 순이익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GM(2,150달러), Toyota(1,197달러), Volkswagen(973달러)과 같은 경쟁업체보다 훨씬 높은 수치입니다.
Tesla의 첫 번째 가격 인하는 2022년에 이루어졌으며 2023년 내내 몇 차례 더 인하되었습니다. 이는 이미 EV 수익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Ford와 같은 경쟁업체에 상당한 압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 예를 들어, Ford Model e (Ford의 EV 부문)는 2021년에 9억 달러, 2022년에 21억 달러, 2023년에는 30억 달러의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연방 EV 크레딧 활용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요소는 EV에 대한 세금 공제를 개정한 2022년 인플레이션 감소법 입니다. 즉, EV(및 해당 배터리)는 이제 북미에서 조립되어야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법안 변경으로 인해 Tesla는 VW, BMW, Hyundai와 같은 많은 외국 경쟁업체가 더 이상 크레딧을 받을 자격이 없게 되므로 이익을 얻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