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mund Blair Leighton English Pre-Raphaelite (2nd wave) painter born 1853 - died 1922
Call to Arms Oil on canvas, -1888 Private collection
God Speed! Oil on canvas Private collection
Alain Chartier Oil on canvas, 1903 63 7/8 x 44 7/8 inches (162.5 x 114 cm) Private collection
The Accolade Oil on canvas Private collection
The Charity of St. Elizabeth of Hungary Oil on canvas Collection of Fred and Sherry Ross
The King and the Beggar-maid Oil on canvas Collection of Fred and Sherry Ross
밤하늘에서
당신이 빛나고 있어
마음 설레는 밤의 품에 안겨 마음 문을 조용히 두드립니다
서로 사랑이 완성되어 나는 그림자이고 당신은 내 마음의 꿈입니다
마지막 문이 닫힐 때 우리는 다정한 연인이 되어
아침보다도 곱고 햇볕보다도 아름다운 둘만의 영원한 친구로 남아
그림자 가려진 저편 언덕 다디단 바람이 부는 어느 봄
언제나 눈부신 소리로 먼저 와서 서로 별이 되어 반짝이고 싶습니다
우리는 별이 되어 ..... 이효녕
The End of The Song Oil on canvas, 1902 50 1/2 x 58 inches (128.52 x 147.32 cm) Private collection
Duty Oil on canvas, 1883 58 x 40 1/8 inches (147.5 x 102 cm) Collection of Fred and Sherry Ross
Duty [detail #1] Oil on canvas, 1883 58 x 40 1/8 inches (147.5 x 102 cm) Collection of Fred and Sherry Ross
Stitching the Standard Oil on canvas Private collection
A Favour Oil on canvas 25 7/8 x 13 3/4 inches (66 x 35 cm) Private collection
'Till Death Us Do Part' Oil on canvas, 1878 Forbes Magazine Collection, New York
Courtship Oil on canvas 23 1/2 x 15 5/8 inches (60 x 40 cm) Private collection
Forest Tryst Oil on canvas 16 1/2 x 10 1/8 inches (42 x 26 cm) Collection of Fred and Sherry Ross
Lady Godiva Oil on canvas, -1892 50 x 60 inches (127.00 x 152.40 cm) Leeds Museums and Galleries
Lady in a Garden Oil on canvas Private collection
Off Oil on canvas, 1899 Manchester City Art Galleries, Manchester
Lilac Oil on panel, 1901 13 7/8 x 9 3/4 inches (35.50 x 25 cm) Public collection
Pre-Raphaelite(라파엘전파)
르네상스 말기의 문화, 회화의 전통에 반대하며' 라파엘로 (Sanzio Raffaello, 1483-1520) '이전의 성실하고 소박한 화풍,
즉 아카데미즘의 원류로 간주되는 시대 이전으로 되돌아갈 것을 주창한 화파이다.
왕립미술원에 재학하던 단테 가브리엘 로제티, 존 에버렛 밀레이, 윌리엄 홀먼 헌트 세 명이 1848년에 결성했으며
이들은 영국 회화의 정체停滯)를 타파하려고 했다
라파엘전파가 과거 회화에 보인 지속적인 관심은 중세주의를 지향하던 낭만주의 운동에 그 근거를 두고 있다.
19세기 초반 유럽에 만연한 낭만주의는 신고전주의가 중요하게 여긴 규칙의 준수에 반대하며
개인의 감정과 정체성에 더 가치를 두낭만주의자들은
계몽주의 사상가들에 의해서 높이 평가받은 그리스, 로마의 고전 회화보다는었다.
중세 회화가 더 자유로운 개성을 지녔다고 생각했다.
그들에게 중세는 현실과 반대되는, 상실한 정신과 진정한 아름다움이 있는 성소였다.
그들은 중세의 건축과 미술, 문학 속에서 발견한 로맨스와 꿈같은 기사들에 관한 이야기에 심취했다.
로제티는 홀먼 헌트와 밀레이를 매일 만나다시피 하면서 서로의 우정, 과거 회화에 대한 불만족
그리고 무한한 열망으로 결속하자는 아이디어를 제시했으며 이것이 라파엘전파를 결성하는 동기가 되었다.
웹싸이트, 글 옮김
' Edmund Blair Leighton' 은
중세, 전설등을 모티브로 그린 역사화가로 명성을 얻었다.
University College School, Royal Academy에서 수학하였다.
역시 역사화가이자 초상화가이던' Charles Blair Leighton'의 아들로서
1878-1920까지 영국의 Royal Academy에 그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2009.2.16. Creamro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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