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호선
먼저 신평-다대포 간 연장노선을 그려보았다
다대1,2동 인구만 7만 5천대를 넘으며
다대선이 연장될때 거치게될 장림동도 4만 명이 넘는데
지하철 연장이 시급한 상황이라 본다
그리고 괴정역부터 자갈치 역까지 송도쪽으로 돌아가는
송도선을 그려보았다.
인터넷 검색과 frdb의 자료로 역이 생길만한 장소에 표시해서
송도선을 표시해뒀다.
2호선
별로 많은 변화는 없지만
우선 경성대-부경대 역에서 환승하여 용호동 까지 갈수있는
용호선 경전철 노선을 위치로만 대충 표시 해보았다.
그리고 호포부터 북정까지인 양산선도 완공노선과 같이 이어뒀다.
3호선
현재 공사가 막바지에 이르러 내년
2005APEC이 열리기 전까지 수영선은 완공이 된다고 한다.
3호선은 실제 노선과 일치하게 나타냈다.
4호선
저는 이번 노선도에 3호선 안평선인 경전철 구간을
4호선으로 분리했다.
우선 사용차량부터 차이가 나고 안평부터 기장쪽으로의
연장을 고려해서이다.
5호선
부산 5호선은 예전 IMF이전에 4호선으로 계획됬었던
노선으로 제가 비슷한 노선 구간으로 그려보았다.
노선도에 남항대교라 표시된 부분에 안상영 시장때
인공섬으로 도시를 꾸미려다가 무산됬다고한다.
현재 공사중인 남항대교와 북항대교에 자동차와 함께
지하철이 지날수있으리라 생각하고 제작했다.
1호선 다대선에서 경성대 부경대 역까지 가는 노선이다.
경전철 영도선
부산역부터 관광적 명소인 태종대까지 이어지는 노선으로
영도구민들의 교통적 편리와 태종대의 관광객 유치에
도움이 될 노선이다.
경전철 사상-가덕선
부산광역시 강서구의 가덕도성북동과 2호선 사상역간의
노선이다.하단에서 사상까지 노선이 연결되어있어
마음에 든다.신평쪽에서 사상까지 가려면 너무 도심쪽으로
돌아가서 오히려 버스가 더 빠른 수준이었으나 이 노선이
개통된다면 이야기는 달라질듯하다. 그리고 강서구 성북동의
사람들의 도심쪽으로의 접근성도 향상 시킬수있다.
김해 경전철
김해 신명부터 부산 지하철 2호선 사상역 까지의 노선이다.
여러가지 자금 문제로 미뤄지다가 최근 착공된거로 알고있다.
김해시가 인구가 30만명이 넘어 가고있다.이에 맞춰
경전철로 부산으로의 출퇴근과 접근성을 높혀준다.
김해 경전철은 부산 지하철 3호선 대저역과
부산 지하철 2호선 사상역에서 환승 가능하며
김해 국제공항과의 접근성을 높혀준다.
국철(동해남부선 복선 전철화)
부산역부터 동해 남부선을 따라 울산까지 가는 국철노선이다.
동해남부선을 가다가 신설선을 지나간다.
해운대역과 송정역은 이설된다.
대략 1주일여간 시간을 짬짬히 내서 수정에 수정을 거듭해서
완성시킨 노선도 입니다.^^;
아직 다룰줄 아는 프로그램이 없어 그림판을 써가며 제작했고
정보는 인터넷 검색과 FRDB의 자료를 많이 참고했습니다.
제가 중학생인지라 부산에 이곳 저곳을 돌아다녀 보지 못해 혹시
실수한 부분이 있을수있으니 너그러이 봐주세요..^^
그래도 사소한 부분까지 많이 신경썼답니다..
(혹시 내가 생각한대로 노선을 그리면 노선이 산이나 이상한
지형으로 그려질까봐 부산 전도를 봐가며 제작하고
노선색깔도 그냥 정하지 않고 부산 교통공단에 글을
보고 미리 계획 해둔 노선색깔로 그렸습니다.^^;;)
부산은 지하철이 많이 개발되지는 않은 도시이나
노선은 많지 않으나 산지가 많은 부산 지역에서는 충분히
그 역할을 해낼수있을꺼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더 많은 부산 지하철 발전을기원합니다.
첫댓글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원본 게시글에 꼬리말 인사를 남깁니다.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ㄳ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