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취업뽀개기-NCS,공기업,인턴,취업,공모전,대학생,토익,이력서
카페 가입하기
 
 
 
 

지난주 BEST회원

다음
 

지난주 BEST회원

 
 
카페 게시글
[이야기방] 현대그룹 현대, 기아, 대우, 쌍용, 삼성... 자동차 회사들 장, 단점
Motor 추천 0 조회 2,665 04.11.20 21:12 댓글 2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4.11.20 21:27

    첫댓글 혹시나..혹시나..상반기 준비하시는 분이라면..다 넣으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최고로 좋은 회사 한군데 넣는다고..합격하는거 아니잖아요...님 스팩모르지만.. 일반적 스팩이라면..서류 통과하기도 쉽지는 않습니다..자동차 관심있으시면..다 넣으세요..에궁

  • 04.11.20 23:54

    제가 개인적으로 노조를 좋아하는거는 아니지만(물론 현대를 지향하는것도 아니지만...) 노조가 없으면 님의 실력이 어느정도인지는 몰라도 회사에서 얼마나 버틸수있을지가 궁금하군요...40줄에 회사나와서 할수있는것이 많을것 같습니까? 너무 나쁘게만 듣지말았으면하네요^^어디까지나 제생각이니까.^^

  • 04.11.21 01:36

    대졸 사원인데 노조랑 상관이 있을까요? 40정도면 과장이상일 텐데... 그럼 노조와 맞서는 관리직이 아닐까요? 제 생각으로는 대졸로 들어가면 노조랑 아무 상관 없는것 같은데요.

  • 04.11.21 01:37

    근데 저도 무지 궁금합니다. 누가 이 회사들에 대한 차이 좀 갈쳐주세요~

  • 04.11.21 01:59

    노조에 영향을 받을 수 있을때가 회사원(대리까지..)으로서 가장 안정적일 때 일 것 같은데... 대졸사원도 노조랑 관련있습니다. 대졸사원도 과장달기전까지는 노조원입니다.

  • 04.11.21 02:04

    글구 현기차가 발전가능성은 제일 높습니다. .. 근데요.. 실제로 회사에서 일할때 몸으로 와닿는 비교를 할려면 이 회사들 모두 다녀봐야될 것 같은데요...사람마다 생각이 다른데 어떻게 구분할 수 있을지 의문이네요.

  • 04.11.21 02:53

    국내에 있는 다른 허접회사들과 현대기아자동차를 비교하시다니 비교거리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네요. 현대기아자동차는 글로벌회사입니다. 글로벌 탑5를 넘어 글로벌 톱1으로 올라갈겁니다.

  • 04.11.21 10:02

    FTA 를 생각해 보면, 어떤 메이커가 살아남을까요? 다 망할거 같은데

  • 04.11.21 10:17

    노조가 있어서 사원때는 오히려 좋죠...각종 사원에 대한 복지가 확실히 현대차가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졸사원은 노조 하고 아마 실생활에서 별로 관계 없다는말 맞습니다. 친구가 현대차 다니거든요..다른 자동차회사 잘 모르지만...아무래도 국내에서는 현대차 따로올 회사가 없죠..좋은 회사입니다.

  • 04.11.21 13:48

    글쓰신분 아바타 참 귀엽네요^^

  • 04.11.21 14:11

    존람보님! 현기차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신건 알겠는데..다른 회사가 허접회사..ㅡ.ㅡ; 현기차는 생산기지나 생산량으로 보면서 현재 글로벌 기업이지만 아직 가야할 길이 멉니다.

  • 04.11.21 14:11

    GT5을 할려면 폭스바겐 이라는 유럽 1위 업체를 뛰어 넘어야 합니다. 그게 3년안에 가능할지 의문스럽군요.

  • 04.11.21 14:47

    그런건 걱정마세여....2년 안에 가능합니다....3년안에는 확실하구여....제가 그쪽으로 공부하고 있는 사람이라..^^

  • 작성자 04.11.21 20:15

    정말 허접회사라는 말은 너무하네요. 마티즈만한 경차가 현대, 기아에 있나요? 라세티나 SM3가 아반떼보다 못하다고 생각하나요? 로디우스나 무소, 렉스턴이 싼타페나 쏘렌토에 뒤쳐지나요? 매그너스나 SM5가 쏘나타에 그렇게 부족한가요? 체어맨이 오피러스나 에쿠스보다 떨어지는 자동차인가요?

  • 작성자 04.11.21 20:17

    제가 보기에는 다 비슷한 수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장일단이지요. 단지 현대, 기아가 가장 많은 차종을 가지고 있어 라인업이 가장 탄탄하지요. 뭐... 현대, 기아 좋지만... 다른 회사를 그렇게 막말로 무시하지는 말아줬으면 좋겠네요...

  • 04.11.21 22:04

    거의다 비슷한 수준이 아닙니다. 현대차는 타사와 비교 불가입니다. 마티즈같은 차는 현대에 필요 없기 때문에 안만드는 것이고 대우,삼성,쌍용차들은 수입차라고 봐도 무방하기 떄문에 차량간의 직접 모델 비교보다는 기술력을 비교해보면 현대와의수준차가 확실히 드러납니다. 대우차는 이미 자체 기술력

  • 04.11.21 22:05

    성장 멈춘지 20년 됐습니다. 대우나 삼성 쌍용,현대과 비교 대상 아닙니다.

  • 작성자 04.11.21 23:55

    현대랑 기아랑 경차를 일부러 안 만드는 건 아닙니다. 이익이 많이 남지도 않을 뿐더러 마티즈를 누를 수가 없기 때문에 그냥 포기한 거지요. 그리고 자동차 회사 기술력이라고 하셨는데요. 현대나 대우나 쌍용이나 부품들은 다 부품업체에서 만들어서 가져오잖아요. 경우에 따라서는 엔진이나 T/M도 마찬가지고요.

  • 04.11.22 00:02

    가져다 쓰는것도 질이 다르지요. 현대가 미쓰비시 엔진을 갔다 쓴적이 있긴하지만 공동개발 형식이였고, 지금은 미쓰비시보다 더 낳은 엔진을 만들고 있죠. 쌍용은 엔진 못 만드니까 제외시키고...(나머진 좋은 회사인데-.-;), 삼성은 일본거 그대로 들여온거니까 더더욱 제외시키고... 대우가 있는데..

  • 작성자 04.11.22 00:03

    물론 그동안 현대가 투자를 많이 했기 때문에 다른 회사들보다 비약적으로 발전한 건 사실이지만 비교대상조차 아니라고 말할 수는 없다고 봅니다. 현대, 기아에 일하는 사람들은 대우, 쌍용, 삼성에 일하는 사람들보다 다들 머리도 좋고 우수한 인재들인건 아니잖아요. 단지 투자된 돈의 규모가 다를 뿐...

  • 04.11.22 00:05

    대우는 GM의 기술을 얼마나 자기것으로 만들었는지는 몰라도, 근 5년넘게 기술개발 못했으니 아직 따라오기 힘들죠.. 그나마 GM대우가 현대에 경쟁상대이지만, 것도 GM꺼라서 가능한.. 어차피 외국회사죠 머. 나머지 부품들 가져오는것... 그것은 현대등등 뿐만 아니라 세계어느 자동차회사라도 마찬가지 아닐까요?

  • 04.11.22 00:08

    아~ 글쵸~ 현대에 있는 사원들이 머 다른곳보다 머리좋다는건 아니고여... 고 정주영회장을 비롯해 경영진과 임원직의 능력이겠죠... 물론 말씀하신대로 역사가 있는 만큼 더 투자되었을테고... 글쓰는데 Motor님 글이 같이 실시간으로 올라오네여^^ 님말도 맞는 말이구여~

  • 작성자 04.11.22 00:09

    노조 문제는... 현재 전세계적으로 노조들이 회사와 공생하려고 하면서 임금동결을 하는데... 현대는 매년 인금협상에 연례행사처럼 파업을 감행하잖아요. 적잖은 손실을 입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물론 노동권 보장도 좋지만 지금은 그 이상의 자기네들 이익 챙기기에 급급한 거 같아요...

  • 04.11.27 13:04

    현대 참 좋은 회사 입니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전 GM대우인 이지만, 개인적으로 대우가 넘어간게 넘 통탄 스러울 따름이지요.한국 긍지의 절반이 넘어가 버렸으니..요즘 회사 분위기를 보면, GM 계열의 축을 형성하기 위해 기술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오펠, 피아트, 시보레가

  • 04.11.27 13:07

    GM 계열로 넘어갔지만, 미국회사는 아니듯이. 대우도 한국회사로써 여타 GM 계열 회사만큼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대우 브랜드가 사라져 가고 있다는 사실은 OEM 이라는 인식을 떨치기 힘들겠지만, 아무튼 모두 노력해서 한국의 기술역량 진보에 매진해야 할 때가 아닌가 합니당..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