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부터 전 주식 투자에 관심이 있기보다는 성공한 경영자들의 스토리,마인드,걸어온길 이런것에 관심이 많아서 그런책들만 접하게 되었습니다.
책을 읽다가 보니 자연적으로 부동산,주식,채권 등 여러가지 요소들에 대해 궁금하게 되었구요.
하지만 경제 지식이 많이 부족하여 책 내용을 잘 이해하지 못하여 답답할때가 많이 있습니다.제가 주식을 해서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은 하지않습니다.하지만 예전 부터 그런생각을 많이 했습니다.남들처럼 살고,배우고,알고 하면 세상을 앞서 갈수 없다는걸.. 무슨 아무도 알지 못하는 큰 비밀을 아는것은 아니지만 살아가는데 있어 경제에 관한 지식은 꼭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거기엔 주식만 한게 없다는 생각도 들고요.그래서 주식 공부를 시작한지 1달되어 갑니다..
투자 관련 서적 '현명한 투자자' '워렛버핏의 완벽한 투자기법'등을 읽고 있는데 아직 많은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질문하나 합니다. 주식,경제들을 알려면 관련 자격증(투자 자격증),세무회계,주식 경제 관련 용어등을 기본적으로 공부해서초석을 닦아 더 튼튼한 지식 기반을 쌓을수있을까요? 아님 꾸준한 가치투자 독서와 조금이지만 실전투자를 통해 공부하는것이 좋을까요..
시작이 반이라고 하는말이 있는데 제대로 배우고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고수님들 부탁드립니다.조언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저는 가치투자와 관련한 독서를 하면서 아주 소액의 투자금액으로 직접 투자를 해보는 편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사실 그렇게 되면 경제와 관련된 부분에 저절로 관심이 가게 되고 그 부분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어져 공부하게 됩니다. 공부란 흥미와 진실에 대한 욕구를 채우는 것으로부터 출발해야 하는 법이죠.
경제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서 실전투자를 한다는 것은 아이러니 아닐까요? 실전은 지혜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조금의 지식 습득으로도 충분한 보상을 받는 것은 올바로 실천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지식 습득이 목표라면 꾸준한 공부가 최고라 생각합니다.
아..좋은 말씀 갑사드립나다. 지식습득을 위한 투자가 아닌 투자와 공부의 병행이 맞는것 같습니다.제가 실수 하였군요 죄송
첨부터 너무 욕심을 갖지 마시구요...투자라는 것을 즐겨보세요...재미를 느끼면 자연스럽게 몰두하게 되고...그러면서 하나 둘씩 알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도 투상자격증을 준비하고있지만 책내용을 이해할때쯤 되면 준비하는게 낳을거 같아요..투상책은 지겹거든요~^^;;
카페에 있는.. 추천도서 게시판에서 추천하는 책들을 보세요.. 도움이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