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킬로도 되지 않은 스포티지R
그런데 부동액 상태가 엉망입니다..
녹 대도 좀 잇는것 같구요...
"10만킬로밖에 되지 않았는데" 라고
일반적으로 생각 할 수 있는데
정작 문제는
출시된지 10년이 되엇다는 것 입니다..
10년동안 한번도 바꾸지 않앗다는것이며
주행거리 만 생각하고
세월은 무시한 결과이기도 하죠..
보통은 2년에 4만킬로에
부동액교환을 하는데
굳이 왜 2년이라고 하엿을까요..
또다른 예로는 제조사 A/S 정책을 보아도
3년에 6만, 5년에 10만킬로 보증..
이런식으로 하는 이유가
분명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냉각라인 세척작업을 할려면
수온조절기 탈착은 기본입니다..
수온조절기를 빼지 않으면
냉각수가 순환이 되지않아
폐부동액이 빠지지 않기 때문이랍니다..
부동액 상태가 얼마나 좋지 않으면
폐 부동액에서 거품이 뭉게구름처럼
끈적 거리면서 올라온거 보이시죠..
그동안 마이 아팠다는 증거이며
교환주기를 많이 놓쳣다는 결과물입니다..
냉각라인 세척은
맑은물이 보일때까지 하고 있습니다..
한번 교환하면
4만킬로 동안 엔진에서 견뎌야하니까
할 때 제대로 해야 합니다..^^
부동액 충진 작업 중..
부동액교환하면서
폐 부동액도 잘 빼야 하고
새 부동액도 잘 넣어야
애마가 억수로 좋아라 하기에
마지막까지 정성을 기울입니다..
참고로 보조 물통도 바꾸엇는데
참 보기 좋은거 같지예...^^*
제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면
전화 문의가 억수로 많이 오는데
작업중에 상담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 통화를 하다보면
불친절하거나 성의없다고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곤 싶지만
현제 작업하고 있는 차량에
최선을 다하여 집중을 하면서
공정을 마무리 지어야
예약하고 방문하신 분들에게
제가 해 드릴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다해서
돈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기에
제발 제가 집중하여
차를 잘 만질 수 있도록
전화 보다는
문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릴테니
제 목소리 듣고 싶어도 좀 참아주세요...ㅎㅎ
또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혹시 전화를 받지 못할수도 있답니다..
전화를 피하는것은 아니니까
오핸 하지 마시구요...ㅋㅋ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