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서초구 아버지센터 배 '매너 바둑왕' 대회 신청안내 9/7(토), 만 8세 이상 누구나 참가 가능
안녕하세요. 서초구 아버지센터 아침지기 이하림 센터장입니다.
오는 9월 7일(토), 서초구 아버지센터 배 제1회 '매너 바둑왕' 바둑대회를 개최합니다.
아시는 대로, 아버지센터에서는 지난 3년간 온라인, 오프라인 바둑강좌를 개설하여 꾸준한 호응 속에 운영해 왔습니다. 그 과정에서 바둑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평생의 친구 같은 취미가 될 수 있음을 확신하게 되었고, 요즘 시대에 부족한 '생각하는 힘'을 키워주는 바둑의 저변을 넓히는 한편, 초급-중급자 바둑인들에게도 재미있는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바둑대회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또 하나 고려했던 것은, 바둑계에 만연해 있는 고루하고 낡은 이미지 쇄신입니다. 학교 방과 후 교실 등을 통해 바둑을 접하고 즐기는 학생들도 많아진 만큼, 내적으로나 외적으로나 깔끔하고 매너 있는, 소위 '힙한' 바둑 문화를 선도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매너 바둑왕' 대회로 명명했습니다.
만 8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개인전, 팀전 모두 스위스 리그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참가자 모두에게 참가상품이 지급되며, '중급조'와 '프로기사조' 결승전은 (재)한국기원 공인 프로 6단 기사의 복기도 진행합니다.
특별한 바둑대회의 취지에 맞춰, 매너 있는 복장으로 매너 있게 참여한 참가자를 선발하는 '베스트 매너왕' 시상식도 재미있게 진행됩니다. 인기 프로기사 등신대와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으니, 의미 있고 재미도 놓치지 않는 각종 이벤트도 함께 즐겨보세요.
바둑을 사랑하는 남녀노소 바둑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아침편지 명상치유센터 '깊은산속 옹달샘'에서...
제1회 서초구 아버지센터배 '매너 바둑왕' 신청하기
'차 한잔 하시겠어요?'
지리산의 밝은 에너지를 받아서였을까? 신기하게 조금씩 예전의 나로 돌아가기 시작했다. 심적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며 어느새 차는 단순 취미가 아니라 나를 지탱하는 하나의 든든한 벽 같은 생각이 들었다. 힘들고 지칠 때 기댈 수 있는 친구처럼 말이다.
- 박지혜의 《내가 좋아하는 것들, 차》 중에서 -
* 차(茶)는 친구입니다. 믿고 기댈 수 있는 믿음직한 친구입니다. 한 잔의 차는 몸을 맑히고 정신을 맑힙니다. 정화제이지요. 그래서 달마대사가 졸린 눈꺼풀을 떼어 던진 곳에서 피어난 것이 차 나무였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책과 더불어 차는 정말 좋은 친구입니다. 차 한잔하시겠습니까?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