第三十七期、命學的六大要訣 제37기, 명학의 여섯 가지 열쇠
目前,我正致力於完美我們特有的命學理論體系。
현재 저는 수비학의 독특한 시스템을 완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概括的講就是形成我們區別與傳統和流行的論命理論的六大要訣,它們是:
1、以干支配置來分析命局,形成立體的資訊提取模式,這一部分已經在《導讀風集》中已經涉及。
2、“賓主”理論解決了命理的細化,為推演事情的發生性質及類型提供依據。
3、應期理論,將吉凶與應期分論,清晰了斷命思路。
4、十神的活論(其核心是十神的意向理論),為十神準確的提取與定位提供依據。
5、虛實喜忌(其核心是“賊神”理論)完善了取用神看貴賤找應期的法則。
6、看八字的勢。
這一點是本期講解的重點。
간단히 말해서, 우리를 전통적이고 대중적인 명제 이론과 구별하는 6가지 핵심 사항이 있습니다.
1. 간지의 구성으로 운명을 분석하고 "바람 컬렉션 가이드"에서 다룬 3차원 정보 추출 모드를 형성합니다.
2. "손님-주인" 이론은 수비학의 정교함을 해결하고 사건의 성격과 유형을 추론하기 위한 기초를 제공합니다.
3. 길흉과 응기 구분하는 이론은 명을 판단하는 개념을 명확히합니다.
4. 십신의 살아 있는 이론(그 핵심은 십신의 의도설이다)은 십신의 정확한 추출과 위치를 정할 수 있는 기초를 제공한다.
5. 허실의 희기(그 핵심은 "도둑 신" 이론이다)는 용신을 귀천한 자를 찾아보고 응기를 찾는 법칙을 완성했다.
6. 팔자의 세력을 살펴보다.
이것이 이번 기 강좌의 요점입니다.
命理思想的核心只有兩條,
一是講五行和平衡,當五行無法平衡或平衡被打破後,就要看八字的勢。
古代的先哲們講人要順應天道,也就是要人順勢而為,不可逆勢行事,
所以看八字的勢實際也是命學的靈魂。
許多偉人,出色之人八字都有勢,我們講的祿格就是指自己得了勢,
有勢後就看八字病神在哪,也就是一個人的勢是建立在壓住其他人的基礎上的,
如果八字有勢而無病,那就不能成其為貴,反而是一種賤了。
得勢的八字,病神是什麼可以得到什麼。
수비학 사상의 핵심은 두 가지뿐인데,
하나는 오행과 평형에 대한 것인데, 오행이 평형을 이루지 못하거나 평형이 깨졌을 때 팔자의 세력을 봅니다.
고대 철학자들은 사람이 하늘의 도에 순응해야 한다 말하고, 즉 사람은 대세를 따라 돌이킬 수 없는 행사를 할수 없으므로,
팔자의 세력은 실제이고 또한 명학의 영혼입니다.
많은 위대한 사람들은, 뛰어난 사람들은 모두 세력이 있습니다, 우리가 말한 록격은 자신의 득세를 말하며,
세력이 있은 후는 팔자 질병 신이 어디에 있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즉, 한 사람의 세는 다른 사람 기초상을 억압하는 것이고,
팔자가 세가 있으며 병이 없다면, 그것은 귀가 될수 없으며, 반대이면 일종의 천입니다.
득세의 팔자, 병든 신은 어디에서 어떻게 얻을 수 있는 것인가.
蔣介石:丁庚己庚
亥戌巳午
己土得勢(歸祿)而有金水之病。기토득세(귀록)이며 금수의 병이 있다.
袁世凱:己癸丁丁
未酉巳未
丁火得勢而有金水之病。 정화득세이며 금수의 병이 있다.
梁啟超:癸甲丙癸
酉寅午巳
丙火得勢而有金水之病。병화득세이며 금수의 병이 있다
普金:壬己丙甲
辰酉戌午
丙火得勢而有金水之病,辰酉合,病神自去。行甲寅運得權。
周恩來:戊甲丁癸
戌寅卯卯
丁火得勢而有癸水之病,有戊去之。
黃興:甲甲甲甲
戌戌寅戌
甲木得勢而有土金之病。
克X頓:丙丙乙戊
戌申醜寅
丙火傷官得勢而有官殺之病。
曹錕:壬壬庚丙
戌子子子
水傷食得勢而有官殺之病。
下面講幾則平常人的例子:다음은 평상인 예이다.
乾造:甲丙丙乙
寅子申未
這個命丙火的氣勢不足,病神又太重了,所以平常。如換一寅時就貴了。
乾造:甲乙丙辛
午亥戌卯
此造丙火之勢也不足,但比上造略好,行入火的旺地,是個處級幹部,經理。
乾造:甲丙丙甲
子寅寅午
此造我們以前講過,丙過旺而無病,是個賤命,只所以能高夀,是因還有年上子水有抑火的作用(年為賓,不是他自已的,所以他不會得官)。
乾造:乙丙丙癸
未戌寅巳
這個八字有癸水官為病,是個很小的官。但水弱無法抑其旺火,至午運被火燒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