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폭력대화 워크숍' 신청 안내
안녕하세요. 깊은산속 옹달샘 교원연수 담당 아침지기 이효정입니다.
더위와 뜨거운 햇살은 비슷한데 입추가 지났다는 생각만으로도 아침과 저녁 선선해진 것 같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건강히 여름 보내고 계시지요?
올해는 지속적으로 교원 이수가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비폭력대화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비폭력 대화법은 1960년대 미국의 인종차별폐지법 시행 이후 벌어진 갈등 해소를 위해 미연방정부가 추진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임상심리학자인 마셜 로젠버그(Marshall Rosenberg)가 개발한 대화법으로 한국에는 CNVC(Center for Nonviolent Communication)의 국제 공인 트레이너인 캐서린 한이 처음 소개하였고, 현재 70개국 이상에서 사용되는 세계인의 대화법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번 비폭력대화 워크숍은 한국비폭력대화교육원의 공동대표인 윤인숙 대표님의 진행으로 2박3일 동안 18시간의 기초과정(NVC 1단계)로 구성하였습니다.
비폭력대화 워크숍을 통해서 자신의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상대의 마음을 공감으로 들음으로써 분노가 누그러지고 평화가 자라나는 경험, 우리의 본성인 연민을 발견하고, 연민으로 인간관계를 맺고 갈등을 평화롭게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의사소통의 길을 찾아가게 될 것입니다.
연수가 끝난 후에도 비폭력대화 생활을 노력하는 분들과 온라인으로 연습모임에 참여 할 수 있고, 11월에는 2단계 워크샵도 준비하고 있으니 평화로운 발걸음으로 많은 참여 바랍니다.
['비폭력대화 워크숍' 신청안내] - 일정: 8월23일(금) 14시 ~ 8월25일(일) 13시 - 장소: 깊은산속 옹달샘(충주시) - 숙소: 숲속의 그린하우스 (온돌방 2인1실 / (선택) 1인실) - 비용 : 48만원 → 38만원(특별할인) 1인실 48만원 ※특이사항 : 교원 참여시 18시간 이수가 가능한 과정입니다.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아침편지 명상치유센터 '깊은산속 옹달샘'에서...
'비폭력대화 워크숍' 신청하기
매주 토요일에는 고도원이 쓰는 ‘세상에서 가장 짧은 시’를 배달해드립니다 댓글로 의견 남겨주세요
헤어짐 아쉽고 아프고 고맙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