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일 개척자 체사피크 에너지(Chesapeake Energy)는 시장 가치 기준으로 미국 최고의 셰일 가스 생산업체를 탄생시킬 수 있는 인수에 대한 예비 논의를 위해 동종업체인 사우스웨스턴 에너지(Southwestern Energy)에 접근했다고 로이터통신이 이 문제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 했습니다 .
로이터 통신 소식통에 따르면 협상은 초기 단계에 있으며 협상이 타결될 것이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2020년 유가와 가스 가격이 폭락하면서 파산한 체사 피크 에너지는 지난해 애팔래치아의 마셀러스 셰일과 루이지애나의 헤인즈빌 셰일 가스 자산에 대한 전략적 초점을 확고히 하면서 이글 포드 포지션을 축소했다 . .
Southwestern Energy는 Appalachia 셰일 광산과 Haynesville에서도 운영되고 있으며 Chesapeake Energy의 핵심 운영 영역을 보완하는 자산을 제공할 수 있다고 분석가들은 말합니다.
로이터에 따르면 사우스웨스턴 에너지의 시장 가치는 부채를 포함해 약 120억 달러로 평가된다.
Chesapeake Energy와 Southwestern Energy 간의 잠재적인 제휴로 인해 시장 평가 기준으로 셰일 패치에서 현재 선두인 EQT Corporation을 앞지르는 최대 규모의 천연가스 중심 생산업체가 탄생할 것입니다.
올해 미국 셰일 산업은 추가 면적을 추가하여 규모, 효율성 및 주주 수익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모색해 왔습니다.
바로 지난 주, ExxonMobil은 2023년 10월 5일 ExxonMobil의 종가를 기준으로 595억 달러, 즉 주당 253달러에 달하는 전체 주식 거래를 통해 Pioneer Natural Resources를 인수하는 블록버스터 계약을 발표했습니다. 거래의 내재된 총 기업 가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순부채를 포함하면 약 645억 달러에 이른다.
지난 8월, Chesapeake Energy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인 Nick Dell'Osso는 2분기 실적 발표에서 회사가 "항상 가능한 것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다른 사람들이 그렇게 공격적으로 행동할 수 없는 시기에 구매할 수 있는 매력적이고 좋은 자산이 있다면 그것은 진정한 전략적 이점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을 붙잡으려고 노력하며 그러한 일들이 우리에게 올 때까지 기다릴 수 있습니다.”라고 Dell'Osso는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