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짜르트는 Opera buffa를 잘 안다. 그 당시 2관편성의 오케스트라가 있었다. 그는 바흐를 잘 알았다. 그는 인간의 음성을 인용하는 것이 통례의 습관이다. 그가 희망했던 양식, 방법 그리고 표현을 가진, 칸타타를 모짜르트로부터 갖는다. 그는 스스로 자기의 자리는 피아노라 한다. 그의 소원은 독일오페라를 쓰는 것이었다.
멜로디를 위해 화성적인 것보다 대위법적이 효과적이다. 하이든과 모짜르트까지 그의 형식은 여전히 아직 충분히 교육되지 않았다. 베토벤 옆에 그것은 이미 성격적으로 변화되었다 그리고 항상 다시 새로이 의미를 결정한다.
모짜르트는 동기가 거의 같이 반복되는데 마지막의 한음의 길이나 리듬을 달리하면서 있다. 기억의 동기, Leitmotiv 기법, 모짜르트의 아리아는 전주와 후주가 있는 가곡과 같다. 16, 17세기의 이태리의 아리아와 흡사하다. 이것이 슈베르트가 예술가곡을 완성하는데 기반이 되었을 것이다.
노래하는 Allegro(Quartfall)는 Johann Christian Bach로부터 모짜르트가 넘겨받는다.
모짜르트의 강약법은 이태리의 것을 사용한다. 그리고 관습적인 모티브를 변주한다.
동양적인 태도와 서양적인 태도의 성향이 모짜르트의 "Entfuehrung"에서 같이 나온다.
모짜르트의 "Entfuehrung"과 "마술피리"는 더 완전히 오페라 스타일에 동화시키는 Singspiel에 발전을 종점에 이끌었고 독일 낭만적인 오페라의 모범이 되었다.
Vaudeville는 Opera comique 안에 끝에 관례의 가잘로 되어 있는 윤창을 대중적인 멜로디에 부른다.
1780년 독일의 Singspiel을 위해(Secco-Rezitativ 대신에 대화) 개작. 음악언어는 민속적으로 존재한다.
Singspiel "Entfuehrung"의 내용은 조선시대의 "성충향"의 내용과 비슷하다.
이 곡에는 카논, 푸가, Unisono, Orgelpunkt, Albertische Baesse, Quartfall, 성부교체, 이탈리아6화음, 탱고리듬, 팡파레, 독일6화음, 병행, Sequenz, 비화성음, 전체쉼표, 대위법, 한 음, 행진곡의 리듬, 폴로네이즈와 같은 춤곡, Cambiata, 프랑스6화음, Isorhymische Motte, 가보트, Organum, Quartorganum, 통주저음, 계류음, 앞꾸밈음, Hoquetus, 싱코페이션, 변형된 폴카리듬, 스테레오 형태, Triller, 메아리효과, 튀르키예 민속음악, 카덴차 형성 등등 다양하게 사용했다.
이 곡은 인간적이 되라는 철학적인 메세지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