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통계

 
방문
20241014
187
20241015
186
20241016
159
20241017
111
20241018
115
가입
20241014
0
20241015
0
20241016
0
20241017
0
20241018
0
게시글
20241014
1
20241015
2
20241016
4
20241017
0
20241018
3
댓글
20241014
0
20241015
1
20241016
1
20241017
0
20241018
0
 
카페 게시글
HIkari Railstar의 여행기 - 2019/10 간사이 여행기 [Ver.2010S] 9. 66.7퍼밀을 체험한다-우스이고개 철도문화촌
Hikari RailStar 추천 0 조회 680 12.02.25 11:39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2.02.25 21:06

    첫댓글 오래된 기관차와 객차의 보존이 그런대로 잘되어 있네요.

  • 12.02.26 04:05

    옛날에는 아프트식으로 고개를 남었군요! 처음 알았습니다 EF63으로 운전체험을 하다니 저도 한 번 해보고 싶습니다 그러나 가격이 만만치 않다고 하더군요 ;;

  • 12.02.28 21:26

    인터라켄 산악철도에 갔었을 때가 생각나는군요... 그 당시 아프트식 열차의 승차감이 그다지 좋지는 않았던 것 같은데...(톱니의 떨림이 그대로 올라와요ㅠㅠ)

  • 12.04.12 10:54

    그럼 EF63 차륜의 가운데가 아프트 기어(정확한 명칭이?? 모르겠네요) 가 원래 있었겠네요 ?
    오이가와 방문시 아프트 방식의 철로가 아직 있었는데 .. 30퍼밀의 영동선 통리 나한정의 통리재 철길도 구배가 상당히 극심한데
    66퍼밀을 상용 운전했군요

  • 작성자 12.04.13 23:20

    아닙니다. 아프트식 운전은 1963년에 폐지가 되었고요 EF63은 대단히 강력한 점착성능과 다중의 브레이크 장치를 채용한 우스이고개 전용 기관차로 탄생하였습니다. 이 다음 편 여행기에 10000형 전기기관차의 사진을 올려두었는데요 그 기관차가 아프트식으로 운용되던 독일제 기관차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