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답변드립니다.
갱신특약들도 많고, 보장에 비해 적립보험료의 비중이 크다보니 월보험료가 상당히 높습니다.
1. 갱신특약
- 같은 암진단비/뇌졸중 진단비라 할지라도, 80세만기가 있고 3년갱신이 있습니다.
80세만기는 20년동안 납입을 하면 80세만기까지 보장을 받으시지만, 3년갱신특약은 매 3년마다 보험료가 인상이 되며, 80세까지 계속 보험료를 납입해야 합니다.
- 암이나 뇌졸중 진단비는 질병보장특약중 보험료가 다소 높은 항목들입니다. 따라서, 현재 님의 연령이 아주 젊은 만큼, 80세만기로 정해진 금액을 가입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게 가입을 하는 것이지,
3년갱신특약을 섞어 가입한다면, 지금당장에는 저렴할지라도, 꾸준히 갱신이 되면서 특히, 5~60대 때엔 그 보험료가 지금처럼 저렴하지만은 않습니다.
- 한살이라도 어릴때 보험가입이 유리하다는 것은, 그만큼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하다는 것때문인데, 이러한 갱신특약은 그 당시의 의료수가와 위험률 및 보험연령을 반영하겠다는 의미가 있는 만큼, 그리 유리하지만은 않습니다.
2. 적립보험료
- 전체보험료중, 적립보험료의 비중이 절반가량됩니다. 21세 여성의 보험료가 11만원정도가 되면서도, 보장이 그렇다고 확실하게 유리하다고도 할수는 없지만,
적립보험료의 비중이 너무 높습니다.
- 적립보험료의 역할에는,, 처음 가입당시. 즉 갱신특약의 갱신에 대한 반영없이 만기시 환급률을 높이는 의미가 있으나, 실제로 갱신특약의 갱신시 인상되는 보험료 및 만기까지 유지비용에 대해서 대체납입의 역할이 있다보니, 실제로는 환급률이 떨어질수 밖에 없습니다.
- 또한, 적립보험료에는 회사의 사업비나 설계사수당도 포함되어 있으므로, 적립보험료가 순수하게 적립이 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적립보험료가 높으면 그만큼 빠지는 금액도 많으므로 고객입장에서는 반가운 부분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아마 만기시 환급이라는 부분또한 감안을 하여 보험료 책정을 하였을 것이지만, 80세나 100세때 환급을 받는 것보다, 매월 납입하는 보험료를 좀더 저렴하게 한다거나 혹은 보장을 더 강화하여, 80세나 100세까지 더 높은 보장을 받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해당금액에서는 물론, 소멸성이긴 하나, 님의 연령대를 감안할때 손해보험 + 생명보험의 형태로 위 보험에서 보상하지 않는 부분과 더불어, 좀더 다양한 보장 및 더 좋은 보장설계도 가능합니다.
직장다니시는 여성분들또한 보험료를 되도록 10만원이내에서 사망이전에 살아가는 동안의 보장으로 손해+생명의 형태로 준비하여 질병/재해 의 기본 보장외에도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여성질환에 대한 보장도 충분할수 있도록 설계하는 것도 중요한 만큼,
사실상 위 보험의 경우,, 갱신특약도 그렇지만, 적립보험료에 대한 장단점을 충분히 고려하셔서 결정을 내리셔야 합니다.
보험료를 더 줄일수 있으면 줄이시고, 아니면 보장을 좀더 강화하는 방안으로 보장성보험을 준비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