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드라이빙
 
 
 
 

친구 카페

 
 
카페 게시글
와인딩/배틀기 클릭 디젤 1만 킬로를 앞두고...
박영현 추천 0 조회 2,727 06.11.23 13:10 댓글 1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첫댓글 오, 멋진 시승기 이십니다. 저도 클릭 디젤 살까 하고 견적까지 뽑았다가 돈도 모자르고 마침 중고 프라이드가 나와서 구매 했습니다. 당근 수동입죠. 중가속에서 치고 나가는 맛은 정말 일품입니다. 얼마전 대전에서 드래그 아닌 드래그를 했는데 2.0 LPG NF 소나타를 잡더라구요.

  • 06.11.23 19:19

    아... 내일 제 클릭디젤이 돌아옵니다.. 외사촌 동생이 거의 운행안했다더군요.. 기대됩니다.. ^^ 멋진 시승기 잘 보았습니다.. ^^

  • 주희님, 언제 한번 달리기 하죠.

  • 06.11.23 23:32

    넵.. ^^ 길들이기좀 하구요..^^

  • 저는 클릭 가솔린 오너입니다만.. 클릭이의 차체 강성은 사실 국산 소형차치고 상당한 수준입니다. 200마력 정도까지는 별도의 튠없이 차체강성이 버틴다고 하더군요. 그정도 수준이라면 거의 투스카니 수준의 강성입니다. 사실 저 같은 경우엔 순정상태임에도 서스펜션에서는 거의 불만이 없습니다. 차체를 심하게 흔들어도 예상하는 만큼만 흔들리기에 사실 상당히 안정적입니다. 그리고 물렁하지도 않구요. 덕분에 좀 통통튀긴 합니다만..ㅋㅋ 써스가 많이 단단해진 NF의 경우에도 차체를 흔들면 어느 한계점을 넘으면 갑자기 서스가 푹~꺼지는 현상을 보이는데..(마치 렉서스같이..ㅡ.ㅡ) 클릭이는 그런 현상이 없어서 더 믿음직 스럽습니다.

  • 그런데.. 아무래도 전륜차의 한계가 있다보니 와인딩에서의 과격한 코너링시에는 무게가 확실히 앞쪽으로 쏠리고 약간의 언더가 발생하기는 합니다만, 그거야 극한으로 몰아붙일 때구요, 사실 거의 뉴트럴한 느낌에 가깝긴 합니다. 개인적으로 디젤차량의 경우엔 무게가 거의 100kg정도가 그것도 대부분 앞쪽에 몰릴텐대, 그럼에도 뉴트럴에 가깝게 핸들링 특성이 나온다고 이야기하시니, 갑자기 많이 타보고 싶네요.^^ 현재 저같은 경우엔 출력의 한계덕에 많이 아쉬운데.. 디젤로 바꾸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듭니다.. 그냥 부럽습니다..ㅠ.ㅠ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 작성자 06.11.24 09:38

    시승기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제가 몰랐던 좋은 정보 주셔서 감사하구요.... 그리고 저도 처음에 클릭 디젤이 너무 무게가 앞으로 쏠려있다고 해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사실 타면서 예전에 타던 가솔린과 별 차이를 못느꼈습니다... 제가 극한으로 운전하지 않아서 이기도 할 것이고.. 또 둔해서 그럴지도 모르죠..^^ 또 아님 제가 트렁크에 이런저런 잡것들을 많이 넣고 다니고... 또 제 몸무게가 90kg이 넘어서 균형이 잡혀지는 건지도 모르구요,.,,^^;

  • 작성자 06.11.24 09:42

    참! 또하나의 비운의 소식을 들었는데 클릭이 단종된다는 말이 있더군요..... 클릭은 더이상 후속을 계획하고 있지 않고 현재 아네즈 라고 컨셉카가 나온 아반테 기반의 해치백으로 대체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제 길어야 1~2년 후면 클릭 신차를 살 수 없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면 클릭을 소유한 몇 안되는 오너들 끼리 더 잘 뭉쳐질 지도 모르죠...

  • 06.11.24 10:35

    흐미... 이렇게 시승기 잘쓰는분들이 한명씩 등장하면 나의 입지가.... 두둥.... ㅋㅋ... 좋은 시승기 잘봤습니다. 앞으로의 활약도 기대하겠습니다!!!

  • 06.11.24 11:41

    그래서 저는 애시당초 "독자"로 남기로 했습니다. 좋은 시승기 잘 봤습니다. 읽기만 했는데도 내차 같네요.

  • 06.11.24 13:33

    디젤 클릭의 매력이 잘 느껴지는 글이네요. 잘 읽었습니다. ^^;

  • 06.11.24 21:37

    클릭 단종 안됩니다. 후속차량이 나오는 것일뿐.....다만 생산라인은 중국과 동남아로 옮겨갑니다. 클릭은 200마력까지지만....투카는 300마력 대응가능 섀시입니다 ㅋㅋㅋ 참, 시승기 아주 잘 읽었습니다 ^^*

  • 06.11.25 02:23

    시승기 잘 읽었습니다...

  • 06.11.26 11:26

    흠! 그야말로 클릭을 깨끗하게 설명한듯하군요. 골프를 버리고 클릭으로의 방향타를? ? ? ? 재밋게 잘일ㄴ었슴니다. 흐흐흐 나는 현대차 걍~ 무지싫어하는데.....

  • 06.11.29 11:57

    잘 봤습니다. 클릭을 다시 생각하게 하네요...

  • 06.11.29 16:42

    클릭디젤......ABS조차 없어서 안타까운......시승기 잘 읽었습니다! ^^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