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전자문서보관소 이용확산을 통한 전 산업의 Paperless화를 위하여 업무프로세스 개선 및 전자문서 대체로 인한 종이문서 절감 등 산업적 파급효과가 큰 분야의 시범사업과제를 선정ㆍ지원함으로써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제도의 조기정착 및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
2. 사업목적
공인전자문서보관소 활용 우수 비즈니스모델을 발굴하는 한편 참조모델 제시를 통한 이용활성화 지원을 통해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제도의 조기 정착 및 활성화 도모
3. 사업내용
가. 신청자격 및 지원 대상과제 ㅇ 신청자격 - 보관소 이용을 통해 종이문서 절감 및 업무프로세스 개선 등 산업적 파급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기업 및 공인전자문서보관소 ㅇ 지원 대상과제 - 종이문서 절감 및 업무프로세스 개선효과가 큰 과제 - 보관소 이용활성화를 위한 산업적 파급효과가 큰 과제 등 ※ 이용기업이 중소기업 또는 중소기업간 컨소시엄으로 제안할 경우 평가시 우대
나. 과제선정 및 사업수행방식 ㅇ 과제선정방식 : 자유공모를 통해 시범사업과제 선정 ㅇ 사업수행방식 - 이용기업과 공인전자문서보관소가 주관기업 및 참여기업의 공동이행방식으로 참여하여야 하며, 주관기관의 제한은 없음
다. 지원형태 및 지원규모 ㅇ 지원형태 : Matching Fund 방식 ㅇ 지원규모 - 과제내용 및 범위를 고려하여 과제별 지원액 산정 - 과제당 최대 5천만원까지 총 사업비의 50% 이내 지원
라. 사업기간 : 협약일로부터 11월 28일까지 (약 4개월간)
4. 과제신청 방법
가. 사업안내서 및 과제신청서 교부 ㅇ 교 부 처 : 진흥원(www.kiec.or.kr) 및 공인전자문서보관소제도 홈페이지(www.ceda.or.kr) ㅇ 교부기간 : 2008. 7. 11 ~ 7. 25
나.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ㅇ 신청방법 : 과제신청서 및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본원 직접 방문하여 제출 ※ 제출 서류는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함 ㅇ 제출서류 - 과제신청서 1부 - 사업계획서(별지서식), 사업계획서 요약본(자유양식) 각 7부 및 CD
다. 과제신청서 접수 ㅇ 접수마감 : 2008. 7. 25, 17:00 ㅇ 접 수 처 : 서울시 강남구 대치3동 944-31 섬유센터 6층 한국전자거래진흥원 전자문서진흥센터 ㅇ 문 의 처 : 전자문서진흥센터 이진규 선임연구원 (TEL:528-5021)
5. 성과평가 및 확산
가. 성과평가 ㅇ 시범사업 성과는 결과보고서를 제출받아 평가하며, ‘실패’로 평가를 받을 경우 지원금은 환수한다. ※ 지원금에 해당하는 이행보증보험증권 제출
나. 성과활용 ㅇ 협약 주관기업은 시범사업 추진경과 및 성과에 대하여 대외발표회를 통해 시범사업 성과발표 ㅇ 협약 종료 후 성과보고서 및 정산보고서를 제출하고, 성과보고서는 보관소 홈페이지(Ceda) 및 출판물을 통해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