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공연!
10. 3(목)- 4(금) 11:00, 15:00, 19:00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공연 ‘비밥’ 군침이 도는 ‘소리’는 비트박스와 아카펠라로!
‘비밥’의 결론은 관객이 정한다! ‘비밥’은 공연 중에 관객이 직접 음식을 주문하고, 음식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소리와 춤으로 감상하며, 음식을 시식하는 재미있는 경험까지 덤으로 주어진다. 더불어 남성관객과 여성관객을 무대 위로 올려 소개팅을 주선하기, 배우와 관객들의 서로 밀가루 반죽 던지기, 관객에게 무대 정리정돈을 시키는 등, ‘비밥’은 적극적으로 관객의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예상치 못한 웃음을 유발한다. 이처럼 무대와 객석의 소통을 극대화하고 최대한 적극적인 리액션을 끌어내는 이유는 매회 관객의 취향에 따른 선택에 따라 ‘비밥’의 이야기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관객참여가 필수인 만큼 때로 돌발행동을 하는 관객들도 있는데 이에 대해 전준범 연출은 “돌발 행동 뒤에도 공연을 계속 이어가야 하기에 상당이 세밀한 계산이 필요하다”며 이는 지난 10년간 여러 퍼포먼스를 연출하며 축적된 한국 제작진의 노하우라고 말한다. 대한민국 넌버벌 퍼포먼스의 역사, 최철기 사단! 비트박스 퍼포먼스를 탄생시키다!
적재적소 코미디 묘미 살려 ‘난타’, ‘점프’ 등 넌버벌 퍼포먼스의 역사의 획을 그은 최철기 사단이 ‘비밥’ 을 위해 다시 한번 뭉쳤다. 높아진 관객의 수준과 취향에 맞춰 새롭지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글로벌 컨텐츠를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최철기 총감독이 ‘비밥’의 사령탑을 맡았다. 또한 <브레이크 아웃> <점프> 의 연출이자 차세대 넌버벌 주자 전준범, <점프> 상임연출이자 <브레이크 아웃> 연출을 맡은 코미디 연출 백원길 등이 함께 하였으며 국내 넌버벌 시장은 ‘비밥’을 위해 이들이 뭉쳤다는 것만으로도 큰 화제가 되었다. 여기에 내공 높은 넌버벌 전문배우, 그리고 전문 비보이, 비트박서로 구성된 새로운 배우들이 각 캐릭터들의 매력을 한껏 발산하는 연기와 퍼포먼스는 ‘비밥’의 놓칠 수 없는 관전 포인트다. 제작진은 코미디의 묘미를 적재적소에 담아내며 한층 새롭고 다채로운 볼거리의 작품을 완성하는 데 주력하고, 입체적인 재미를 더하기 위해 블랙라이트 장면 및 슬로우모션 등을 무대에서 구현, 마치 만화책을 보면서 상상력의 나래를 펼칠 수 있도록 장면 하나하나에 심혈을 기울였다.
심장소리를 닮은 비트박스의 재발견! ‘비밥’은 타악, 마살야츠로 이어진 넌버벌의 역사를 ‘비트박스’라는 무기로 그 맥을 이어갈 예정이다.
재밌고, 신나고, 맛있는 공연, 비밥! ‘비밥’은 대한민국을 비롯하여 세계무대에서 통할 수 있는 공연을 만들겠다는 목표 아래 기획되었다. 만국 공용어인 ‘음식’과 ‘음악’ 그리고 언어의 장벽을 낮춘 장르인 ‘넌버벌 퍼포먼스’의 만남의 결과물인 ‘비밥’은 외국인 뿐만 아니라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컨텐츠이자 패밀리 컨텐츠인 것! ‘비밥’은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아는 ‘비빔밥’과 일본의 스시, 중국의 누들, 이태리의 피자는 일상 속 우리가 흔히 음식을 만들 때 날법한 소리를 현대적이고 세련된 ‘비트박스’와 ‘비보잉’으로 접목을 시도하였다. 익숙한 것과 새로운 것의 만남, ‘비밥’은 국내관객들에게는 친숙한 음식과 화려한 비트를, 해외관객들에게는 비트박스, 아카펠라, 비보잉, 마샬아츠 등 여러장르를 ‘비빔밥’처럼 맛있게 버무려 새로운 볼거리를 선사한다. 여기에 코믹한 드라마와 다양한 시각적 효과가 더해져 남녀노소 불문하고 전세계인 모두에게 공감대를 이끌어낸다.
Synopsis
개성 넘치는 셰프들이 최고의 요리를 탄생시키는 ‘비밥’ 레스토랑.
Episode 1. 스시_Sushi
Episode 2. 피자_Pizza
Episode 3. 누들_ Chicken Noodle
Episode 4. 비빔밥_ Bibimbap
|
|
첫댓글 우아~재밌겠어요~보러가고싶네요~~~~~조은 정보 감사해여 ^^
이분작품 난타. 점프 모두봤는데 정말 재미있고 신났었죠. 목욜11시 아들. 친구랑 예약했는데 자리가 별로 없더군요. 얼릉해서 즐건시간 가지세욤^^*
감사요~~~
진주개천예술제와 겹쳐 놀러나오시면 가을이 퐁퐁 !!
보러오실려나? 많이 행복하소서^^*
경남문화예술회관이
창원 있는거 맞져?
진주있으며 건물과 강변풍경이 끝내줘요. 남강의 정기가 샘의 열정을 가득채우는 멋진공연이 될거예요. 홧팅보내며 랄라라*^^*
글 쓰고 바로
헉!
ㅋㅋ
바꿀 시간이 없었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