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g 당 10억 마리의 유익균, 장 청소부 낫토 1g에는 10억 마리 이상의 유익균이 있다. 이 유익균들은 장내 유해균의 증식을 막는다. 특히 낫토균에는 강한 항균작용이 있어 장내 유해균을 억제하고 또한 낫토의 유익균들은 장벽의 재생을 도와 장벽 막의 기능을 강화하고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면역 기능을 조절하는데 좋다.
2. 수용성 불용성 식이섬유 둘다~ 변비 해결사 낫토는 식이섬유가 풍부한데 수용성 식이섬유와 불용성 식이섬유 둘 다 가지고 있다. 수용성과 불용성 식이섬유는 둘다 대변의 부피를 늘리는데 특히 수용성 식이섬유는 변에 섞여 수분을 떠안게 해 배변을 부드럽게 해 주는 기능이 있어 자연스럽게 변비가 해결되고 포만감을 느끼게 해 줘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3. 비타미K, 뼈건강지킴이 낫토에는 비타민K2가 함유되어 있는데 비타민K2는 뼈에 칼슘이 충분히 공급되도록 도와주는 작용을 해서 뼈를 튼튼하게 지켜주는 성분. 흔히 뼈를 튼튼하게 하는 것으로 칼슘만 생각하는데 섭취한 칼슘이 뼈로 잘 들어가기 위해서는 비타민k2의 도움이 필요한 것. 또한 낫토의 원료인 콩에 이소플라본 성분이 있어 비타민K2와 함께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다.
4. 사포닌과 이소플로본은 활성산소 저격꾼 낫토는 원료인 콩에 함유된 비타민과 이소플라본, 사포닌 등이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 산소 제거에 도움이 되고 특히 비타민 B2군이 풍부해서 지방대사를 도와 비만을 예방하고, 피부와 점막의 건강을 유지시켜 피부 미용과 감기 예방에도 좋다.
★ 낫토, 이렇게 먹어야 효과 만점
1. 생으로 먹어라 끓이면 파괴된다. 생으로 먹어야 1g당 들어있는 10억 마리의 유익균과 나토키나아제를 제대로 섭취할 수 있다.
2. 휘휘 저어 먹어라 끈적끈적한 낫토의 실이 핵심, 영양 덩어리. 많이 저으면 저을수록 실이 많이 생기기 때문에 많이 저어서 먹어야 좋다.
3. 우유, 작은 생선류와 같이 먹어라 비타민 K2 가 부족하면 골절 및 골다공증을 유발시키는데 칼슘을 충분히 먹어도 양질의 단백질이 공급되지 않으면 흡수율이 낮다. 낫토와 함께 우유나 작은 생선들의 양질의 단백질을 함께 공급해 주면 칼슘과 비타민K2의 흡수율을 상대적으로 높일 수가 있어 더 효과적이라 할 수 있다.